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6.7인치 갤럭시Z 플립5 출시일 앞둔 확 커진 커버 케이스 사진으로 확실해!! 화면 주름도 확 개선

by 핑구야 날자 2023. 5. 14.
반응형

6.7인치 갤럭시Z 플립5 출시일을 앞두고 가장 관심을 끄는 부분은 바로 커버 화면의 사이즈입니다. 그리고 물방을 힌지를 적용해 방수가 되면서 화면 주름을 많이 개선하였다는 부분도 기다리는 포인트입니다. 갤럭시Z 플립은 5세대를 출시하면서 더욱 완성도를 높이게 될 텐데 애플의 폴더블폰은 여전히 출시에 대한 소식이 늦네요. 오히려 구글이 240만원 상당의 고가의 폴더블폰 픽셀 폴드를 출시하면서 놀라게 했습니다. 출시보다는 출시가격이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ㅋㅋ 좌우지간 스마트폰의 새로운 폼팩터로 폴더블폰이 자리를 잡으면서 폴더블폰의 강자 삼성이 갤러시Z 플립5 출시에 대한 기대를 더욱 많이 하게 됩니다.

 

 

갤럭시Z 플립5 투명 보호케이스로

 

최신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사전에 관련한 악세서리도 함께 준비가 되는데요. 그래야 최신 스마트폰과 함께 윈윈할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악세서리를 통해 출시 예정인 스마트폰의 소식을 확인하기도 합니다.

 

 

며칠 전 갤럭시 Z플립5 투명 보호케이스 사진이 실사로 유출돼 기존 1.9인치 커버 화면이 3.4인치 대화면으로 바뀐다는 소식을 현실로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물론 갤럭시Z 플립5 출시일이 좀 더 가까워지면 3.4인치 대화면의 커버 호면 사이즈에 대해 확신을 가질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거의 확실해 보입니다.

 

 

거의 공식적으로 보이는 갤럭시Z 플립5 투명 케이스가 커버 화면의 사이즈를 확인하기 위해 중료한 단서가 되는 몇 장의 사진이 더 등장했습니다. 보호케이스의 사진은 다양한 각도에서 커버 화면의 사이즈를 유추할 수 있게 합니다.

 

 

6.7인치 갤럭시 Z 플립5의 보호 케이스를 보면 커다란 커버 스크린과 두 개의 카메라, LED 플래시가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명한 케이스를 자세히 살펴보면 갤럭시Z 플립4의 가장자리가 전체적으로 평평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단 중앙에 USB-C 포트가 있고 측면 키에 지문 센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측면에 장착된 지문은 노출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되어야 하므로 보호 케이스의 측면 영역이 완전히 잘려나갑니다.

 

물방울 힌지로 화면 주름 대폭 개선

 

투명 케이스로 갤럭시Z 플립5의 화면 주름을 유추하기는 어렵습니다. 더 커진 커버 화면은 갤럭시Z 플립5 출시를 앞두고 궁금했던 퍼즐 조각의 일부분을 확인시켜 주었을 뿐입니다.

 

 

따라서 현재까지 화면 주름에 대한 최근 소식을 통해 정리해 보면 2022년 12월에 대형 커버 화면에 대해 해외IT 매체에서 처음 언급이 되었을 때 갤럭시Z 플립5의 힌지 디자인에 대한 몇 가지 세부 사항에 관한 소식도 들렸습니다.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주름이 잘 보이지 않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물방울 힌지가 방수 문제를 해결하고 적용하게 될 것이라는 이슈였습니다.

 

비포X 폴드 & 비포X 폴드2

 

중국폰 비포X 폴드2에 적용한 물방울 힌지로 전작과의 화면 주름 개선 정도를 통해서 갤럭시Z 플립5의 화면 주름을 어느 정도 유추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커버 스크린의 사이즈에 대한 루머는 중국폰 모토로라의 폴더블폰을 통해 가능성이 높아졌구요. 갤럭시Z 플립5은 물방울 힌지를 탑재할 가능성이 투명케이스만큼은 아니지만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중국의 모토로라 레이저40 울트라의 영향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삼성이 예년과 달리 1개월 일찍 갤럭시Z 플립5 를 공개할 수도 있다는 소식도 들립니다.

 

갤럭시Z 플립 가격과 종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 폴드5 무게 13g 가벼워지고 두께는 0.8mm 얇아져!! 베젤과 화면 주름도 개선된다.

 

갤럭시Z 폴드5 무게 13g 가벼워지고 두께는 0.8mm 얇아져!! 베젤과 화면 주름도 개선된다.

갤럭시Z 폴드5 무게가 더 가벼워질 전망으로 그동안 대화면을 사용해 편하기는 했지만 무겁다는 지적에 업그레이드를 한 모양입니다. 삼성전자는 폴더블폰으로 스마트폰 폼 팩터를 추가한 이후

jongamk.tistory.com

큰 화면 얇고 두께 구글 픽셀 폴드폰!! 화면 주름 갤럭시Z 폴드4보다 개선 그러나 베젤은 뭐야!!

 

큰 화면 얇고 두께 구글 픽셀 폴드폰!! 화면 주름 갤럭시Z 폴드4보다 개선 그러나 베젤은 뭐야!!

구글의 첫 폴드폰 구글 픽셀 폴드 출시가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7.69인치 대화면의 구글 픽셀 폴드폰에 대한 기대는 개인적으로 크지 않지만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선택의 폭이 넓어져 환영

jongamk.tistory.com

애플워치9 포함 watchOS 10 업그레이드 대상 애플워치 6종!! 2015년 애플워치 출시 후 위젯 첫 개편과 달라진 점?

 

애플워치9 포함 watchOS 10 업그레이드 대상 애플워치 6종!! 2015년 애플워치 출시 후 위젯 첫 개편과

애플워치의 최신 모델 애플워치9으로 교체하려고 기다리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watchOS10으로 업그레이드되면 사용하고 있는 애플워치 모델도 최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애플워치1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