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아이폰15 울트라와 소노스 Era300 돌비 애트모스 공간 오디오 장점과 단점을 함께!!

by 핑구야 날자 2023. 4. 2.
반응형

아이폰15 울트라 출시를 기다리는 분이라면 블루투스 스피커  소노스 에라300(Era300)을 사용하면 좋은 이유가 뭘까요. 블루투스 스피커 소노스  에라300의 장점과 단점을 확인해 보면 아이폰 유저 입장에서 욕심이 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완전히 새로워진 소노스 Era 300은 돌비 애트모스 공간 오디오를 지원하여 오디오를 향상시키는 탁월한 새 스마트 홈 스피커입니다. 얼마 전에 소노스 Era 100과 함께 출시되었는데 업그레이드가 약해 Era 300을 소개할까 합니다. Play Five와 가장 유사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소노스 라인업에서 Arc 사운드바 외부에서 공간 오디오를 지원하는 최초의 제품이라는 것이 큰 특징 중에 하나입니다.

 

 

소노스 에라300의 장점과 단점

 

결론부터 말하면 소노스 에라 300 장점은 독특하고 눈길을 끄는 디자인, 애플 뮤직을 포함한 공간 오디오 지원, 뛰어난 사운드, 대폭 개선된 온디바이스 컨트롤, 마이크에는 물리적 킬 스위치, 오디오 입력용 USB-C 포트, 손쉬운 애플과 같은 설정 및 다른 소노스 디바이스와의 통합 그리고 에어플레이 및 홈킷을 꼽을 수 있습니다.

 

 

 

반면 단점이라고 하면 시리 음성 비서 지원을 하지 않는다는 점과 인라인 USB-C 포트를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것 그리고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를 들을 때 상단 및 후면의 채널이 부족하다는 평가입니다.

 

 

소노스 에라300은 유니크하고 독특한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한쪽에서 위로, 다른 쪽에서 아래로 감싸는 보조 곡선 그릴이 있는 거대한 전면 그릴이 눈에 띕니다. 앞뒤로 확장되면서 중앙이 뜨는 테이퍼드 디자인도 색다릅니다.

 

 

에라 300에는 6개의 드라이버가 있으며 전면을 향한 트위터, 왼쪽과 오른쪽에 있는 서브 및 우퍼, 그리고 오버헤드 채널을 위한 상향 트윗이 있습니다. 한 쌍의 실리콘 발이 바닥에 있어 6개의 내부 드라이버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억제합니다.

 

 

블루투스 토글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와이파이가 아닌 페어링된 블루투스 장치에서 음악을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맞춤형 전원 케이블 맞춤형 전원 케이블 케이블은 스피커 뒷면의 둥근 구멍에 꼭 맞고 끝이 직각이며 아래쪽으로 연결되어 있어 스피커를 벽에 단단히 고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온보드 어시스턴트를 음소거하는 토글 스위치가 있는데 이 스위치는 집에서 스마트 스피커로 듣는 것을 원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추가 보안을 위해 마이크에서 전원을 물리적으로 분리합니다. 가장 중요한 변화는 볼륨을 빠르게 조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슬라이더입니다.

 

 

애플과 친화적인 소노스 에라300

 

소노스는 애플과 유사한 경험을 제공하는 스피커 제조사 중 하나입니다. 아이폰15 울트라 또는 지원되는 모델과 스피커를 연결하면 소노스 앱을 실행하면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 에어팟과 홈팟같은 제품과 유사한 경험을 하게 되죠.

 

 

에라 300 2대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고 다른 Sonos 스피커와 그룹화할 수도 있습니다. 소노스 앱 내에서 고음 또는 저음 부스트를 포함한 모든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마존 뮤직, 애플 뮤직 등과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 옵션이 있으니 활용하면 되겠죠.

 

 

소노스 에라 300으로 에어플레이2와 홈킷을 지원하며 홈킷을 사용하면 스피커를 스마트 홈 장면에 통합할 수 있습니다. 운동할 때는 신나는 음악을 아기가 잘 때는 볼륨을 낮추거나, 집을 나설 때 오디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소노스에는 음성으로 음악을 제어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스피커가 있는 자체 온보드 어시스턴트가 있지만 아마존 알렉사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소노스 에라300의 주력 기능은 독립형 스피커로 스트리밍하거나 일부 소노스 사운드 바와 페어링할 때 공간 오디오를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는 두 개의 Era 300이 Arc 또는 2세대 Beam과 페어링 될 때 TV의 프로그램 및 영화에서 지원됩니다. 에라300의 사운드에 대한 평가는 채널 사이의 명확한 분리, 높은 볼륨과 만족스러운 스테레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베이스가 많은 음악은 더욱 만족도가 높다고 합니다.

 

 

홈팟에 비해 저음이 좀 더 타이트하며 스테레오 분리도 홈팟에 비해 소노스 에라300에서 더 좋았다는 평가를 많이 들을 수 있었습니다. 가격이 더 비싼 소노스 플레이 파이브보다 에라300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가격은 60만원대로 다소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소노스 에라300은 애플의 홈팟보다 더 개방적인 에코시스템을 갖춘 부분도 매력적입니다.

 

소노스 무선스피커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 3세대 사운드코어 리버티4처럼 심박수 측정 될까? 보청기 기능도 같은 이유!!

 

애플 에어팟 프로 3세대 사운드코어 리버티4처럼 심박수 측정 될까? 보청기 기능도 같은 이유!!

에어팟 프로 3세대에 심박수 측정 기능이 제공될 수 있을까요. 지난 가을에 에어팟 프로 2세대에 심박수 측정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소문이 있었지만 최근 출시한 사운드코어 리버티4는 이미

jongamk.tistory.com

최신 무선이어폰 사운드코어 리버티4 후기!! 노이즈캔슬링2.0과 웰니스기능 (feat. 장점과 단점)

 

최신 무선이어폰 사운드코어 리버티4 후기!! 노이즈캔슬링2.0과 웰니스기능 (feat. 장점과 단점)

앤커 사운드코어의 최신 무선이어폰 리버티4는 가성비 좋은 모델로 일반 무선이어폰과 차별화된 장점이 적지 않았습니다. 물론 단점도 몇 가지 있기는 했지만 100% 만족스러운 제품은 없으니까

jongamk.tistory.com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무선마이크 핀 디키트 KX730C 후기!! 유튜브 운영시 준비물로 어때!!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무선마이크 핀 디키트 KX730C 후기!! 유튜브 운영시 준비물로 어때!!

최신 무선마이크 핀 디키트 KX730C는 블루투스 연결이 필요없이 스마트폰과 바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유튜브를 운영하면서 가볍고 쓸만한 무선마이크를 교체하고 싶은 분이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