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수면케어 디바이스 엘지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 브리즈!! 일반 이어폰과 차이 및 단점은? (feat. LG전자)

by 핑구야 날자 2023. 7. 14.
반응형

엘지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 브리즈는 수면케어 디바이스입니다. LG전자가 또 희한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과연 불면증으로 힘들어하는 분들에게 얼마나 도움을 줄지 기대됩니다. 물론 수면케어 디바이스는 의료기기는 아닙니다. 그럼 일반 이어폰과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잠이 쉽게 오지 않는 불면의 밤을 보낼 때 유튜브에서 비가 오는 소리나 파도 소리를 틀어 놓고 자면 도움이 되기도 하는데요. 이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어 모두 도움이 된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LG전자의 수면케어 디바이스 엘지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 브리즈는 소리로 안정을 시켜 주는 기능에서는 비슷하다고 할 수 있지만 차별회된 숙면케러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차이가 있습니다.

 

 

수면케어 디바이스 브리즈의 디자인

 

수면케어 디바이스 브리즈는 LG전자가 올 초 미국 라시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2023에서 공개된 제품입니다. 언제 출시되나 궁금했는데 드디어 출시되었네요.

 

 

바쁜 일상 속에 스트레스나 불면에 시달리는 분들이 적지 않을 텐데요. 이러한 점을 착안해 LG전자가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 브리즈(brid.zzz)1을 공개하였습니다.

 

 

LG전자의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 브리즈(brid.zzz)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지난밤의 수면 지표를 확인할 수 있는데 무선이어폰도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기는 합니다.

 

 

디자인으로 보면 무선 이어폰과 비슷하지만 디자인을 보면 수면케어 디바이스라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모습입니다. 충전은 USB3.0을 이용해 1시간 30분이면 완충됩니다. 슬립케어 모드 기준 최대 11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아 아쉬운데 브리즈2에서 기대해 봐야겠어요.

 

 

엘지 브리즈는 뇌파를 측정할 수 있도록 귀 모양에 맞춰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무선 이어셋과 뇌파 조절 유도 콘텐츠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됩니다.

 

 

브리즈는 산들바람의 의미를 갖고 있는 breeze이며 사용자에게 잠이 잘 오는 느낌을 담은 산들바람을 제공하다는 의미를 담은 게 아닌가 싶습니다.

 

 

엘지 브리즈는 이어셋을 충전하고 보관하는 돔 형태의 케이스로 되어 있으며 UVnano 기능으로 청결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UVnano는 자외선과 자외선 파장 단위인 나노미터의 합성어로 LG전자 가전 대부분에 적용되는 기능입니다.

 

실시간 뇌파 측정하는 브리즈의 특징과 단점

 

수면케어 디바이스 브리즈는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뇌파를 측정, 조절을 유도하는 콘텐츠를 제공해 안정적인 컨디션을 만들어 주는 마인드 웰니스 솔루션입니다.

 

 

차별화된 뇌파 감지 기술을 기반으로 뇌파를 실시간 모니터링해 사용자의 상태를 측정하고 스마트폰에 기록된 생활 데이터와 연계해 안정과 숙면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아무래도 브리즈를 사용할수록 축적된 데이터가 개인화된 맞춤형 솔루션의 적확성을 높여 주갰죠. 다만 스마트폰이 바뀌면 축적된 데이터를 새로 수집해야 하므로 이러한 부분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아마도 개인 의료정보이기 때문에 클라우드로 관리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엘지 브리즈는 좌뇌와 우뇌에 각각 들려주는 주파수의 차이를 이용해 상황에 맞는 적절한 뇌파를 유도하는 뇌파동조 원리가 적용했습니다. 특히 고정된 주파수를 반복해 들려주는 스태틱 바이노럴 비트와 함께 LG전자가 자체 연구개발한 다이내믹 바이노럴 비트를 제공합니다.

 

 

마인드케어와 슬립케어로 나뉘는데 실시간으로 바뀌는 사용자의 상태에 맞는 적절한 주파수 소리로 안정, 숙면에 적합한 뇌파를 유도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설정한 모드에 따라 안정 및 숙면을 유도하는 주파수의 소리, 또 이와 함께 들을 수 있는 90여 종의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루시드폴 등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작곡한 자장가, ASMR 사운드 등입니다.

 

 

마인드케어 모드를 설정하여 업무, 학업 등으로 스트레스를 받은 사용자에게 심리적 안정 상태를 나타내는 알파파를 유도하는 사운드와 호흡 가이드로 긴장, 불안 상태를 이완해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슬립케어모드는 수면 상태에 나타나는 세타파와 델타파를 유도해 깊은 잠이 들도록 도와준다고 하니 놀랍죠. 비 내리는 숲 속 풀벌레 소리 등 취향에 맞는 분위기도 고를 수 있고 수면 상황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전자에 의하면 브리즈 착용 시 스트레스 호르몬으로 불리는 코르티솔 측정치가 유의미하게 감소하고, 잠들기까지 걸리는 시간·수면 중 깬 시간 등이 감소하는 것이 확인됐다고 하니 기대됩니다. 출고 가격은 44만입니다.

 

무선이어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애플 최신 무선이어폰 에어팟프로3 헬스케어 강화!! 체온 측정과 청력 확인 보다 보청기 기능 탑재 여부?

 

애플 최신 무선이어폰 에어팟프로3 헬스케어 강화!! 체온 측정과 청력 확인 보다 보청기 기능 탑

애플의 최신 무선이어폰 에어팟 프로3에 탑재될 헬스케어 기능과 디자인의 변화에 대해 기대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무선이어폰 에어팟 프로3으로 음악이나 전화를 받는 기능은 기본이고 외이도

jongamk.tistory.com

백만원대 에르메스 에어팟프로2 케이스 디자인 어떻길래!! 무선충전과 방수기능은 가능할까?

 

백만원대 에르메스 에어팟프로2 케이스 디자인 어떻길래!! 무선충전과 방수기능은 가능할까?

백만원이 넘은 에르메스 에어팟프로2 케이스 디자인을 요리조리 자세히 보다 보면 갖고 싶은 욕심이 들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패셔너블하고 유니크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더욱 핫잇

jongamk.tistory.com

소니 10만원대 무선이어폰 WF-C700N 장점과 단점!! 배터리 아쉽지만 노이즈캔슬링 추가해

 

소니 10만원대 무선이어폰 WF-C700N 장점과 단점!! 배터리 아쉽지만 노이즈캔슬링 추가해

소니의 10만원대 무선이어폰 WF-C700N은 사운드코어 리버티4를 사용하는 입장에서 만족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물론 소니 무선이어폰 WF-C700N은 온라인에서 148,950원으로 판매가 되니 10만원대도 맞지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