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가민 피닉스​​7S 프로 사파이어 솔라 에디션 장점과 단점!! 태양광 충전 포함 배터리 최대 11일(feat. 멀티스포츠 스마트워치)

by 핑구야 날자 2023. 8. 25.
반응형

가민 멀티스포츠 스마트워치 피닉스7S 프로는 100만원이 훌쩍 넘는 고가의 스마트워치지만 스포츠에 특화된 모델로 마니아층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가민 피닉스7S 프로 사파이어 솔라 에디션은 배터리 수명이 좋고 좀 더 비싼 가민 에픽스 프로 사파이어 에디션은 올레드 화면을 사용해 야외 시인성이 높다는 평가입니다. 가민의 멀티스포츠 스마트워치 피닉스7S 프로 사파이어 솔라 에디션의 장점과 단점을 정리하면서 역시 가민이라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심박수센서가 업그레이드되어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에게 더욱 인기가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서클타입과 투박한 느낌보다는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아날로그시계의 멋도 함께 즐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가민 피닉스7S 프로와 에픽스 프로 선택은?

 

피닉스7S 프로와 에픽스 프로 중에 고민하는 분도 있을 텐데요. 결론적으로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오래 쓰는 배터리냐 올레드 디스플레이 중에 선호하는 것으로 결정하면 될 듯합니다.

 

 

물론 디자인도 비슷하고 두 모델 모두 가민의 업그레이드된 심박수 센서를 탑재하고 있으며 동일한 3가지 크기(42mm, 47mm, 51mm)로 제공합니다. 그리고 모두 LED가 내장되어 있고 손전등도 제공됩니다.

 

 

그밖에 알람, 타이머, 알림, 가민 페이, 스포티파이 호환성 등도 포함됩니다. 두 제품 모두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사파이어 크리스탈과 티타늄 옵션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정확성, 착용성 및 피트니스 추적도 동일합니다.

 

 

가민 에픽스7S 프로와 에픽스 프로에는 모두 새로운 힐 스코어와 인듀어런스 스코어를 제공해 언덕을 얼마나 쉽게 오를 수 있는지 또는 VO2 Max를 기준으로 지구력이 얼마나 되는지 알려줍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가민 피닉스​​7S 프로는 배터리 수명이 길지만 에픽스는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는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항시 사용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배터리 용량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가민 피닉스7S 프로 장점과 단점

 

배터리 사용량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말하면 가민 에픽스 프로의 경우 AOD를 활성화하면 한 번 충전으로 약 3.5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활성화시키면 최대 9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국 애플워치9과 갤럭시워치6의 배터리 사용시간 보다 훨씬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민 피닉스7S 프로는 전작보다 개선된 메모리 인 픽셀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그래도 저조도 상황이나 야외에서는 에픽스 프로의 올레드 디스프레이와는 비교됩니다.

 

 

가민 피닉스7S 프로의 뛰어난 점 중에 하나는 배터리 수명입니다. 사용환경에 다라 차이가 있겠지만 42mm 모델의 경우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1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놀라울 배터리 수명을 자랑합니다.

 

 

그러나 태양광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직사광선 양에 따라 차이가 있다는 점은 감안해야 합니다. 사용자들의 의견을 참고하면 1일 1시간 정도 GPS를 사용하고 최대 6일 동안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민 피닉스7S 프로의 최대 밝기는 아이폰14 프로 맥스의 손전등 밝기와  일치합니다. 손전증을 활성화하려면 왼쪽 상단 버튼을 두 번 탭하기만 하면 됩니다. 밝기를 조절할 수 있고, 하이킹 중에 부상을 당할 경우 스트로보 패턴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으며, 밤에는 빨간색 손전등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야간 달리기나 산책의 경우 팔이 위로 올라갈 때 빛이 흰색으로, 아래로 흔들릴 때 빨간색으로 깜박이는 모드를 활성화하여 자동차에 더 잘 보이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가민 멀티스포츠 스마트워치 피닉스7S 프로의 단점은 조도가 낮거나 야외에서는 올레드 디스플레이보다 시인성이 낮고 전작과 차이점이 적은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피닉스7S 프로의 헬스케어 기능도 주목할만 한데요. 최신 센서와 EKG를 지원할 수 있는 준비는 되어 있지만 승인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현재는 가민 베뉴2 플러스만 승인된 상태입니다. 가민 피닉스​​7S 프로의 업데이트된 센서 어레이에는 새로운 광학 심박수 센서가 탑재되어 있으며 언젠가는 EKG 기능도 탑재될 수 있겠죠.

 

가민 스마트워치 종류과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X 자기 부착시스템으로 두께가 얇아져!! 혈압 모니터링 말고 비침습적 혈당 측정은?

 

최신 스마트워치 애플워치X 자기 부착시스템으로 두께가 얇아져!! 혈압 모니터링 말고 비침습적

애플워치가 출시된 지 10년이 되는 것을 기념해 일명 애플워치X를 출시한다는 소식에 살짝 설레고 기대되는 이유는 뭘까요. 기억하는 분도 있을 텐데 아이폰 출시 10주년 기념으로 아이폰X를 출

jongamk.tistory.com

최신 노캔이어폰 소니 WF-1000XM5 후기!!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6개와 골전도 센서의 장점 그리고 단점이라면

 

최신 노캔이어폰 소니 WF-1000XM5 후기!!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6개와 골전도 센서의 장점 그리고 단

소니의 최신 노캔이어폰 SONY WF-1000XM5을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노캔맛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니는 올해 4월 자사의 노이즈캔슬링 기술은 JEITA 준수 지침을 사용하여 측정한 결과를 토대로 업

jongamk.tistory.com

최신 스마트밴드 샤오미 밴드8 프로 1.74인치 화면!! 심박수 측정 등 배터리 사용시간 장점 먹힐까?

 

최신 스마트밴드 샤오미 밴드8 프로 1.74인치 화면!! 심박수 측정 등 배터리 사용시간 장점 먹힐까

최신 스마트밴드 샤오미 밴드8 프로가 공개되었습니다. 1.74인치 대화면으로 스마트밴드의 이미지에서 스마트워치로 변신을 꽤하는 모습입니다. 샤오미 밴드8 프로를 기대하고 있던 분들에게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