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6.7인치 최신 샤오미 스마트폰 레드미 K60 익스트림 에디션 IP68 방수 이외 스펙과 디자인?(feat. 중국폰)

by 핑구야 날자 2023. 8. 19.
반응형

6.7인치 최신 샤오미 스마트폰 레드미 K60 익스트림 에디션의 디자인과 스펙에 대한 소식이 있어 알아보았습니다. 샤오미는 다양한 제품으로 국내에 진입을 했기 때문에 다른 중국 브랜드에 비해 국내 접근성이 높은 편입니다. 최근 샤오미가 레드미 K60 익스트림 에디션 IP68 출시 정보가 해외IT 매체를 통해 소개되면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가성비의 브랜드로 인식되어 온 샤오미가 스마트폰에서도 그동안 지속적으로 출시를 하고 있지만 국내 진입 장벽은 여전히 높습니다. 아무래도 A/S에 대한 부분과 보안에 대한 신뢰가 가장 큰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샤오미 최신 스마트폰 레드미 K60 익스트림 에디션은 어떤 스펙과 디자인을 갖고 있을까요?

 

 

샤오미 레드미 K60 익스트림 에디션 평범한 디자인

 

중국의 경제 여건이 어렵기 때문에 샤오미도 영향이 있을 것 같아요. 중국 청년 실업율도 계속 높아지고 있어 최근에는 청년 실업률 발표를 하지 않고 통계를 검토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대내외적인 어려움 속에서 샤오미가 에디션 버전을 통해 다른 중국폰과 달리 가성비를 앞세운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레드미 K60 익스트림 에디션도 신경을 썼겠죠.

 

 

일단 디자인이 선택의 중요한 바로미터가 되기 때문에 자세히 보게 되는데요. 디자인에 대한 부분은 호불호의 문제가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평타 수준의 디자인으로 판단하고 싶네요.

 

 

카메라 섬의 부분이 다소 올드한 느낌을 주고 있어요. 아이폰은 점덤 낮추고 있고 갤럭시는 카메라섬을 없애고 바로 카메라 렌즈로 디자이너블 하게 바꾸었기 때문입니다.

 

 

후면 카메라를 제외하고 전체적인 디자인으로 보면 특별히 지적을 할 부분은 없어 보이지만 그렇다고 추천하고 싶을 정도로 특별한 매력은 발견하기 어렵네요.

 

샤오미 레드미 K60 익스트림 에디션 스펙 대강

 

샤오미는 믹스 폴드 뿐만 아니라 전반적으로 플래그십 수준의 사양과 함께 제공되는 레드미 K60 익스트림 에디션도 출시될 예정으로 가성비를 앞세워 공격적인 마케팅도 예상됩니다.

 

 

중국 웨이보에 따르면 레드미 K60 익스트림 에디션은 퀄컴 스냅드래곤8 Gen 2의 성능과 비교되는 디멘서티 9200 플러스 칩셋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동일한 성능이라고 하지만 국내에서는 퀄컴의 AP에 신뢰를 더 많이 보내고 있는 상황이라 출발부터 다소 아쉬운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최소한 샤오미 레드미 K60 익스트림 에디션은 갤럭시S23이상의 성능을 제공해야 플래그십 모델로서 포지셔닝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특이한 것은 샤오미가 레드미 K60 익스트림 에디션은 최대 24GB의 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소문도 돌고 있어 실제 필요여부와 관계없이 기대하게 만듭니다.

 

 

스토리지 측면에서 최대 용량은 24GB 램과 함께 1TB 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는 동영상 촬영을 많이 하는 분들이나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욕심이 날 수 있는 스펙이죠.

 

 

그리고 샤오미의 레드미 K60 익스트림 에디션은 무려 144Hz 화면 재생률을 제공하는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사실감 높은 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물론 그만큼 배터리 소모율도 높아지겠지만~

 

 

레드미 K60 익스트림 에디션은 IP68의 방수를 제공하며 램과 스토리지의 사이즈가 인상적인데 글로벌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보일지 기대해 봅니다.

 

중국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 플립6 트리플카메라 출시 가능성 애매하지만? 최신 중국폰 오포 파인드N3 플립을 보면 욕심도

 

갤럭시Z 플립6 트리플카메라 출시 가능성 애매하지만? 최신 중국폰 오포 파인드N3 플립을 보면 욕

갤럭시Z 플립6의 후면카메라가 트리플카메라로 출시하지 않을까? 이런 기대를 하게 된 이유는 최신 중국폰이 될 오포 파인드N3 플립의 후면카메라 때문입니다. 갤럭시Z 플립6가 출시되려면 1년이

jongamk.tistory.com

최신 스마트폰 전면카메라 어디 있나? 갤럭시Z 폴드5 UFC와 구글 픽셀폰 UDC 다른 시스템일까?

 

최신 스마트폰 전면카메라 어디 있나? 갤럭시Z 폴드5 UFC와 구글 픽셀폰 UDC 다른 시스템일까?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5의 전면 카메라를 보면 예전 같지 않아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텐데요. UFC(Under Panel Camera)로 펀치 홀 또는 노치처럼 셀피카메라가 눈에 쉽게 노출되지 않는 기술

jongamk.tistory.com

최신 액션캠 DJI 오즈모 액션4 센서 크기 1/1.3"로 더 커져!! 배터리 충전 속도 18분 최대 80%

 

최신 액션캠 DJI 오즈모 액션4 센서 크기 1/1.3"로 더 커져!! 배터리 충전 속도 18분 최대 80%

최신 액션캠을 찾는다면 DJI 오즈모 액션4를 사용해 보면 어떨까 싶네요. DJI 제품의 만족도는 높은 편으로 DJI 포켓1과 포켓2를 사용했던 경험이 있어 이번 DJI 오즈모 액션4의 장점에 대해 궁금했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