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SE4 6.1인치 올레드 디스플레이와 USB C 탑재!! 아이폰14 또는 XR과 유사한 디자인 기대(feat. 애플 보급형)

by 핑구야 날자 2023. 11. 7.
반응형

애플의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SE4 출시에 대한 소식보다는 아이폰SE4에 대한 디자인과 스펙에 대한 루머가 더 많은 것 같아요. 굴뚝에 연기가 나면 뭔가를 한다는 말이니 해외IT 매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아이폰SE4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으니 늦어도 후년에는 출시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비싼 아이폰으로 코피 터지는 분도 많은데 이젠 가격적인 부담을 줄인 보급형 스타일의 아이폰SE 4세대를 출시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최근 발표된 애플의 올해 3분기 매출액은 약 119조 4000억원을 기록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 1% 하락했으며 이는 4 분기 연속 감소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소식도 전해집니다. 이러한 분위기 반전을 위해서라도 아이폰 SE4 출시를 서둘러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2024년 아이폰SE4 출시 예상은 다소 황당

 

아이폰 SE는 최근 몇 년 동안 애플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새로운 프로세서를 탑재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애플이 2024년에 아이폰SE 4를 출시할지 여부는 불확실하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애플이 아이폰 미니 출시에서 물러나면서 아이폰 SE는 애플 라인업에서 더 작고 저렴한 아이폰으로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었습니다. 2022년에 출시한 아이폰SE는 부담이 적은 가격과 익숙한 홈 버튼으로 만족스러웠지만 야간 모드에 대한 불만과 올드한 디자인은 불만족스러웠습니다.

 

 

애플의 공식적인 아이폰 SE4 발표가 있기까지는 여전히 신뢰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지만 그동안 정확도가 높은 정보를 제공하던 해외IT 매체들의 소식을 의지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애플이 2019년에 출시한 아이폰XR과 유사한 전체 화면 디자인을 갖춘 아이폰SE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도 있었지만 소문보다 더 유효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아이폰SE의 출시 주기는 애플의 플래그십 모델처럼 일정하지 않습니다.

 

 

애플은 2016년 3월에 첫 번째 아이폰SE를 출시했고, 2세대 버전은 2020년 4월에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최신 3세대  아이폰SE는 2022년 3월에 출시되었습니다. 2024년 출시를 예상하는 매체의 근거는 처음과 두 번째 모델 사이에 4년의 텀을 근거로 2024년에 아이폰SE4가 출시된다는 계산입니다.

 

아이폰 SE4 디자인은 아이폰14 또는 XR과 비슷

 

아이폰 SE4가 출시된다면 애플의 최신 플래그십 모델 아이폰14와 유사한 6.1인치 화면을 탑재할 가능성과 전작보다 더 큰 화면과 아이폰 XR과 유사한 디자인이 포함될 수 있다고 예상이 충돌하고 있습니다.

 

 

최근 소식에 의하면 아이폰SE4는 아이폰14 섀시와 유사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LCD 디스플레이 대신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수 있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올레드 화면은 일반적으로 LCD에 비해 더 깊은 블랙컬러와 더 나은 대비를 보여주며 애플은 이전에 이 디스플레이 기술을 프로 시리즈에만 적용하기도 했죠.

 

 

터치 ID와 페이스 ID 어느 방식이 적용될까요? 아이폰SE4에는 최신 아이폰과 마찬가지로 페이스 ID가 탑재될 것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폰SE 4에서도 당연히 라이트닝 커넥터가 아닌 USB-C가 탑재될 것은 누구도 예상할 수 있겠죠.

 

 

반가운 소식 중에 하나는 아이폰SE 4에 아이폰15 프로 및 프로 맥스에만 있는 프로그래밍 단축키의 새로운 키인 액션 버튼이 추가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액션 버튼이 현재 애플의의 새로운 프리미엄 아이폰과 보급형 모델을 구별하는 주요 차이점 중 하나라는 점을 고려하면 흥미로운 선택이 될 것입니다.

 

 

아이폰SE4 출시가 2024년에 된다면 기다리는 분들에게 너무 반가운 소식이 될 텐데요. 아직은 2025년도로 예상하고 있는 해외IT 매체들도 나름 근거로 예상하고 있어 2024년 상반기가 되면 어느 정도 윤곽이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판매되고 있는 아이폰SE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티타늄 프레임 교체 후 판매량? 역대급 메모리와 베젤 그리고 무게와 두께 어느 정도?

 

갤럭시S24 울트라 티타늄 프레임 교체 후 판매량? 역대급 메모리와 베젤 그리고 무게와 두께 어느

갤럭시S24 울트라의 프레임이 알루미늄에서 티터늄으로 교체가 될 것이라는 예상은 대부분 했을 겁니다. 갤럭시S24 울트라가 애플의 아이온15 프로 맥스보다 먼저 적용되었다면 더 좋았을 텐데

jongamk.tistory.com

산돌구름 웹폰트 사용해 보니 웹디자인과 그래픽디자인 필수 폰트 맞네!! 남다른 웹사이트 원한다면 바로 써봐!!

 

산돌구름 웹폰트 사용해 보니 웹디자인과 그래픽디자인 필수 폰트 맞네!! 남다른 웹사이트 원한

폰트의 대명사라고 할`만한 산돌구름의 웹폰트가 뭘까요? 산돌구름을 사용하면 정말 예쁜 폰트가 많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는데요. 특히 산돌구름의 웹폰트는 경쟁력을 갖추고 싶은 웹디자이너,

jongamk.tistory.com

LX세미콘의 비메모리 반도체와 전력 반도체 일상 속 발견!! sedex 2023에서 놀란 관람객 반응!!(feat. B2B)

 

LX세미콘의 비메모리 반도체와 전력 반도체 일상 속 발견!! sedex 2023에서 놀란 관람객 반응!!(feat. B

시스템 반도체 전문 B2B기업 LX세미콘(대표이사 손보익)은 10월25일 ~ 10월27일 동안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sedex 2023(반도체대전)에서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애 놀랐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KES 20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