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애플워치9 전기 피부 활동 센서와 생체 임피던스 센서 탑재 기대!! 비칩습적 혈당 측정은 시간 필요

by 핑구야 날자 2023. 4. 23.
반응형

애플워치9 출시를 기다리는 분이 있다면 2024년도 출시될 모델을 기다리는 게 어떨까? 아니면 애플워치8 또는 애플워치  울트라를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이 어떨까 싶네요. 풀박스 잘 보관하면서 깨끗이 사용하다가 2024년도에 중고로 매도하고 2024년판 애플워치를 선택하는 게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애플워치9의 디자인과 전작에 비한 하드웨어 개선은 거의 없고 OS의 성능이 개선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전작을 그대로 사용해도 OS업그레이드를 통해 애플워치9과 차이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분위기는 아이폰14에서도 비슷하게 진행이 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그래도 신상을 구매하고 싶다면 어떤 변화가 있는지 한번 볼까요.

 

 

애플워치9은 하드웨어 보다 소프트웨어 변화로

 

그동안 애플워치는 해마다 9월 경에 출시를 했기 때문에 큰 변화가 없는 한 애플워치9도 오는 9월 둘째 또는 셋째주에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참고로 애플워치8 공개는 2022년 9월 7일, 애플워치7 공개는 2021년 9월 14 그리고 애플워치6 공개는 2020년 9월 15일 이었습니다. 따라서 애플워치9를 보고 싶다면 9월까지는 기다려야 하겠죠.

 

 

애플워치의 하드웨어 개선은 거의 없고 OS를 통한 소프트웨어의 변화에 비중이 훨씬 높다고 하는데 출시 가격은 얼마가  될까요. 2022년에는 가격 인상으로 유럽에서 매출에 영향이 있었기에 이번에는 면밀한 검토를 하겠죠.

 

 

더구나 올해는 하드웨어보다믄 소프트웨어에 비중이 크기 때문에 가격 인상요인이 감소하였기에 애플워치9의 가격은 전작과 비슷한 수순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만 고가정책으로 재미를 본 애플이 어떤 결정을 내질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애플워치9은 watchOS 10을 탑재하여 사용하게 될 텐데요. watchOS 10을 통해 어떤 기능을 제공하게 될지 무척 궁금해지는데요. 일단 몇 가지 새로운 시계 모드와 한두 가지 새로운 기능을 기대할 수 있겠죠.

 

 

애플워치9은 애플워치 울트라의 더 큰 화면, 견고한 티타늄 디자인 및 액션 버튼을 갖춘 변화에 이어 또다시 변화를 주는 것은 여러 가지로 무리가 따를 수 있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한 박자 쉬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 아닌가 싶습니다.

 

watchOS와 센서 추가 이외 변화는?

 

해외IT 매체에 의하면 2024년 애플워치10 또는 애플워치X는 나름 의미가 있기 때문에 더 큰 맞춤형 디스플레이와 함께 하드웨어의 주요 업데이트를 계획할 것은 분명합니다. 따라서 올해 아이폰15의 버튼이 물리적버튼으로 유지되어 어떻게 보면 2024년에 아이폰과 애플워치 신상으로 교체하는 게 어떨까 싶기도 합니다.

 

 

애플워치9이 평타를 유지하는 수준의 변화라고 해도 분명 신상다운 새로운 기능은 있습니다. 액션 버튼으로 다양한 기능과 구성 요소를 갖춘 완전히 새로운 애플워치 울트라를 선보였는데요.

 

 

애플워치9은 더욱 견고한 디자인, 평평한 가장자리, 약간 더 큰 디스플레이와 함께 액션 버튼에 놀라운 기능을 추가했다는 소식입니다. 액션 버튼은 디지털 크라운의 반대쪽에 있으며 애플워치9에도 유지됩니다.

 

 

애플워치9에 내장된 S9이 성능 향상과 칩에 내장된 뉴럴 엔진으로 변경되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이폰14 프로와 마찬가지로 애플워치 울트라는 더 빠르고 정확한 위치 추적을 위해 표준 L1 외에도 L5 대역을 포함하도록 GPS를 업그레이드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비침습적(주사 바늘을 사용하지 않는) 방법으로 애플워치9으로 혈당 수치를 모니터링하길 바랐는데 아쉽데 되었으며 애플워치10에서도 사용하기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헬스케어 기능 중에 스트레스 수준을 측정하기 위한 전기 피부 활동(EDA) 센서와 체성분을 측정하기 위한 생체 임피던스 센서가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소식이 있습니다.

 

 

하드웨어가 거의 바뀌지 않는 상황이라 디스플레이를 올레드보다 더 얇고, 더 밝고, 고해상도로 더 효율적인 마이크로LED를 사용하게 될 것이라는 기대도 좀 더 시간을 미뤄야 할 것 같습니다. 아마도 6월5일게 개최될 WWDC 2023에서 소문의 정확성과 궁금했던 부분들이 해소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애플워치 얼마나 저렴해졌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화웨이 워치 버드로 스마트워치와 무선이어폰 하나로!! 배터리 사용시간도 비교적 높아

 

화웨이 워치 버드로 스마트워치와 무선이어폰 하나로!! 배터리 사용시간도 비교적 높아

화웨이 최신 디바이스 워치 버드가 소개되었지만 유사한 제품을 일전에 소개한 적이 있어 신성하지는 않습니다. 스마트워치와 무선이어폰 그리고 스마트폰까지 스마트 라이프를 살아가는 현대

jongamk.tistory.com

러닝용 GPS 스마트워치 가민 포러너 965 전작과 스펙 비교!! 태양광 충전 없어진 이유?

 

러닝용 GPS 스마트워치 가민 포러너 965 전작과 스펙 비교!! 태양광 충전 없어진 이유?

가민 포러너 965는 러닝용 GPS 스마트워치로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명품 스마트워치가 아닌가 싶습니다. 가격도 819,000원으로 다소 부담이 될 수 있지만 그만큼 헬스케어에 특화된 러닝용 GP

jongamk.tistory.com

애플워치 울트라2 가격 인상 이유 출시일 영향? 사이즈 10% 가격 5배 비싼 디스플레이 패널 탑재

 

애플워치 울트라2 가격 인상 이유 출시일 영향? 사이즈 10% 가격 5배 비싼 디스플레이 패널 탑재

애플워치 울트라의 화면이 현재 1.93인치에서 2.1인치로 약 10% 더 커질 전망입니다. 애플워치 울트라2를 착용하면 생각보다 더 커 보일 수 있어 비주얼이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간혹 손목이 얇은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