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냅드래곤8 3세대 탑재 스마트폰 샤오미14 프로 출시 기대!! 50W 무선 충전과 5000mAh 배터리 용량 어때?

by 핑구야 날자 2023. 7. 4.
반응형

드디어 스냅드래곤8 3세대 칩셋을 탑재한 최신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중국폰 샤오미14 프로가 조만간 출시할 것으로 보여 스냅드래곤 칩셋을 사용하는 안드로이드폰들의 최신 모델에도 적용하기 시작할 것 같아요. 중국폰이라고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라 애플이나 삼성도 늘 긴장하지 않을 수 없겠죠. 중국을 유독 무시하는 정서가 있기는 하지만 가랑비에 옷 젖는다고 지속적으로 가성비를 앞세운 최신 스마트폰을 출시하고 있는 소식을 접하면 흔들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중국폰의 보안 이슈에 대한 신뢰와 만족스러운 A/S 네트워크 구축이 국내 사용자들의 선택을 받게 될 중요한 요인이지만 여전히 부족한 상황이라 국내에서 안정적인 판매망을 구축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샤오미14 시리즈 출시와 디자인

 

샤오미의 출시된 최신 스마트폰 모델은 샤오미13 시리즈로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상태이며 샤오미14 시리즈 출시에 대한  기대를 갖을 타이밍입니다.

 

 

아직은 충분한 스펙과 기능에 대한 정보는 없지만 샤오미14 시리즈의 플래그십 모델의 칩셋, 배터리 및 충전 속도에 대한  정보가 해외IT매체를 통해서 알려지고 있습니다.

 

 

소식통에 의하면 샤오미는 2023년 11월에 샤오미14와 샤오미14 프로의 두 가지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실 최신 스마트폰의 디자인은 후면카메라의 디자인이 반은 차지하는 데 애플의 후면 카메라섬 스타일과 삼성 갤럭시의 병렬 스타일로 나뉘는데요.

 

 

샤오미14 프로의 후면카메라는 정사각형의 카메라섬과 트리플렌즈를 사각의 스타일로 배열한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히 레이카와 협업해 유니크한 맛을 제공합니다.

 

 

전체적으로 애플의 아이폰과 삼성의 갤럭시 스타일과 다른 듯 보이지만 어떻게 보면 결합한 느낌의 디자인을 엿볼 수도 있습니다. 디자인은 늘 말하지만 호불호의 문제이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샤오미14 프로 모델의 스펙 비교

 

두 모델의 칩셋은 퀄컴 스냅드래곤8 3세대로 구동될 것이며 전 모델보다 더 큰 용량의 배터리와 더 빠른 무선 충전 속도를  제공하게 될 것 같아요.

 

 

샤오미14 프로의 배터리 용량은 5000mAh이며 샤오미14 배터리 용량은 4860mAh으로 충분할 것 같습니다. 여기에 샤오미14 프로는 120W 유선충선과 50W 무선충전을 제공해 놀랍니다.

 

 

반면 샤오미14는 샤오미14 프로보나 적은 90W 유선충전과 50W 무선충전을 지원하지만 이 정도로도 극내 플래그십 스마트폰보다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샤오미14 프로는 약 30분 만에 완충을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14 시리즈는 공히 120Hz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고 5000만 화소 메인 카메라, 4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및 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를 제공합니다.

 

 

최대 12GB의 RAM과 최대 512GB의 저장 용량 외에도 샤오미14 및 샤오미14 프로는 올해 말에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때  최신 스마트폰 모델 중 가장 강력하고 기능이 풍부한 스마트폰이 될 것이라는 평가입니다.

 

 

배터리 용량도 최대한 늘려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기본으로 30분 만에 완충할 수 있는 빠른 충전 속도는 충분히 매력적인 스펙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후면 카메라 2억 화소 카메라 기본 포함 어떻게 바뀔까?(feat. 삼성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 후면 카메라 2억 화소 카메라 기본 포함 어떻게 바뀔까?(feat. 삼성 최신 스마트

삼성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에 대한 소식이 조금씩 들리고 있습니다. 폴더블폰보다는 플래트한 스타일의 갤럭시S24 울트라와 같은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들은 더욱 기다려질 텐데요. 그

jongamk.tistory.com

하반기 7인치대 폴더블폰 후끈? 원플러스 V 폴드 출시로 갤럭시Z 폴드5 비교되는 특징과 스펙 궁금!!

 

하반기 7인치대 폴더블폰 후끈? 원플러스 V 폴드 출시로 갤럭시Z 폴드5 비교되는 특징과 스펙 궁

7인치대 폴더블폰이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에서 볼 만한 경쟁을 보일지 기대가 됩니다. 곧 출시될 원플러스V 폴드와 오포 파인드 N2 그리고 5월에 공개하고 이번 달에 출시될 구글 픽셀 폴드가 선

jongamk.tistory.com

탈착식 배터리 스마트폰 갤럭시S27과 아이폰19 출시 가능!! 유리 샌드위치 디자인 포기로 배터리 교체 쉽게

 

탈착식 배터리 스마트폰 갤럭시S27과 아이폰19 출시 가능!! 유리 샌드위치 디자인 포기로 배터리

최신 스마트폰 중에 탈착식 배터리를 사용하는 모델을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배터리를 쉽게 교체할 수 있던 스마트폰들이 방수를 비롯한 여러 가지 이유로 탈착에서 교체가 어려운 방식으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