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6 프로 맥스 디스플레이 스펙의 변화 가능할까? 커지는 화면으로 카메라와 무게의 영향은?

by 핑구야 날자 2023. 6. 7.
반응형

아이폰16 프로 맥스를 기다리는 분들에게 더욱 커진 화면을 볼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아직 아이폰15 시리즈도 출시되지 않았는데 말이죠. 너무 성급한 소식을 전하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하지만 그만큼 기대하는 바도 크다고 하겠습니다. 아이폰16 프로맥스는 아이폰15 프로 맥스에 비해 확연한 디스플레이 사이즈의 변화는 아닙니다. 휴대성을 뒤로 할 수 없고 커지는 만큼 무게에 대한 부담감도 감당해야 하니까요. 물론 아이폰15 프로 맥스가 티타늄을 사용한다면 화면이 커지더라도 무게는 감당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러나 무게가 부담되지 않더라도 휴대성에서 다소 부담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럼 간단히 아이폰16프로 맥스 디스플레이 스펙의 변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16 프로 디스플레이 얼마나 커질까?

 

아이폰15 출시를 앞두고 처음으로 접하는 아이폰16 시리즈의 소식은 화면이 전작보다 좀 더 커진다는 소식입니다. 물론 지금도 충분히 큰 화면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차이는 크지 않아 보입니다.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화면 사이즈는 6.86인치 또는 6.9인치로 예상하고 있는데 거의 7인치라고 봐야 할지 않을까 싶기도 하니다.  반면 아이폰 16 프로 모델은 6.27인치로 역시 디스플레이가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15프로 맥스가 6.7인치로 출시된다면 0.16인치 커지는 것이기 때문에 느낌적 느낌의 사이즈 변화가 되지 않을까요. 예전에 3인치대 아이폰을 생각하면 그때는 어떻게 사용했는지 모르겠네요.

 

 

아이폰16은 6.12인치 아이폰16 플러스는 6.69 인치로 예상되고 있으며 종횡비는 19.5:9입니다. 백플레인은 LTPS이며 재생률은 60hz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6프로 및 아이폰16프로 맥스 디스플레이 크기는 위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6.27인치 6.86인치이며 종횡비는 19.6:9 입니다. 백플레인은 LTPO이며 재생률은 120hz를 제공합니다.

 

아이폰16 프로 카메라 센서도 커지나?

 

아이폰16 프로의 화면 사이즈가 커지면서 잠망경 망원 카메라 시스템을 포함한 구성 요소를 위한 더 많은 내부 공간을 제공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이폰16 프로 모델의 크기가 커지면서 개선된 카메라 하드웨어 또는 더 큰 내부 배터리를 용이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 변화를 기대해 봅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는 아이폰 최초의 잠망경 망원 카메라를 도입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나머니 모델에서는 제공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이폰 16‌ 프로 모델에서 망원 카메라를 두 프로 모델 모두 적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폰16‌ 프로의 커진 사이즈는 더 작은 Pro 모델에서 잠망경 카메라를 구현하기 위해 더 많은 내부 공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예측할 수 있겠죠.

 

 

아이폰16‌ 프로 맥스 또는 ‌아이폰16 울트라의 경우 추가 내부 공간으로 인해 크기가 1/1.14인치인 더 큰 메인 카메라 센서가 허용될 것입니다. 참고로 아이폰14 프로 및 ‌아이폰14 프로 맥스는 1/1.28인치 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출시될 아이폰15 프로 맥스에는 센서 크기는 커지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더 큰 센서는 메인 ‌카메라의 다이내믹 레인지와 배경 흐림을 개선할 수 있어 기대해 봅니다. 또한 더 큰 표면적이 동일한 셔터 속도와 조리개로 더 많은 빛을 포착할 수 있기 때문에 저조도 사진 촬영 기능을 크게 향상할 수 있겠죠.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폰16 울트라 A18 탑재와 더 큰 디스플레이로 멀티태스킹 기능 강화되어 출시될 가능성?

 

아이폰16 울트라 A18 탑재와 더 큰 디스플레이로 멀티태스킹 기능 강화되어 출시될 가능성?

애플이 울트라 브랜딩을 아이폰에도 적용할 모양입니다. 아이폰16 울트라는 A18 바이오닉을 탑재하고 아이폰14프로 맥스보다 더 큰 디스플레이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시예정인 갤럭시Z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4 울트라 150배 줌 카메라 탑재 가능성 등 디자인 변화와 카메라 성능 3가지 기대

 

갤럭시S24 울트라 150배 줌 카메라 탑재 가능성 등 디자인 변화와 카메라 성능 3가지 기대

갤럭시S24 울트라에 대한 소식 중에 후면 카메라에 대한 업그레이드 정보가 조금씩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갤럭시24 울트라를 포함한 갤럭시S24 시리즈보다는 조만간 보게 될 갤럭시S23 시리즈에

jongamk.tistory.com

스타텍 소환된 아재 폴더플폰 모토로라 레이저40 울트라!! 커버 디스플레이 대화면 대세로

 

스타텍 소환된 아재 폴더플폰 모토로라 레이저40 울트라!! 커버 디스플레이 대화면 대세로

모토로라의 최신 폴더블폰 레이저40 울트라를 보고 스타텍을 떠올리면 아재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아재 폴더블폰이라고 별칭을 붙여 보았습니다. 중국폰 중에 폴더블폰을 선택해야 한다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