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4 프로 사용시 아이폰 화면 멈춤 현상 해결 방법!! iOS 시스템 오류 복구 PC로 얼마나 걸리나?(feat. Reiboot)

by 핑구야 날자 2023. 4. 24.
반응형

아이폰14 프로를 사용하면서 아직은 문제가 없지만 예전에는 아이폰 화면 멈춤 현상을 경험했던 적이 있습니다. 아이폰 먹통이라고 하는데 예전에는 iOS 탈출을 시도하거나 탈출 후 사용하다가 먹통이 되기도 했었습니다. 이런 경우는 정상적인 방법으로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이 거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14 프로를 포함한 아이폰을 정상적으로 사용하면서 아이폰 화면 멈춤 현상이나 아이폰 업데이트 멈춤 그리고 아이폰 먹통 등 다양하게 불리는 비정상적인 상태를 경험한 분들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Tenorshare(테너쉐어)사의 Reiboot(레이부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아이폰 화면 멈춤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 멈춤(아이폰 먹통) 원인 4가지

 

OS가 안정적이라고 하는 iOS가 먹통이 된다니 아마도 경험하지 못한 분들은 설마~ 하실 겁니다. 그러나 아이폰 업데이트 멈춤이나 아이폰 화면 멈춤 현상은 있습니다.

 

 

아이폰 목통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일단 오래된 아이폰의 경우 사용중인 iOS 버전이 불안정하면 기기가 다양한 방식으로 오작동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iOS를 업데이트 하지 않고 사용하다가 iOS 15 혹은 다른 새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할 때 경험하게 되는데요. 아이폰 iOS 업데이트 직후 아이폰이 로딩 화면에서 멈춰 업데이트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아이폰 자체 하드웨어의 문제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방수라고 하지만 물로 인한 손상이나 뽑기를 잘못해서  하드웨어 구성 요소가 손상된 경우 기능이 심각하게 저하되어 아이폰 먹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iOS와 아이폰 자체에는 이상이 없지만 악성코드에 감염된 아이폰이 로딩 화면에서 멈추게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의 부주의라고 할 수 있겠죠. 악성코드는 아이폰 먹통뿐만 아니라 아이폰의 설정을 바꾸며 다양한 오류도 만들죠.

 

 

마지막으로 아이폰의 부팅 설정에서 예기치 못한 부분으로 충돌이 발생하면 아이폰이 올바르게 작동하지 못하게 됩니다. PC에서 CMOS설정을 잘못 바꿔서 부팅이 안 되는 것과 비슷하다고 하겠습니다.

 

Reiboot 소프트웨어 160개국 사용 중

 

아이폰 화면 멈춤(아이폰 먹통)을 윈도우PC 또는 맥으로 아이폰14 프로를 비롯한 아이폰을 원클릭 복구할 수 있습니다. 그럼 Reiboot 소프트웨어는 안전할까요?

 

 

아이폰 먹통을 해결하는 Reiboot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Tenorshare는 iOS, Android 폰에 발생 가능한 시스템 오류, 데이터 분실, 비밀번호 분실, 안드로이드 아이폰 데이터 이동, 아이폰 위치 변경, 휴대폰 미러링 등 다양한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Tenorsshare는 한국뿐만 아닌아 전 세계 160+ 국가 1,000만 이상의 사용자에게 자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높은 평가와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원클릭 복구 Reiboot 소프트웨어 후기

 

Reiboot가 아이폰 화면 멈춤 현상을 복구하는 방법은 일반복구와 딥 리페어 2가지를 제공하고 있는데 팁 리페어는 더 심각한 iOS 시스템 문제를 해결하고 성공률도 일반복구에 비해 더 높습니다. 그러나 데이터 손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일반 복구가 실패할 경우에 시도하는 게 좋습니다.

 

 

먼저 그램16에 Reiboot 프로그램의 무료버전을 설치하고 테스트를 위해 아이폰14 프로 대신 아이폰XR를 컴퓨터에 연결했어요. 잠시 후에 아이폰이 인식이 되어 Reiboot 프로그램 화면에 시작을 눌렀습니다.

 

 

참고로 애플 USB케이블을 사용하여 아이폰을 노트북에 연결해야 iOS를 복구하는데 더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반 USB 케이블은 불안정할 수 있거든요.

 

 

일단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복구모드 집입으로 도움을 받아보고 아이폰 먹통이 해결되지 않으면 유료로 해결하면 됩니다. Reiboot(레이부트)의 시작 버튼을 눌러 복구를 시작했어요.

 

 

Reiboot 프로그램의 화면에 보면 IOS업데이트 오류, 디바이스 버그, 화면 멈춤, iOS 모드 멈춤, Apple 드라이버 오류, iPhone 에러 등을 해결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고 바로 복구 버튼을 눌렀어요.

 

 

바로 일반 복구와 팁 리페어 복구 2가지 중 선택을 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일단 일반 복구를 먼저 선택해 시작했습니다. 딥 리페어는 일반 복구로 처리가 되지 않을 때 사용하면 되니 진행해 보고 결과를 봐야겠죠.

 

 

혹시 Reboot프로그램이 iOS를 검색할 수 없다면 아이폰을 복구 모드로 전환하여 검색하도록 안내를 한다고 합니다. 제 폰은 iOS가 검색이 되어 그나마 문제가 덜 심각한 것 같아요.

 

 

참고로 복구모드에서도 디바이스가 나타나지 않으면 DFU 모드로 진입 링크를 클릭해서 아이폰을 DFU모드로 진입하는 방법대로 하면 됩니다.

