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무선TV 활짝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M(97M3) 가격 헉!! 97인치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 100인치 가까운 큰 TV(feat. LG)

by 핑구야 날자 2023. 7. 16.
반응형

LG전자가 TV도 무선시대을 열었습니다.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TV의 주인공은 바로 100인치에 가까운 97인치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M(97M3)입니다. 우리 집 75인치 TV가 갑자기 오징어TV가 된 느낌이 드네요. 처음에는 엄청 큰 화면에 부담되었지만 지금은 더 큰 TV가 욕심나더라구요. 물론 화면도 작아 보이구요. ㅋㅋ 그런데 100인치에 가까운 97인치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M(97M3)은 넘사벽의 사이즈가 아닌가 싶습니다. 유튜브에서 병풍을 88인치 TV에 틀어 놓고 제사를 지내던 분도 있다던데 ㅋㅋ  좌우지간 요즘 TV는 큰데 선들이 주렁주렁 플렉스 할 수가 없어 늘 아쉬워했던 분들에게 97인치 세계 최로 무선 올레드TV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M(97M3)는 대박이죠.

 

 

10년의 올레드TV 기술로 무선TV를

 

TV의 수요가 예전 같지 않아 부심하고 있는 제조사들도 힘들다고 합니다. LG전자는 일지감치 TV 전용 OS인 webOS를 탑재하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애플TV 그리고 디즈니TV 등 해외OTT업체와 국내 업체들의 서비스 경쟁으로 대화면TV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은 TV제조사들의 입장에서는 참 다행일 겁니다.

 

 

유튜브를 통해서 쏟아지는 수많은 콘텐츠로 대화면 TV로 즐길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혼자 즐기길 좋아하고 스마트폰으로 OTT를 소비하는 분들이 늘어나는 것은 어쩔 수 없어 보입니다.

 

 

LG전자는 타사 보다 일찍 올레드TV 시장에 진입한 지 벌써 10년이 되었네요. 그동안 쌓아온 독보적 올레드 기술력과 디자인 혁신을 기반으로 올레드 TV 중 가장 큰 97인치 올레드 TV에 무선TV 시장을 열고 있습니다.

 

 

세계 최초 4K·120Hz 무선 전송 기술을 더해 초대형 프리미엄 TV로 다시 한번 입지를 강화하게 되었습니다. 뒤늦게 진입한 삼성전자에게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겠죠.

 

 

LG전자에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 M은 전원을 제외한 모든 선을 없앤 유일한 무선 올레드 TV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TV와 관련된 선을 없앤 것은 아니며 TV로부터 분리시켰다고 보는 게 맞을 듯합니다.

 

무선 AV에 전송솔루션 제로 커넥트 박스로 선을 분리

 

초대형 TV에 콘솔기기, 셋톱박스 등 다양한 외부기기를 연결해 사용하는 고객들의 입장에서는 TV 주변 복잡한 연결선은 불편하고 플렉스에 방해가 되는 요소죠.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LG전자는 무선 AV 전송 솔루션을 개발해 TV에 연결해 사용하던 선들을 별도로 분리하게 되었습니다. 별도 수납장이나 유선 연결용 박스를 활용해 주변기기를 정리하던 기존이 아닙니다.

 

 

그래서 TV에는 전원만 연결하고 나머지 연결선 없이 깔끔한 공간에서 100인치에 가까운 초대형 화면으로 몰입감 있게 더욱 높여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신 무선 AV에 전송솔루션 제로 커넥트 박스가 있습니다.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M(97M3)는 97인치(대각선 길이가 약 245cm)와 화면 기준으로 약 10m내에 제로 커넥트 박스만 있으면 됩니다.

 

 

무선 AV에 전송솔루션 제로 커넥트 박스는 4K(3,840×2,160) 해상도·120Hz 주사율의 고화질 영상을 무선으로 전송해 주는 디바이스입니다. 제로 커넥트 박스는 HDMI 2.1, USB, RF, LAN 포트 그리고 블루투스 등을 지원합니다.

 

 

제로 커넥트박스는 콘솔기기, 셋톱박스 등 다양한 주변기기를 연결할 수 있고 내장된 안테나는 놓는 위치에 따라 송신 방향을 조절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또 장애물을 인식해 최적의 전파 송·수신 경로를 설정하는 알고리즘을 탑재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LG전자 독자 기술로 완성한 무선 AV 전송 솔루션은 기존 와이파이6(Wi-fi 6E) 대비 최대 3배 이상 빠른 속도로 대용량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특히 무선 환경에서도 돌비의 최신 영상기술 돌비비전과 입체 음향기술 돌비애트모스를 모두 지원합니다.

 

 

벽걸이 설치 시 TV 전체가 벽에 밀착하는 갤러리 디자인은 무선 기술 덕분에 더욱 완벽한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TV 본체에 연결했던 주변기기와 선들을 거실 내 소파 옆이나 협탁 아래 등에 설치된 제로 커넥트 박스에 연결하면 화면 주변에는 별도의 수납장을 둘 필요가 없습니다.

 

 

TV 주변은 깔끔해졌지만 안테나 포트의 위치에 따라서 제로 커넥트 박스의 위치가 애매해질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전원 플러그 먼저 고민을 해 보고 결정해야겠죠.

 

 

LG전자는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를 추가로 증정하고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구매자 전원에게 30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다만  국내 출시 가격은 4,390만 원이라는 것이 함정입니다. 그러나 4K·120Hz 무선 전송 솔루션을 탑재한 무선TV 83인치 올레드에보(83M3)는 1450만원 77인치 올레드 에보(77M3)는 올레드 에보는 1040만원입니다.

 

LG전자 올레드TV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버스킹과 야외행사 및 매장용 최신 무선스피커!! 내장배터리와 방수되는 포터블 스피커 엘지 엑스붐(XL7S) 어때

 

버스킹과 야외행사 및 매장용 최신 무선스피커!! 내장배터리와 방수되는 포터블 스피커 엘지 엑

최신 무선스피커 엘지 엑스붐(XL7S)은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고 내장배터리와 바퀴가 달려 동급 무선스피커와 비교해 편한 이동성까지 확보된 모델입니다. 최신 무선스피커 엘지 엑스

jongamk.tistory.com

캠핑용TV 엘지 스탠바이미Go(27LX5) webOS22 탑재한 대형 태블릿!! 지상파TV 방송 제공 가능할까? (feat. LG전자)

 

캠핑용TV 엘지 스탠바이미Go(27LX5) webOS22 탑재한 대형 태블릿!! 지상파TV 방송 제공 가능할까? (feat.

엘지 스탠바이비Go(27LX5)를 캠핑용TV라고 불러도 될까? 살짝 고민하게 만드는 제품입니다. TV라면 지상파가 나와야 하고 지상파가 제공되려면 안테나를 설치되어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기 때

jongamk.tistory.com

최신 냉장고 엘지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820리터~875리터) 전기 사용량 줄여 주는 오토 클로징 기능 추가

 

최신 냉장고 엘지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820리터~875리터) 전기 사용량 줄여 주는 오토 클로

최신 냉장고 엘지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 820리터에서 875리터까지 27종의 다양한 모델을 순차적으로 출시합니다. 전기료 인상으로 에어컨보다 선풍기를 찾는 분들이 더 많아졌다고 해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