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애플워치9 포함 watchOS 10 업그레이드 대상 애플워치 6종!! 2015년 애플워치 출시 후 위젯 첫 개편과 달라진 점?

by 핑구야 날자 2023. 5. 10.
반응형

애플워치의 최신 모델 애플워치9으로 교체하려고 기다리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watchOS10으로 업그레이드되면 사용하고 있는 애플워치 모델도 최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애플워치10까지 기다려도 될 수 있겠죠. 개인적으로는 사각의 애플워치보다는 서클타입의 갤럭시워치가 더 예뻐보이더라구요. ㅋㅋ 애플은 일반적으로 매년 모든 디바이스에 대한 주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릴리스하여 아이폰, 애플워치 그리고 아이패드 및 맥 라인업에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느 해는 기능이 많이 추가되기도 하지만 전년도와 크게 달라진 것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2023년에 애플워치는 watchOS 10, 아이폰의 경우 iOS 17, 그리고 아이패드는 iPadOS 17로 업그레이드가 되겠죠.

 

 

watchOS10 언제 쯤 알 수 있을까?

 

지금까지 알려진 watchOS 10에 대해 소식은 출시예정일을 포함해 몇 가지 내용과 기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단 watchOS 10의 출시일은 6월 5일(~6월9일) 발표 예정이며 7월에 watchOS 10의 공개 베타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결국 베타 테스트 기간을 거쳐 오는 9월 중순 watchOS 10이 최종 업그레이드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애플은 일반적으로 WWDC를 통해 아이폰, 아이패드, 맥, 애플워치 그리고 애플TV용 소프트웨어 빌드를 공개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애플은 WWDC(애플 세계 개발자 회의)가 열린 직후인 7월경에 iOS, iPadOS, watchOS 및 macOS의 공개 및 개발자 베타를 출시했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최종 빌드는 가을 후반에 사용자들에게 공개됩니다.

 

 

참고로 2023년에 애플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서 WWDC를 6월 5일~ 6월 9일 개최되면 전통적으로 소프트웨어 빌드와 향후 기능이 공개되는 Day One 기조 연설은 6월 5일에 열립니다.

 

watchOS10으로 애플워치9의 변화

 

watchS 10 기능 중에 인터페이스와 위젯 변경은 어떻게 될까요? 2022년의 watchOS 9은 애플워치 모델을 위한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제공했었습니다.

 

 

예를 들어 수면 단계를 통한 고급 수면 추적 등을 제공했으나 아이폰용의 iOS 16 만큼 주요 기능의 변화는 많지 않았다는 게 관현자들의 평가입니다.

 

 

그러나 2023년에는 watchOS10을 통해 전 버전보다 훨씬 흥미로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정통한 소식통에 의하면 상당히 광범위한 업그레이드가 될 것으로 합니다.

 

 

애플워치 인터페이스는 2015년 애플워치가 처음 출시된 이후 크게 변경되지 않았기 때문에 UI의 변화는 확실히 흥미로울 것입니다. 구 watchOS Glances 시스템과 아이폰의 iOS 14에 도입된 위젯 스타일의 조합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watchOS4에 도입된 시리 시계 모드를 연상시키겠지만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현재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스택스에서 가져오며 여러 위젯을 서로 쌓아서 개별 앱을 열지 않고 빠르고 쉽게 스크롤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애플이 홈 화면과 많은 앱 대신 위젯 화면을 실행하는 디지털 크라운과 같이 애플워치의 하드웨어 버튼을 변경되어 출시될 수도 있다는 소식도 들립니다.

 

 

현재 애플워치는 고급 수면 추적 기능을 갖추고 있지만 사용자가 얼마나 활동적이며 얼마나 잘 잤는지 등의 정보와 연관시켜 사용자에게 휴식이 필요한지 알려주지 않습니다.

 

 

애플이 watchOS9을 제공하면서와 애플워치3에 대한 지원을 중단했으며 2018년에 출시된 애플워치4에 대한 지원도 중단할 가능성이 있지만 1년 더 유지될 수 있다는 소식도 들립니다.

 

 

올해 제공될 watchOS 10 업데이트 적용 대상 애플워치는 애플워치9을 제외한 총 6종으로 애플워치5, 애플워치SE(2020), 애플워치6, 애플워치7, 애플워치SE(2022) 그리고 애플워치8까지입니다. 다만 애플워치4는 업그레이드 내용이 하드웨어와 관련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스마트워치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애플워치9 전기 피부 활동 센서와 생체 임피던스 센서 탑재 기대!! 비칩습적 혈당 측정은 시간 필요

 

애플워치9 전기 피부 활동 센서와 생체 임피던스 센서 탑재 기대!! 비칩습적 혈당 측정은 시간 필

애플워치9 출시를 기다리는 분이 있다면 2024년도 출시될 모델을 기다리는 게 어떨까? 아니면 애플워치8 또는 애플워치 울트라를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하는 것이 어떨까 싶네요. 풀박스 잘 보관하

jongamk.tistory.com

애플워치 9세대 실리콘 포토닉스칩 기술 등으로 비침습적 혈당 모니터링 가능성은 글쎄?

 

애플워치 9세대 실리콘 포토닉스칩 기술 등으로 비침습적 혈당 모니터링 가능성은 글쎄?

애플워치 9세대에도 새로운 헬스케어 기능을 기대하게 되는 가운데 바늘로 피부를 찌르지 않고(비침습적) 혈당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기능을 기대해 봅니다. 이른바 비침습적 혈당 모니터링 기

jongamk.tistory.com

닝용 GPS 스마트워치 가민 포러너 965 전작과 스펙 비교!! 태양광 충전 없어진 이유?

 

러닝용 GPS 스마트워치 가민 포러너 965 전작과 스펙 비교!! 태양광 충전 없어진 이유?

가민 포러너 965는 러닝용 GPS 스마트워치로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명품 스마트워치가 아닌가 싶습니다. 가격도 819,000원으로 다소 부담이 될 수 있지만 그만큼 헬스케어에 특화된 러닝용 GP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