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Chat GPT(챗지피티) 플러그인 연동으로 예상되는 변화!! 광고 검색 예약 그리고 구매 서비스부터 영향 시작

by 핑구야 날자 2023. 3. 29.
반응형

Chat GPT(챗지피티)와 플러그인 연동 서비스 시작을 예상하지 못했던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혼란스러운 요즘을 보내고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터넷을 처음 사용했을 때,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했을 때의 변화를 생각해 보면 앞으로의 변화는 설레임과 두려움을 겪는 사용자들로 나뉘게 될 것 같습니다. Chat GPT(챗지피티) 플러그인 서비스를 시작으로 얼마나 많은 변화가 있을지 예의 주시하고 있지만 자칫 변화의 대열에서 낙오가 되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대명사가 되어버린 Chat GPT(챗지피티) 서비스를 뒤늦게 준비하며 대열에 합류하려는 국내 업체들은 너무 늦지 않았나 싶습니다. Chat GPT(챗지피티)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방안을 모색하는게 더 빠를 수 있습니다.

 

 

Chat GPT(챗지피티) 플러그인!! 투자 방향부터

 

오픈AI에서 Chat GPT(챗지피티)에 새로운 기능을 연동할 수 있는 Chat GPT(챗지피티) 플러그인을 공개했습니다. 오픈AI는 생각이 다 있었구나 하는 생각이 드는 거 있죠.

 

 

Chat GPT(챗지피티) 플러그인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이니 이를 참고하시면서 읽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투자 방향부터 전면 재검토를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Chat GPT(챗지피티)의 성장과 함께 반도체와 배터리 수요는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투자 방향을 어떻게 가져가야 하는지 결론은 이미 정해진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시스템 쉽게 말해 각종 프로그램을 활용한 서비스 등을 교체하려고 투자를 준비한다면 기존 방식을 도입하는 것 보다는 Chat GPT(챗지피티)와 플러그인 연동 서비스의 적용 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이미 낡은 플랫폼이 될 수 있고 적합한 방식이 아닐 수 있고 경쟁력에서 뒤쳐지는 투자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약서비스만 예를 들어 본다면 쉽게 이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해진 플랫폼으로 원하는 온라인 여행 예약을 하려면 정말 많은 시간이 필요하고 많은 사람과 경쟁을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Chat GPT(챗지피티)와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온라인 예약이라면 달라지겠죠.

 

 

내 스타일에 맞는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호텔 예약과 여행 코스를 처리해줘 라고 주문만 하면 Chat GPT(챗지피티)와 플러그인 연동 서비스로 보고 받은 결과대로 출발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내가 원하는 여행지와 호텔 그리고 나이에 맞는 여행지 코스 그리고 맛집등으로 즐거운 휴가를 보내면 되는 것입니다. 네이버와 구글에서 검색할 필요도 없고 예약이나 결제도 알아서 해 주기 때문에 결정과 확인만 필요합니다.

 

 

Chat GPT(챗지피티) 플러그인으로 예상되는 변화

 

플러그인(plug in)은 기존 응용 소프트웨어에 특정 기능을 추가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로 쉽게 말하면 거간꾼 역할이라고 할까요. 예를 들면 Chat GPT와 호텔예약 프로그램을 연동시켜 주는 역할이라고 하면 쉽게 이해가 되시겠죠,

 

 

Chat GPT(챗지피티) 플러그인 서비스는 Chat GPT(챗지피티)에서 외부 API를 통해 여러 서비스를 연계시켜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Chat GPT는 대화형 AI서비스로 2021년9월까지 학습이 되어 있으며 최신 정보는 제외되었는데요. Chat GPT 플러그인을 통해 실시간 정보와 결합한 서비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Chat GPT(챗지피티) 플러그인과 서비스의 연동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아직 부분적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많은 부분으로 확대가 될 것입니다. 플러그인 연동으로 더 많은 서비스와 결합하겠죠.

 

 

현재 Chat GPT(챗지피티) 플러그인으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는 실시간 정보 검색(스포츠 점수, 주가, 최신 뉴스 등), 지식 기반 정보 검색(회사 문서, 개인 메모 등) 그리고 사용자 대신 작업 수행(항공편 예약, 음식 주문 등), 개인화 서비스 분야, 교육 분야 등 입니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서비스는 시작에 불과하다는 것이 우리를 설레이게 또는 두렵게 한다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물론 네이버와 구글 등과 같은 검색서비스가 없어진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라디오와 TV가 공존하는 것 처럼 말이죠.

 

 

개인적인 생각은 예를 들면 네이버나 카카오에 있는 수많은 정보를 개인화 조회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도 중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SNS와 블로그 등 매일같이 불특정한 다수가 정보를 생산하고 있는데 Chat GPT(챗지피티)와 플러그인 연동과 비교는 되지 않겠지만 데이터베이스화를 얼마나 정교하게 만드냐에 따라 개인 맞춤형 정보의 질이 판가름 날 듯 합니다.

 

 

아직은 어수선한 과정이라 좀 더 시간을 두면서 Chat GPT(챗지피티)의 열기가 어느 정도 정리가 된 후에 판단을 해도 늦지 않습니다. 그러나 어리버리한 CEO가 신념을 갖고 설치며 헤집고 다니도록 하면 남는 것은 시행착오 뿐일 수 있으니 경계해야 할 것입니다.

 

 

Chat GPT(챗지피티) 플러그인을 사용하려면 프로그래머들의 수요는 여전할 것 같아요. 자동으로 해주는 것이 아니라 연결하려면 자사의 서비스를 프레임에 맞게 연결하거나 프레임에 맞는 데이터를 만들기 위해 프로그램을 바꿔야 할테니 말이죠.

 

 

Chat GPT(챗지피티) 플러그인은 현재 리미티드 알파 단계이기 때문에 신청자들만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하기 위해서는 대기해야 합니다. 사용하고 싶다면 링크(바로가기)로 접속해서 신쳥해 보세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Chat gpt(챗지피티) 사용방법!! 블로그의 미래를 질문해보니!! 가구배치, c# 코딩, 맛집 질문 결과도

 

Chat gpt(챗지피티) 사용방법!! 블로그의 미래를 질문해보니!! 가구배치, c# 코딩, 맛집 질문 결과도

Chat gpt(챗지피티) 사용방법은 특별히 설명할 부분이 없지만 제대로 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제대로된 질문을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Chat gpt(챗지피티) 사용법이 간단해 사용해 본 분들도 있을텐

jongamk.tistory.com

SKT 디지털메이트 A.(에이닷)의 GPT-3 기반 AI(인공지능)기술 놀라워!! 취향 저격 플랫폼과 쉬운 게임 꼭 해봐!!

 

SKT 디지털메이트 A.(에이닷)의 GPT-3 기반 AI(인공지능)기술 놀라워!! 취향 저격 플랫폼과 쉬운 게임

A.(에이닷)은 SKT가 사용자와 함께 성장하는 디지털메이트 플랫폼으로 나의 기분에 맞춰 노래와 영화 그리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처음에는 흔한 SNS 정도로 생각을 했는데 역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프로 맥스 달라진 점 8가지 중 현실화 기대 포기!! 저렴한 아이폰14 구매할까?

 

아이폰15 프로 맥스 달라진 점 8가지 중 현실화 기대 포기!! 저렴한 아이폰14 구매할까?

아이폰15 프로 맥스 또는 아이폰15프로를 기다리고 유저라면 당장 저렴한 최신 스마트폰으로 교체하고 싶은 마음을 다잡을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최신 스마트폰으로 교체하고 싶은 마음은 있지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