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6프로 맥스 기다려야 할 이유? 0.2인치 커지고 퀄컴 스냅드래곤 X75 모뎀 탑재로 배터리 수명 개선

by 핑구야 날자 2023. 10. 16.
반응형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16프로 맥스를 기다려야 하는 이유가 추가되었는데요. 물론 아이폰16프로를 기다리는 이유로 미루다가 평생 못살 수도 있겠지만~ 뭐 그렇게까지 극단적으로 비약을 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아이폰 가격도 계속 오르고 가격이 비쌀수록 더 잘 팔린다는 마케팅 기조를 당분간 유지할 것 같아 부담도 유지될 테니 말이죠. 좌우지간 여러 가지로 변화가 생긴 아이폰15 프로 맥스를 사용해 보고 싶은 분들이 많지만 좀 더 시간을 두고 기다려야 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주변에서 뭐라 하든 아이폰16 프로 맥스를 기다릴 수 있다면 좀 더 기다려야 할 이유가 무앗인지 확인해 보고 결정하셔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빨리 사용하고 싶어도 기다릴 수 있다면

 

아이폰15 프로 맥스를 비롯한 각 모델 출시로 매장에 오픈런을 하는 모습을 보게 되는데요. 그만큼 빨리 사용해 보고 싶다는 말이 되겠죠.

 

 

물론 유튜버, 블로거, 인서타그래머 틱톡커 등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 제작을 위해 서두르는 모습이기도 합니다. 이미 출시 전에 알려진 부분이 적지 않기도 하지만~

 

 

좌우지간 먼저 출시한 국가에서 발생된 발열문제도 S/W 업그레이드로 해결이 된다고 하고 티타늄 소재에 대한 내구성에도 이의를 제기하는 사용자도 있어 좀 더 지켜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내년에 출시 예정인 아이폰16 시리즈에 대한 새로운 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 정확한 것은 애플의 공식적인 발표일 겁니다. 그러나 어느 정도는 신빙성이 있더라구요.

 

 

해외IT 매체에 따르면 아이폰16 프로 및 아이폰16 프로 맥스에 적용될 주요 개선 사항을 전하고 있어 흥미로운 부분을 먼저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이폰16 프로 맥스 기다려야 하는 이유

 

2024년에 출시될 아이폰16 프로와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통신 부분에서 더욱 안정적이고 빠른 방향으로 개선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6 기본 모델과의 차이는 여전하구요.

 

 

먼저 아이폰16 프로의 와이파이는 아이폰15 프로의 WiFi 6e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WiFi 7으로 교체 지원하게 될 것입니다. 그럼 더욱 빨라지겠죠.

 

 

그리고 아이폰16프로 및 아이폰16 프로 맥스에는 퀄컴 스냅드래곤 X75 모뎀도 탑재되어 5G도 전작에 비해 더 빠르게 다운로드 속도를 제공하고 여기에 배터리 수명도 좀 더 나아질 전망입니다.

 

 

아이폰16 프로 두 모델 모두 업데이트된 4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를 탑재할 예정이며, 아이폰16 프로는 무려 5배 광학 줌 기능을 갖춘 1200만 화소 테트라 프리즘 렌즈를 탑재할 것입니다.

 

 

테트라 프리즘 렌즈는 아이폰15 프로 맥스에 탑재된 것이기는 하지만~  그리고 아이폰16 프로는 6.3인치 화면이 탑재될 것으로 보이며 아이폰16 프로 맥스는 6.9인치 패널를 사용하게 됩니다. 약 02.인치씩 더 커진 셈이군요.

 

가격대별 아이폰 종류와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티타늄 교체로 1g 정도 가벼워질 듯!! 가변 렌즈로 100줌 가능성 확보될까?

 

갤럭시S24 울트라 티타늄 교체로 1g 정도 가벼워질 듯!! 가변 렌즈로 100줌 가능성 확보될까?

삼성 갤럭시 S24 울트라 출시는 아직 기간이 남기는 했지만 아이폰15 프로 맥스가 티타늄소재로 출시되면서 변화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S24 울트라도 출시되면 알루미늄 소재에서 티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4 울트라(SM-S928)와 갤럭시S24 플러스 배터리 용량 차이 100mAh!! 스냅드래곤8 Gen 3 탑재 후 성능?

 

갤럭시S24 울트라(SM-S928)와 갤럭시S24 플러스(SM-S926) 배터리 용량 차이 100mAh!! 스냅드래곤8 Gen 3 탑

갤럭시S24 울트라(SM-S928)의 배터리 용량에 대한 기대와 함께 퀄컴의 차세대 AP 스냅드래곤8 Gen 3의 성능 결과가 공개되었습니다. 향후 Chat GPT 등 인공지능을 기본으로 한 다양한 앱과 기능이 선보

jongamk.tistory.com

분실 소지품 쉽게 찾는 방법 스마트태그2 대안 될까? 사용기간 무려 700일로 스마트폰과 연결(feat. 삼성전자)

 

분실 소지품 쉽게 찾는 방법 스마트태그2 대안 될까? 사용기간 무려 700일로 스마트폰과 연결(feat.

분실 소지품을 쉽게 찾는 방법 있을까? 삼성전자뿐만 아니라 애플도 동일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출시한 제품이 바로 삼성의 스마트태그입니다. 최근에 배터리를 비롯한 성능과 디자인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