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샤오미 레드미 패드SE 디스플레이 장점과 단점!! 카메라와 배터리 성능을 포함한 스펙?

by 핑구야 날자 2023. 9. 5.
반응형

샤오미 레드미 패드SE는 11인치 태블릿으로 10만원대부터 가격이 시작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살펴볼 수 있습니다. 레드미 또는 홍미라고 불리는데 동일한 제품입니다. 국내에서 샤오미는 가성비로 알려진 브랜드라 중국제품이기는 하지만 다소 친숙해진 포지셔닝을 갖고 있습니다. 샤오미 레드미 패드SE는 저렴한 가격이지만 11인치 디스플레이는 207ppi에서 1,920 x 1,200px 해상도를 갖춘 IPS LCD 패널을 제공합니다. 화면 재생율도 최대 90Hz를 제공해 괜찮은 편이고 에너지 효율성과 부드러운 동영상 재현에서 볼 때 적절한 스펙이 아닌가 싶네요. 자동 모드에서는 이미지가 30/48/50/60 또는 90Hz로 설정되는 반면 수동으로는 초당 60 또는 90프레임만 허용되니 참고하세요.

 

 

디스프레이와 평범한 카메라

 

샤오미 레드미패드 SE 디스플레이 장점은 11인치 디스플레이 대화면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편하게 볼 수 있어 스마트폰과는 비교가 안되겠죠. 그리고 화면 재생율도 90Hz로 충분하다고 하겠습니다.

 

 

반면 단점이라면 IPS LCD 페널을 사용하기 때문에 야외에서는 시인성이 떨어져 좀 더 밝게 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직사광성에서는 보기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실내에서는 문제가 없고 시야각은 좋은 편입니다.

 

 

야외에서는 단점이 있는 패널이기는 하지만 생생한 색상과  우수한 컬러 그리고 선명한 블랙으로 만족스럽습니다. 레드미 패드SE에는 안드로이드13을 제공합니다. 패드용 인터페이스 MIUI 14를 제공됩니다.

 

 

샤오미 레드미패드는 태블릿 전용 소프트웨어가 생각보다 적어 SE모델의 한계를 보여주며지만 필요한 기능은 별도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어느 정도는 보완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샤오미 레드미패드SE에는 6nm 공정으로 생산된 스냅드래곤680을 제공하고 4GB, 6GB 또는 8GB LPDDR4X 램 옵션이 있습니다. 내부 eMMC 5.1 메모리는 128GB이며 마이크로SD 카드를 제공해 최대 1TB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퀄컴의 스냅드래곤 680은 2022년 초 처음 출시됐으며 중급형 모델에 제공되던 AP로 모바일게임을 즐기다보면 GPU의 낮은 그래픽 성능으로 인해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감안해야 합니다.

 

 

샤오미 레드미패드SE의 카메라는 전면에 500만 화소 카메라와 일반 모바일 디바이스에 장착되는 카메라보다 큰 사이즈의 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샤오미 레드미패드 배터리와 스펙

 

샤오미 레드미 패드SE 배터리는 아무래도 11인치 대화면을 제공하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량도 많을 수 밖에 없는데요. 배터리 용량은 8,000mAh로 충분하지 않나 싶습니다.

 

 

구글 픽셀 태블릿의 배터리 용량 7,020mAh를 감안하면 괜찮은 편이겠죠. 장점은 배터리 사용시간이 넉넉하고 10W 전원 어댑터가 제공됩니다. 아쉽다면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도킹 스테이션도 없습니다.

 

 

무엇보다 충전 속도를 보면 5분에 최대 7%, 30분에 27%를 충전해 평군 분당 1%가 충전되는 것은 역시 단점이라고 하겠습니다. 완충시간은 약 2시간정도 소용되니 참고하세요.

 

 

샤오미 레드미패드SE(홍미패드SE)는 10만원대부터 시작해 역시 높은 가성비를 보여주며 국내에 진출한 모델입니다.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 대화면 태블릿을 고민하고 있다면 고민해 보면 어떨까 싶네요.

 

샤오미 태블릿 종류과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S펜 방수로 더 강력해진 삼성전자 갤럭시 탭 S9 후기!! 대학생용 태블릿 추천할 만한 달라진 점은?

 

S펜 방수로 더 강력해진 삼성전자 갤럭시 탭 S9 후기!! 대학생용 태블릿 추천할 만한 달라진 점은?

삼성전자의 최신 태블릿 갤럭시 탭 S9(SM-X716N), 갤럭시 탭 S9+(SM-X816N) 그리고 갤럭시S9 Ultra(SM-X916N ) 3종이 출시되었습니다.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과 대화면으로 OTT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더

jongamk.tistory.com

젠하이저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 청음 후기!! 셀프 캘리브레이션과 비주얼라이제이션으로 사운드 몰입 극대화

 

젠하이저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 청음 후기!! 셀프 캘리브레이션과 비주얼라이제이션으로 사운

독일의 명품 오디오 기업 젠하이저의 최신 사운드바 앰비오 사운드바 플러스 출시 설명회가 더플라자호텔 21층 로열플라자 스위트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기회가 되어 직접 7.1.4 채널 앰비오 사운

jongamk.tistory.com

흑백사진 컬러 복원도 가능한 4DDiG File Repair!! AI로 사진 화질 개선에 동영상 사진 및 파일이 손상 복구도

 

흑백사진 컬러 복원도 가능한 4DDiG File Repair!! AI로 사진 화질 개선에 동영상 사진 및 파일이 손상

추억이 담긴 오래된 흑백사진을 컬러로 복원시켜 주는 손위운 솔루션 4DDiG File Repair는 글로벌 기업 테너쉐어의 제품으로 윈도우즈와 맥버전 모두 지원합니다. 테너쉐어는 전 세계에서 1,000만 명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