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Z 플립5 출시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될 텐데요. 갤럭시Z 플립5의 가장 큰 변화는 물방울 힌지를 적용해 화면 주름을 개선하고 방수기능을 제공하는 것인데요. 이미 많이 알려져 다소 식상한 소식일 수 있지만 더욱 세련된 디자인의 삼성 갤럭시Z 플립5를 기대하게 됩니다. 삼성이 폴더블폰 5세대까지 출시하는 동안 애플은 여전히 준비만 하고 있어 더욱 속도를 내는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물론 스마트폰 폼팩터가 스마트폰의 성능을 판단할 수는 없고 애플도 폴더블폰을 준비하고 있어 언제 터질지 모르는 한방을 단단히 준비해야겠죠. 모토로라와 오포 등 중국의 플립폰들도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기도 하구요.
갤럭시Z 플립5 커버 디스플레이 얼마나 커졌나?
중국폰들 중에 갤럭시Z 플립5와 같은 클램셀 스타일의 폴더블폰들의 최신 디자인을 보면 커버 디스플레이 사이즈를 더욱 크게 만들고 있는 추세로 대표적인 모델이 오포의 파인드 N2 플립입니다.
삼성은 갤럭시Z 플립5의 커버 디스플레이의 사이즈를 1.9인치에서 더욱 커진 3.4인치로 늘려서 출시한다는 소식입니다. 폰을 열지 않고 많은 정보를 커버 디스플레이로 확인할 수 있겠죠.
갤럭시Z 플립5의 출시는 7월 27일로 예정되어 있는데 가장 큰 개선 사항 중 하나가 바로 커버 디스플레이일 것입니다. 일단 외형적으로 먼저 눈에 띄는 부분이기 때문에 관심도 많아질 것 같습니다.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갤럭시Z 플립5는 클램셀 스타일 일면 조개폰 형태의 독특한 폴더형 형태로 3.4인치로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는 기존 갤럭시Z 플립 모델들보다 훨씬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실 갤럭시Z 플립4는 화면주름도 여전히 눈에 띄고 커버 디스플레이는 전작보다 커졌지만 1.9인치로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기에는 한계가 있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갤럭시Z 플립폰을 사용하면서 굳이 폰을 펼치지 않아도 되는 기능들이 많을수록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 배터리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겠죠.
구글과 협력한 갤럭시Z 플립5의 결과
물론 갤럭시Z 플립5 출시로 커버디스플레이에는 다양한 삼성 앱을 통해 편리성이 높아질 텐데요. 여기에 구글 앱도 최적화되어 제공되고 있습니다.
가장 기대가 되는 것은 갤럭시Z 플립5의 커버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된 구글 지도 인터페이스가 있어 화면을 펼치지 않고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삼성 키보드는 3.4인치로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에 맞게 조정되어 화면이 접혀 있을 때 문자 메시지를 입력하고 음성을 텍스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 검색 및 캘린더 확인과 같은 다른 많은 작업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3.4인치 화면은 커졌지만 작은 화면으로 아이폰3GS의 화면이 떠오르는 분도 있을지 모르겠네요. 그러나 기존 앱의 스타일이 아닌 3.4인치 커버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되어 사용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이 구글과 협력하여 곧 출시될 갤럭시Z 플립5의 커버 디스플레이에는 구글 지도, 메시지 및 유튜브가 포함되며 화면을 펼치지 않고도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동영상을 보고 방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더블폰이 처음 출시된 이후 안드로이드 OS와 앱을 최적화하기 위해 삼성과 긴밀히 협력을 진행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인 갤럭시Z 플립5 출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VR/AR 헤드셋보다 공간컴퓨터 애플 비전 프로(Vision Pro)!! 아이사이트(EyeSight) 기능 업그레이드로 대중화 기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