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6.86인치 아이폰16 울트라 출시 기대와 카메라 수직 배열 모델은? 전체 라인업 5가지 스펙 변화?

by 핑구야 날자 2023. 9. 18.
반응형

아이폰16 프로 맥스를 포함한 아이폰16 라인업은 어떤 변화를 준비하고 있을까요.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변화를 기대하는 것은 성급할 수 있지만 아이폰15에서 기대했던 부분 중 일부는 기대로 끝났기 때문입니다. 그래~ 1년만 더 버티자~ 뭐 이런 분도 있을 텐데 그렇다면 아이폰16 프로 맥스를 위해 1년 더 기다릴 만한 변화는 있을까? 티타늄 소재로 만든 아이폰15가 출시되었기 때문에 내년에 출시될 아이폰16 프로 맥스도 동일한 티타늄을 사용하겠죠. 올해는 USB-C Type 충전 케이블 등 몇 가지가 바뀌면서 변화를 주어 색다른 느낌으로 사용하게 될 텐데요. 막상 사용하다 보면 아이폰15와 비교해 아이폰16은 또 어떻게 바뀌게 될까 궁금해지는 것은 인지상정이겠죠.

 

 

아이폰16 프로 맥스가 아이폰16 울트라로

 

아이폰16 프로 맥스를 비롯한 전체 라인업의 출시를 기다리자!! 이렇게 결정한 분도 적지 않을 텐데요. 애플은 2024년 출시 예정인 아이폰16에 대한 소문이 벌써부터 전해지기 시작했습니다.

 

 

2024년 가장 기대되는 부분은 아무래도 아이폰16 울트라 모델의 출시가 아닐까 싶습니다. 더불어 모든 모델의 디스플레이 컷아웃을 없애고, 후면 카메라 배열을 변경할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아무래도 아이폰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쉽게 예상이 가능한 부분은 먼저  A18 칩 탑재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언더 디스플레이 페이스 ID, 하이엔드 울트라 모델 출시, 프로 모델용 대형 디스플레이 그리고 카메라 배치의 변경입니다.

 

 

아이폰16 라인업은 내년 9월에 출시될 예정이며 올해 출시된 아이폰15 프로 맥스가 가장 큰 모델인데요. 내년에는 울트라 모델을 통해 아이폰16 라인업의 크기 순위가 바뀔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16의 프로 모델은 기존처럼 프로와 맥스 모델 2종을 유지하며 고급 디바이스의 이미지를 더욱 부각해 갈 생각으로 보입니다. 애플이 프로 맥스를 울트라를 추가해 기본모델과의 차별성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당연한 말이겠지만 아이폰16 울트라는 최고의 카메라 구성, 최고의 디스플레이, 심지어 향상된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프로 모델과의 차별성을 통해 새로운 구매층을 확보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6 울트라 카메라 배열 변화는 글쎄?

 

아직은 구체적인 소식은 없지만 아이폰15 프로 맥스의 카메라 보다 더 업그레이드된 스펙으로 만나게 될 것입니다. 외부 디자인은 가능한 디스플레이 업데이트를 제외하고 크게 변경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이폰16 프로와 아이폰16 울트라는 디스플레이 크기를 약간 늘리고 새로운 종횡비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소문에 따르면 각각 6.27/6.3인치와 6.86/6.9인치 디스플레이, 16.6:9 화면비를 갖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프로 모델의 디스플레이는 사용하지 않을 때 사라지는 소프트웨어 기반 다이내믹 Island를 계속 유지하고 나머지 모델은 동일한 디스플레이 크기를 유지합니다.

 

아이폰12

 

해외IT 매체에 따르면 애플이 기본 아이폰16 모델에 대해 수직 카메라 배열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12 이후 수직 배열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변화가 현실화 된다면 갤럭시폰과 비슷하게 되어 빅마우스들의 안주가 될 수 있겠죠.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작동할 수 있는 Face ID에 대한 기대는 여전한데 일부에서는 대안으로 홍채 인식 기능인 Optic ID로 대체되기도 합니다. 생체인식은 쌍둥이를 비롯한 다양한 문제를 수반하기 때문에 시간이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프로세서 네임의 체계는 매년 1씩 증가시키므로 아이폰16 프로 및 아이폰16 울트라는 A18을 제공하게 되겠죠. 적당한 속도 개선과 향상된 신경 엔진을 갖춘 2세대 3nm 프로세서가 될 것입니다.

 

 

표준 모델에는 아이폰15 프로세서인 A17이 탑재되겠죠. A18은 WiFi 7과 같은 새로운 무선 기술을 도입할 수 있을 수 있지만 아직은 소문에 머물러 있으며 WiFi 6E가 유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폰 가격대별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폰16 프로 맥스 디스플레이 크기 2.5% 늘어나고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교체 가능성?

 

아이폰16 프로 맥스 디스플레이 크기 2.5% 늘어나고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교체 가능성?

아이폰16 울트라가 기존 아이폰16 프로 맥스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고가의 가격으로 별도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아이폰16 프로 맥스가 아이폰16 울

jongamk.tistory.com

삼성전자 갤럭시 탭 S9 FE 출시되면 샤오미 홍미패드SE의 스펙 성능 물론 가격 비교 불가!!

 

삼성전자 갤럭시 탭 S9 FE 출시되면 샤오미 홍미패드SE의 스펙 성능 물론 가격 비교 불가!!

삼성전자가 갤럭시탭S9 FE를 조만간 출시할 예정으로 갤럭시탭S9의 빈 공백을 채워줄지 기대가 됩니다. 요즘에는 TV보다는 모바일 디바이스로 OTT서비스를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10인치 이상의

jongamk.tistory.com

세탁 후 바로 건조하는 일체형 최신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용량!! 미니워시 있어도 세탁실 공간 여유(feat. LG전자)

 

세탁 후 바로 건조하는 일체형 최신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용량!! 미니워시 있어도 세탁실

세탁기와 건조기 일체형이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최신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는 세탁물을 옮길 필요가 없이 바로 건조가 되는 신생문물입니다. ㅋㅋ 세탁기와 건조기를 직렬 또는 병렬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