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5프로와 아이폰14 프로와 스펙 비교 중 크기 및 디스플레이 차이를 보면 어떤가?

by 핑구야 날자 2023. 10. 17.
반응형

애플의 최신폰 아이폰15프로가 출시와 함께 여러 가지 문제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이폰14프로와 비교해 뭐가 좋아졌나? 장단점을 통해 교체할 충분한 매력이 있다면 교체해야죠. 그렇지 않다면 아이폰16 프로까지 기다리는 것도 방법이겠죠. 그러나 교체가 아니라 안드로이드에서 바꾼다면 비싸더라도 아이폰15프로를 구매해도 좋고 가격이 부담된다면 아이폰14 프로도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아이폰15 프로 출시와 함게 여러 가지 문제로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늘 출시 기간에 연례행사 같은 일들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시간이 좀 지나면 대부분 해결이 되기 때문에 고민이 된다면 좀 더 시간을 두고 있다가 결정하셔도 좋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폰15 프로 크기 차이?

 

아이폰15 프로는 아시다시피 USB-C 포트로 전환 및 몇 가지 개선되었지만 아이폰을 계속 사용하던 유저에 따라서는 큰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지고 있던 많은 라이트닝 케이블이 있어 집과 회사 그리고 차에서 편하게 사용 헸으니까요. 아이폰15 프로를 구매하면 당장 충전 케이블도 필요한 만큼 추가로 구매해야 그동안의 편리함을 유지하겠죠.

 

 

무엇보다 호불호의 문제지만 티타늄보다는 좀 무겁기는 하지만 스테인리스 스틸의 촉감이 더 좋은 분도 있을 테니까요. 그래서 아이폰14 프로를 더 애착하는 분도 있을 수 있겠죠.

 

 

아이폰15 프로 187g으로 전작보다 19g 가볍습니다. 사이즈는 146.6 x 70.6 x 8.3mm이며 아이폰14프로는 147.5 x 71.5 x 7.9mm으로 오히려 0.4mm 더 두꺼워져 가벼워졌지만 날렵함에서 좀 더 멀어진 느낌입니다.

 

 

물론 무거워졌지만 아이폰15프로의 베젤이 전작보다 약간 더 얇아져 폰의 크기는 작아져 무거워진 무게와 함께 느껴지는 그립감에는 사용자별로 차이가 있을 것 같아요.

 

 

또한 프레임의 새로운 둥근 모서리로 바뀐 아이폰15 프로는 느낌상으로는 아이폰14프로보다 훨씬 가볍고 컴팩트한 느낌을 주기는 합니다. 그 외에 스타일링에 약간의 변화가 있을 뿐입니다.

 

 

두 모델 모두 측면에 평면 프레임과 평면 유리 패널을 제공하며 후면에는 눈에 띄게 큰 카메라 하우징이 있습니다. 티타늄 모델은 색상이 좀 더 차분한 분위기라는 평가입니다.

 

아이폰15 프로 디스플레이 차이는?

 

아이폰은 코닝과 함께 개발한 디스플레이 상단의 세라믹 실드 브랜드 유리로 아이폰15 프로와 아이폰14 프로 모두 뒷면에 동일한 고릴라 글래스 패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두 모델 모두 IP68 등급의 방진 및 방수 등급을 제공하여 수심 6m 깊이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사이즈를 보면 모두 6.1인치로 LTPO OLED로 120Hz 화면 재생율을 동일하게 제공합니다.

 

 

그러나 위에서 언급을 했듯이 폰의 사이즈는 아이폰15 프로가 더 작습니다. 해상도 역시 1179 x 2556 픽셀오 동일하고 ppi도 차이는 있지만 없다고 보는 게 맞을 것 같아요. 아이폰15 프로는 461ppi이고 아이폰14 프로는 460ppi입니다.

 

 

따라서 아이폰15 프로와 아이폰14 프로의 디스플레이 차이를 구분할 수 있는 부분은 많지 않은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거의 동일한 것처럼 보입니다.

 

 

아이폰14 프로는  이미 업계 최고의 디스플레이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기 때문에 비교하는 것은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두 패널 모두 자동 밝기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1,800니트 미만의 밝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두 화면 모두 뛰어난 색상 보정을 제공하며 HDR10+와 돌비 비전 스트리밍을 모두 지원합니다.

 

 

다음번에는 아이폰15프로와 아이폰14 프로의 배터리와 충전속도 그리고 스피커 성능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특별히 일찍 구매를 해야 하는 이유가 아니라면 비교 포스팅을 좀 더 참고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가격대별 아이폰 종류은 뭐가 있을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맥스 위성통신 한국? 중국폰 비보X100 프로보다 갤럭시S24 울트라 위성통신 지원 앞서야?

 

아이폰15 프로 맥스 위성통신 한국? 중국폰 비보X100 프로보다 갤럭시S24 울트라 위성통신 지원 앞

아이폰15 프로 맥스 등 각 모델에 위성통신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지만 제공되는 국가는 제한적입니다. 애플의 마켓 쉐어 볼륨사이즈로 한국은 여전히 아이폰15 1차 출시국에서 제외되었습니다.

jongamk.tistory.com

갤럭시S24 울트라 역대급 얇은 베젤!! 최대 16GB 램과 S/W 원인 과열 이슈없이 티타늄 소재 기대

 

갤럭시S24 울트라 역대급 얇은 베젤!! 최대 16GB 램과 S/W 원인 과열 이슈없이 티타늄 소재 기대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으로 출시될 갤럭시S24 울트라에 대한 소식이 계속 전해지면서 정보의 정확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플래트한 스타일의 갤럭시S 시리즈를 언제까지 3종

jongamk.tistory.com

6.86인치 아이폰16 울트라 출시 기대와 카메라 수직 배열 모델은? 전체 라인업 5가지 스펙 변화?

 

6.86인치 아이폰16 울트라 출시 기대와 카메라 수직 배열 모델은? 전체 라인업 5가지 스펙 변화?

아이폰16 프로 맥스를 포함한 아이폰16 라인업은 어떤 변화를 준비하고 있을까요.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변화를 기대하는 것은 성급할 수 있지만 아이폰15에서 기대했던 부분 중 일부는 기대로 끝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