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듀얼에어컨과 타워에어컨 비교와 매립배관형과 일반배관형 차이!! 평형별 냉방면적 용량(feat. LG전자)

by 핑구야 날자 2023. 5. 20.
반응형

LG전자의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듀얼에어컨과 엘지 휘센 타워에어컨을 비교하는 이유는 실속과 트렌드 사이에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입니다. 참고로 매립배관형과 일반배관형의 차이도 알고 구매해야 합니다.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을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데 아마도 무더운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에 에어컨을 교체 또는 구매하려는 분들이 적지 않을 텐데요. 에어컨도 기능에 따라 가격이 참 다양한데 여유가 있는 분들은 최고 1,000만원대 하는 LG 시그니처가 욕심이 나시겠죠. 그런데 개인적으로는 에어컨이 시원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해서 200만원대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듀얼에어컨과 타워에어컨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매립배관형과 일반배관형 차이 궁금해

 

삼성 에어컨도 좋은데 무풍이라는 말이 왠지 느낌부터 바람이 불지 않는다로 착각하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예전에 삼성 에어컨에 대한 만족도가 낮아서 LG전자를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듀얼에어컨은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모델의 최신 버전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다음 버전이 타워 에어컨으로 보면 됩니다.

 

 

제품 중에 매립배관형이라고 되어 있는데  쉽게 말해 매립배관형은 배관을 벽으로 넣어서 실외기가 있는 곳까지 뺄 수 있는 스타일로 10년 정도 된 새 아파트가 해당되지 않을까 싶네요.

 

 

반면 일반배관은 벽에 구멍을 뚫어 배관을 밖으로 빼서 실외기에 연결하는 방식입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실외기가 밖에 있으면 일반배관이고 실외기가 아파트 내부에 있으면 매립배관형이라고 보면 됩니다.

 

 

따라서 아파트가 매립배관형인지 일반 배관형인지 먼저 확인하고 이에 맞는 모델을 선택해여 합니다. 엘지 휘센 오브제컬렉션 듀얼에어컨은 매립배관형과 일반배관형 모두 있습니다.

 

 

200만원대의 모델로 배관매립형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듀얼에어컨(빅토리 FQ18VDDHD1M)은 출시예정이며 일반배관형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듀얼에어컨(빅토리 FQ18VDDHA1) 입니다. 

 

 

그런데 LG 타워에어컨은 배립배관형이라고 따로 표시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설치 방문 전에 설치기사가 매립배관형인지 아니면 일반배관형인지 물어 보겠죠. 요즘 아파트들은 대부분 매입배관형이 많습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듀얼에어컨과 타워에어컨 차이

 

에어컨을 구매하려고 마음을 먹으면 냉방면적은 어떻게 되는지에 따라서 선택하는데 영향을 줄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방마다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하는 추세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거실에 스탠드 에어컨을 설치하면 되겠죠.

 

 

그리고 추가로 벽걸이 에어컨이나 이동식 에어컨을 설치하기도 합니다. 아니면 제습기로 습기를 제거하면서 무더위를 이겨내며 여름을 보내는 분들도 있겠죠.

 

 

아파트를 기준으로 20평형, 30평형, 40평형 그리고 50평형에 따라 냉방면적별로 에어컨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아파트와 주택의 경우 차이가 있으며 2in1에어컨을 선택하는 분도 참고하면 될 것 같아요.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듀얼에어컨과 타워에어컨 차이의 가격차이는 FQ19VCDCHC1과 FQ18HCNWA1을 기준으로 약 30만원 차이가 납니다. 냉방면적은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듀얼에어컨(빅토리)가 62.6㎡로 58.5㎡인 LG 휘센 타워에어컨보다 넓습니다.

 

 

그러나 냉방면적이 넓지만 냉방능력과 냉방소비전력은 엘지 휘센 타워에어컨이 더 유리합니다. 에어컨 본체와 실외기 크기도 작아 공간 활용에도 유리합니다. 꺼짐과 켜짐 예약은 엘지 휘센 타워 에어컨만 있는데 스마트폰으로 컨트롤이 가능해 두 모델 모두 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을 선택하는 선호도 기준에 따라서 사용하시면 되겠죠. 다양한 기능이 있는 상위 모델도 좋지만 막상 에어컨을 사용하면 ON/OFF 또는 열대야 취침예약 정도만 사용하는 게 일반적이지 않을까 싶네요.

 

LG 휘센 에어컨 종류별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신 엘지 휘센 이동식 에어컨 냉방면적!! 오브제컬렉션 컬러와 인공지능 건조 말고 개선?( feat. LG전자)

 

최신 엘지 휘센 이동식 에어컨 냉방면적!! 오브제컬렉션 컬러와 인공지능 건조 말고 개선?( feat. L

LG전자가 무더운 여름철을 대비해 1인가구 및 작은 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신 엘지 휘센 이동식 에어컨을 출시하였습니다. 무더운 여름철 성수기에 에어컨을 구매하려면 아무래도 여름철이 반

jongamk.tistory.com

최신 엘지 트롬 워시타워 신제품(W21EGH) 건조 용량 국내 최대 외형 그대로!! 옷감 수축 감소 특징보다 가격!!

 

최신 엘지 트롬 워시타워 신제품(W21EGH) 건조 용량 국내 최대 외형 그대로!! 옷감 수축 감소 특징

LG전자의 최신 가전 제품 중 엘지 트롬 워시타워(WE21EGH)는 봄철 혼수가전이나 새 아파트로 이사할 때 인기가 많을 텐데요. 엘지 트롬 워시타워만 보면 교체하고 싶은 거 있죠. 우리는 엘지 건조기

jongamk.tistory.com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M9 오브제컬렉션!! 전작과 뭐가 달라졌을까?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M9 오브제컬렉션!! 전작과 뭐가 달라졌을까?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 엘지 코드제로 M9을 5개월째 사용하고 있는데요. 어찌나 일을 잘하던지 거실 바닥이 맨들맨들 하답니다. 물론 거실에 바닥을 미리 정리해야 하지만 ㅋㅋ 물걸레 전용 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