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벌써 아이폰16 프로 맥스!! 0.2인치 커진 6.9인치와 300mm 넘는 초점거리의 초망원 카메라 기대

by 핑구야 날자 2023. 7. 24.
반응형

애플의 최신 아이폰 아이폰16 프로 맥스 출시를 앞두고 있지만 아직 1년이 남은 시점입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에서 물리적 버튼은 없애지 못한다는 소식에 아쉬웠는데 아마도 아이폰16 프로 맥스에서는 물리적 버튼을 없앤 매끈한 디자인으로 완성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늘 최신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전작보다 더욱 개선된 무언가를 원하는 사용자들의 니즈에 제조사들도 골머리를 앓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애플은 삼성의 갤럭시Z 플립5와 같은 폴더블폰을 출시하지 못하고 특허만 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에는 화면이 돌돌 말리는 익스펜더블 스마트폰에 대한 특허 소식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폰16 프로 맥스는 플래트한 스타일로 출시될 것 같습니다.

 

 

0.2인치 더 커진 아이폰16 프로 맥스

 

조만간 출시될 아이폰15 제품군의 소식이 어느 정도 전해지면서 크게 궁금한 부분이 없는 상황입니다. 몇 가지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부분 때문인지 벌써 아이폰16 프로 맥스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2024년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랜더링 이미지를 보면 전작에 비해 디스플레이가 0.2인치 더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갤럭시Z 폴드5와 같이 7인치대의 대화면을 선호하는 니즈가 영향을 주었는지는 몰라도 사이즈를 좀 더 키울 것이라는 소식이 우세합니다.

 

 

아이폰16 프로 맥스가 6.9인치로 출시가 되면 거의 7인치로 볼 수도 있는데요. 좀 더 디테일하게 보면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너비는 76.7mm이고 아이폰16 프로 맥스 울트라는 77.2mm가 되겠죠.

 

 

추가로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높이는 약 159.8mm이고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높이는 165mm까지 커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수적인 애플의 입장에서는 상당히 중요한 변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300mm 이상 초첨거리의 초망원 카메라 기대

 

현재  아이폰16 프로 맥스 출시일은 2024년 9월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또 하나의 소식은 후면 카메라에 대한 소문입니다. 아무래도 카메라만큼 관심을 갖는 부분도 없으니까요.

 

 

해외IT 매체에 다르면 아이폰16 프로 맥스에는 초망원 잠망경 줌 카메라가 장착될 것이라고 합니다. 300mm가 넘는 초점 거리를 가진 카메라를 말합니다.

 

 

현재 애플 최신 스마트폰인 아이폰14 프롷 맥스의 경우 잠망경이 아닌 줌 스내퍼로 겨우 77mm를 사용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할 때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조망원 잠망경 줌 카메라는 대단하다고 봐야겠죠.

 

 

물론 올 9월 아이폰15 프로 맥스에도 잠망경을 탑재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지만 아이폰16 프로 맥스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슈퍼 망원 카메라는 종종 스포츠 및 야생 사진에 사용되며 사진작가들이 피사체에서 충분히 멀리 떨어져 있는 상황에서도  인물사진을 사용하는데 애용되고 있기도 합니다.

 

 

해외IT 매체의 정보에 의하면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메인 카메라는 아이폰14 프로 맥스(1/1.28")에 비해 12% 더 큰 센서(1/1.14" 크기)를 갖게 될 것이라고 소문이 맞기를 기대해 봅니다.

 

아이폰 케이스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배터리 용량 스펙과 미친 충전속도!! 전기차 적층형 배터리 기술 차용 덕분?

 

갤럭시S24 울트라 배터리 용량 스펙과 미친 충전속도!! 전기차 적층형 배터리 기술 차용 덕분?

내년에 출시될 갤럭시S24 울트라와 갤럭시S24 플러스의 배터리 스펙이 예상대로라면 미쳤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특히 빠른 충전속도에 만족도가 상당히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배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5 컬러 종류 블랙과 화이트!! 외부 화면 3.4인치 만족하지만 화면 주름과 힌지 간격 어째!!

 

갤럭시Z 플립5 컬러 종류 블랙과 화이트!! 외부 화면 3.4인치 만족하지만 화면 주름과 힌지 간격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 플립폰 갤럭시Z 플립5을 기다리는 분들이 주변에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유는 3인치대 외부화면으로 디자인부터가 전작과 확실한 차별점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애플

jongamk.tistory.com

애플워치9의 차기 버전에 워치페이스가 스트랩까지 확장 가능성?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최초 적용된다면!!

 

애플워치9의 차기 버전에 워치페이스가 스트랩까지 확장 가능성?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최초 적

애플워치9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플렉서블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애플워치를 연구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애플워치의 워치페이스가 스트랩 일부분까지 확장되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