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100인치대 회의실용 디스플레이(LAAA) 136인치!! 스마트 TV 플랫폼 webOS 탑재한 LSAD도 어때!!

by 핑구야 날자 2023. 8. 13.
반응형

회의실용 디스플레이를 엘지 LED TV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최근 LG전자는 100인치대 회의실용 디스플레이(LSAD)인 136인치 홈 시네마 제품에 관심이 더 가는데요. LG전자의 주력 디스플레이는 비즈니스 공간에 최적화한 올인원 타입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 올인원(LAAA), 콘텐츠 제작자들을 위한 버추얼 프로덕션 스튜디오 제품(LBAF) 그리고 화면부와 전원 공급장치를 분리해 다양한 공간에 설치 가능한 제품(LSAQ) 등 라인업이 다양합니다. 개인적인 관심은 100인치대 회의실용 디스플레이(LSAD)인 136인치 홈 시네마 제품이지만 올인원 타입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엘지 매그니트 올인원(LAAA)을 중심으로 소개할까 합니다.

 

 

메인은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아니었나?

 

LG전자가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전면에 내세우면서 LED 디스플레이를 줄여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때 아닌 LED 디스플레이 관련 모델을 출시하는 것일까요?

 

 

아무래도 아직까지는 가격적인 면에서 LED가 OLED보다 경쟁 우위에 있기 때문에 완전 버리거나 방치할 수는 없겠죠. 그래서 사이니지 스타일로 LED를 여전히 놓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요.

 

 

최근 LG전자가 비즈니스 공간에 최적화한 올인원 타입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엘지 매그니트 올인원(LAAA)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며 다양한 공간 맞춤형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확대할 모양입니다.

 

 

엘지 매그니트 올인원은 136인치 초대형 화면, 디스플레이를 제어하는 컨트롤러, 스피커를 올인원 형태로 내장한 첫 마이크로 LED 제품입니다. 136인치면 사이즈가 정말 대박이죠.

 

 

LG전자가 초대형 디스플레이를 출시하는 이유는 올레드만으로는 부족한 매출을 채우기 위함이기도 하겠지만  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엔데믹 이후 증가하는 비즈니스 미팅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라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특히 올레드의 가장 큰 특징인 자발광 디스플레이만의 압도적 화질을 갖췄고, 회의실 등 업무 공간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편의 기능을 강화해 수요가 충분하다고 판단했겠죠.

 

 

올인원 타입 엘지 매그니트 올인원(LAAA) 특징

 

LG 매그니트 올인원 제품은 컨트롤러와 스피커가 내장돼 스마트 시대에 맞게 설치와 사용이 편한것이 특징입니다. 전원, HDMI 포트 등 입력 단자가 화면부 아래에 배치돼 외부 기기 연결이 수월합니다.

 

 

연결된 선들은 화면 밑 테두리 안쪽에 감출 수 있어 주변 공간처리도 깔끔해 회의실용 디스플레이로 적격이 아닌가 싶습니다. 썬더볼트4 정도 커넥터도 지원하면 더 좋았을텐데~~

 

 

회의실용 디스플레이로 적합한 다양한 기능 중에 프레젠테이션 타이머 기능과 사이니지의 화면 보호 모드에서 회의 주제 등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보여주는 기능도 유용합니다.

 

 

함께 제공되는 매직리모컨에도 회의 특화 기능이 탑재되어 유용한데요. 마우스 커서를 움직이는 것처럼 사이니지를 간편하게 조작하거나 회의 중 레이저 포인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프리즈 버튼을 눌러 공유 화면을 고정한 채 PC에서 추가 작업도 가능합니다.

 

 

LG 매그니트 올인원은 화질도 강점인데 독자 디스플레이 표면 처리 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각도에서도 색을 왜곡 없이 선명하고 정확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회의실에서 사이드에 있는 참석자들에게도 불편을 최소화해 주겠죠,

 

 

디스플레이 표면에는 블랙 코팅을 입혀 깊고 풍부하게 검정 색상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내구성도 높다. 제품의 설치 환경과 사용자들의 안전도 고려했다고합니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의 전자파 적합성 규제 기준에 따라 상업 공간전자파 적합 인증을 받았고, 영국 표준협회에서 규정한 난연성 평가 테스트에서 테스트 시간 동안 발화점으로부터 165mm 이상 번지지 않는 Class 1 등급을 획득하였습니다.

 

100인치대 TV 종류와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무선TV 확짝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M(97M3) 가격 헉!! 97인치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 100인치 가까운 큰 TV(feat. LG)

 

무선TV 확짝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M(97M3) 가격 헉!! 97인치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 100인치 가까운

LG전자가 TV도 무선시대을 열었습니다.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TV의 주인공은 바로 100인치에 가까운 97인치 엘지 시그니처 올레드M(97M3)입니다. 우리 집 75인치 TV가 갑자기 오징어TV가 된 느낌이 드

jongamk.tistory.com

캠핑용TV 엘지 스탠바이미Go(27LX5) webOS22 탑재한 대형 태블릿!! 지상파TV 방송 제공 가능할까? (feat. LG전자)

 

캠핑용TV 엘지 스탠바이미Go(27LX5) webOS22 탑재한 대형 태블릿!! 지상파TV 방송 제공 가능할까? (feat.

엘지 스탠바이비Go(27LX5)를 캠핑용TV라고 불러도 될까? 살짝 고민하게 만드는 제품입니다. TV라면 지상파가 나와야 하고 지상파가 제공되려면 안테나를 설치되어 한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기 때

jongamk.tistory.com

엘지 올레드 에보TV 77인치(OLED77G3KNA)와 삼성 올레드TV 77인치(KQ77SC95AFXKR) 뭐가 좋을까?(feat. LG전자)

 

엘지 올레드 에보TV 77인치(OLED77G3KNA)와 삼성 올레드TV 77인치(KQ77SC95AFXKR) 뭐가 좋을까?(feat. LG전자)

LG전자의 올레드TV가 독주하고 있는 가운데 드디어 삼성전자가 올레드TV 시장에 본격 진입을 했습니다. 77인치 TV 중에 엘지 LG 올레드 에보TV 77인치(OLED77G3KNA)와 삼성 올레드TV 77인치(KQ77SC95AFXKR)를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