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러닝용 GPS 스마트워치 가민 포러너 965 전작과 스펙 비교!! 태양광 충전 없어진 이유?

by 핑구야 날자 2023. 3. 26.
반응형

가민 포러너 965는 러닝용 GPS 스마트워치로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명품 스마트워치가 아닌가 싶습니다. 가격도 819,000원으로 다소 부담이 될 수 있지만 그만큼 헬스케어에 특화된 러닝용 GPS 스마트워치입니다. 디자인도 일상에서 착용해도 될 정도로 만족스러워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일반인들도 관심이 많은 모델이기도 합니다. 가민은 전통을 깨고 2년 연속 새로운 포러너(Forerunner) 스마트워치를 출시하였습니다. 오늘 소개할 가민 포러너 965와 다음에 소개할 가민 포러너 265 및 더 작은 265S입니다. 이번에는 새롭게 아올레드 화면으로 교체되면서 더욱 완성도를 높여 가민의 대표 스마트워치로 인기를 모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포러너 965와 포러너 955 스펙 비교

 

러닝용 GPS 스마트워치 가민 포러너 965는 가민의 스마트워치 모델 중에 가장 크고 가장 좋은 제품이며 819,000원의 가격이 말해 주듯이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가민의 차세대 프리미엄 러닝 스마트워치 포러너 955의 전작인 포러너 955와 스펙을 비교해 보고 차이를 확인하면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포러너 965와 포러너 955의 스펙을 간단히 보면 일단 눈에 띄는 것은 가격입니다. 10만원이 약간 넘는 가격 인상이 있는데 이는 원자재 가격이나 기능 개선으로 인한 요인이라고 보면 되겠죠.

 

 

사이즈는 좀 더 커지고 두께는 얇아져 바람직한 방향으로 바뀐 것 같아요. 다만 무게는 1g 증가했네요..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섬유 강화 폴리머 소재에서 티탄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디스플레이도 올레드로 교체하면서 야외에서도 더욱 선명하게 볼 수 있어 괜찮아진 것 같아요. 배터리 시간도 늘기는 했지만 GPS사용 시 사용시간이 줄어 아쉽습니다. 그리고 태양광 충전 기능도 없어져 아쉽네요.

 

포러너 965 특징과 태양광 충전 미지원 이유

 

전작과 풀체인지급 변경은 아니지만 일단 외관은 재설계되어 밝은 아몰레드 화면이 가장 눈에 띕니다. 가민 포러너 965의 1.4인치, 454 x 454 픽셀 터치스크린은 코닝 고릴라 글래스로 보호되어 이전 버전과 동일한 내구성을 갖습니다.

 

 

전작에 비해 화면 사이즈도 0.1인치 커진 1.4인치로 케이스도 함께 커질 수 밖에 없었겠죠. 그래서 전체적으로 커진 느낌을 더 받게 됩니다. 위로 및 아래로 버튼은 음악 및 목록 아이콘으로 대체되었지만 기능적으로는 전작과 같습니다.

 

 

컬러는 매트 블랙, 화이트스톤, 매혹적인 AMP 옐로우 등 3가지로 제공이 되어 선택의 폭이 넓은 편입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태양광 옵션이 없다는 것입니다. 전작은 배터리 확장 파워 글래스를 사용하여 야외에서 태양열로 몇 시간 더 사용할 수 있는 충전이 되었거든요.

 

 

러닝용 GPS 스마트워치 가민 포러너 965에 태양광 충전이 지원되지 않는 이유는 아몰레드 화면과 파워 글래스 기능을 모두 제공할 수 없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러나 배터리가 여전히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955 솔라보다 3일 정도 오래간다고  하니 위안이 되겠죠.

 

 

그러나 전력 소모가 많은 아몰레드 화면은 GPS 모드 사용시 위의 스펙 비교에서 볼 수 있듯이 오히려 배터리 수명을 31시간으로 줄이기 때문에 교체 또는 선택하려는 분들에게 고민을 하게 만듭니다.

 

 

주요 회복 지표를 강조하는 아침 보고서를 제공하는 Body Battery 위젯의 업데이트된 버전인 score. 맥박 산소 포화도, 체력 연령, 운동 후 비정상적인 심박수 경고, 여성 건강 및 더 많은 건강 지표도 제공됩니다.

 

 

또한 페이스, 거리, 시간, 심박수 및 노력을 포함하여 동일한 고급 달리기 지표를 제공합니다. 외관상의 변화를 제외하면 모든 면에서 거의 동일한 상태로 포러너 955를 소유하고 있다면 교체는 미뤄도 될 것 같아요.

 

 

향후 가민이 포러너의 최신 모델을 위해  아몰레드를 사용하면서도 에너지 효율 기술을 전작의 장점을 살릴 수 있도록 개발하겠다고 하니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가민 스마트워치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Qi 무선충전기로 충전되는 스마트워치 가민 비보무브 트렌드!!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해 좋겠네!!

 

Qi 무선충전기로 충전되는 스마트워치 가민 비보무브 트렌드!!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해 좋겠네!!

가민의 스마트워치 비보무브( Vivomove) 트렌드는 Qi스타일의 일반 무선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비보무브 트렌드는 일반 무선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한 것만으로도 정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jongamk.tistory.com

초소형 빔프로젝터 탑재 최신 갤럭시워치 울트라 급!! 손등에 화면 투사하는 기술 기대해도 되나?

 

초소형 빔프로젝터 탑재 최신 갤럭시워치 울트라 급!! 손등에 화면 투사하는 기술 기대해도 되나

삼성전자가 갤럭시 워치에 초소형 빔 프로젝터를 탑재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갤럭시 워치 울트라 급의 스마트워치로 더 큰 화면을 볼 수 있게 된다면 놀라운 혁신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

jongamk.tistory.com

애플워치 9세대 실리콘 포토닉스칩 기술 등으로 비침습적 혈당 모니터링 가능성은 글쎄?

 

애플워치 9세대 실리콘 포토닉스칩 기술 등으로 비침습적 혈당 모니터링 가능성은 글쎄?

애플워치 9세대에도 새로운 헬스케어 기능을 기대하게 되는 가운데 바늘로 피부를 찌르지 않고(비침습적) 혈당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기대해 봅니다. 이른바 비침습적 혈당 모니터링 기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