 

 

결국 대부분은 일반복구로 해결이 되기 때문에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Reiboot 펌웨어 패키지 6GB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데 약 30분이 소요되었습니다.

 

 

혹시 다운로드다 진행되지 않으면 다운로드 버튼 아래에 있는 클릭하기를 통해 브라우저에서 수동으로 설치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ReiBoot 프로그램을 한 번에 다운로드가 안되어 재차 시도해서 다운로드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펌웨어가 설치되고 나면 일반복구 시작하기를 눌러 복구를 하면 됩니다. 아이폰 화면 멈춤(아이폰 먹통)복구에 걸리는 시간은 약 10분 정도 걸린다고 했지만 아이폰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실제로는 20분이 소요되었습니다.

 

 

아이폰 먹통을 복구하는데 필요한 Reiboot(레이부트) 프로그램을 사용해 20분 만에 복구가 끝나 바로 사용할 수 있겠지 하고 생각했는데 어라~ 아이폰의 화면이 바뀌지 않는 거 있죠. 당황해서 재부팅을 하려고 해도 먹통 상태 그대로~

 

 

그러나 당황하지 마세요. 잠시 후에 데이터 복구 시도 중이라는 안내와 함께 아이폰이 복구를 이어간답니다. 아이폰 복구 시간은 15분이 소요되었습니다. Reiboot(레이부트) 프로그램으로 아이폰을 완전히 복구하는데 걸린 소요시간은 1시간 5분 정도 걸렸습니다. 물론 아이폰의 상태와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드디어 완전 복구!! 요즘에는 스마트폰이 고장 나면 정말 아무것도 못할 정도로 타격이 큽니다. 각종 연락처, 업무 보고, 각종 다운로드 받은 데이터, 은행거래 그리고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과 동영상까지 일상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죠.

 

 

아이폰14프로는 물론 이하 버전에서 아이폰 화면 멈춤(아이폰 먹통) 현상이 발생하면 당황하지 말고 전 세계 160+ 국가 1,000만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테너쉐어(Tenorshare)사의 레이부트(Reiboot) 소프트웨어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ReiBoot(레이부트) 특징 간단 요약

 

아이폰14 프로를 비롯한 아이폰의 화면 멈춤 현상 시 레이부트(Reiboot) 프로그램을 PC에 설치하고 바로복구 > 일반복구 > 펌웨어 설치 > 일반복구 시작하기 순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Reiboot(레이부트)의 특징은 원 클릭으로 복구모드 진입 및 해제 (무료) , iOS/iPadOS/tvOS 무한애플, 무한루프, iPhone 화면 안 켜지는 등 시스템 문제 수정, iTunes/Finder 필요 없이 150+iPhone/iPad/iPod touch 리셋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간편하게 4013/4005와 같은 iPhone/iTunes 오류 수정 그리고 최신 iOS 16 및 모든 iPhone 14 모델 포함하여 모든 iOS 버전 및 디바이스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이 계속 업데이트되어 복구 수준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이폰14 프로 또는 하반기에 출시될 아이폰15 프로를 사용하다가 흔히 말하는 아이폰 화면 멈춤 현상이나 아이폰 업데이트 멈춤 그리고 아이폰 먹통 등 다양하게 불리는 비정상적인 상황이 되면 Reoboot(레이부트)로 복구해 안전하게 사용해 보세요.

 

 

다행히 Reiboot(레이부트) 무료버전을 사용해 복구가 되면 안심이지만 혹시 심한 문제로 복구가 되지 않는다면 유료버전을 사용해야겠죠. 가볍게 Reiboot(레이부트) 프로그램의 일반 복구로 아이폰 화면 멈춤을 쉽고 빠르게 복구해 빠른 일상복귀를 하면 어떨까 싶네요.

 

레이부트 바로가기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 폴드5 무게 13g 가벼워지고 두께는 0.8mm 얇아져!! 베젤과 화면 주름도 개선된다.

 

갤럭시Z 폴드5 무게 13g 가벼워지고 두께는 0.8mm 얇아져!! 베젤과 화면 주름도 개선된다.

갤럭시Z 폴드5 무게가 더 가벼워질 전망으로 그동안 대화면을 사용해 편하기는 했지만 무겁다는 지적에 업그레이드를 한 모양입니다. 삼성전자는 폴더블폰으로 스마트폰 폼 팩터를 추가한 이후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프로 링거 버튼을 사용자 지정 가능할 수도!! 볼륨버튼은 기술적 문제 미해결로

 

아이폰15 프로 링거 버튼을 사용자 지정 가능할 수도!! 볼륨버튼은 기술적 문제 미해결로

아이폰15프로를 기다리는 분들은 디자인이 전작과 다르게 최대한 심플하게 바뀔 것이라는 기대 때문이었는데요. 그중에 하나는 볼퓸버튼을 하나로 바뀌며 물리적인 스타일에서 솔리드 스테이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5 2억화소 카메라 탑재 기대!! 화면 주름 개선할 물방울 힌지의 비밀

 

갤럭시Z 플립5 2억화소 카메라 탑재 기대!! 화면 주름 개선할 물방울 힌지의 비밀

폴더블폰을 기다린다면 갤럭시Z 플립5 출시일로 알려진 2023년 8월9일을 기다리게 될 텐데요. 통상 갤럭시Z 플립 출시가 매년 8월에 있었으니 얼추 맞지 않을까 싶네요. 폴더블폰은 삼성만 출시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