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6 프로 맥스 버튼도 터치!! 탭틱 엔진 사용하는 솔리드 스테이트로 액션버튼 기능까지 섬세한 터치로?

by 핑구야 날자 2023. 11. 13.
반응형

아이폰16 프로 맥스를 비롯해 아이폰16 라인업 전체의 디자인 변화는 물론 시스템 재설계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사실 버튼리스가 될 것이라던 아이폰15 프로 맥스도 기술적인 문제로 교체되지 못했습니다. 만약 탭틱(햅틱) 엔진을 사용해 솔리드 스테이트 버전을 사용했다면 아이폰15 프로 버전의 판매량도 영향이 있지 않았을까 싶네요. 국내 통신사와의 협의가 있어야 할 부분이지만 미국에서는 유심 대신 e심을 사용하고 있어 유심트레이를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측면의 버튼과 포트들을 없애거나 최소한으로 줄여 좀 더 많은 공간과 내구성을 확보하려는 것은 버튼리스로 가려는 애플의 방향성이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15 프로 액션버튼 설정 기능

 

아마도 아이폰 유저들에게 가장 큰 관심을 갖는 새로운 기능 중에  하나는 액션 버튼이 아니었을까 싶네요. 액션버튼으로 할 수 있은 기능은 다양합니다. 예전에 LG폰도 비슷한 기능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액션버튼은 사용자가 몇 가지 기능으로 설정해 사용할 수 있는데 먼저 벨소리와 무음 모드의 전환용으로 설정하면 빠르게 변경할 수 있어 공연장 등 조용히 해야 하는 곳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캡쳐를 좀 더 편하게 하고 싶은 분들은 액션 버튼으로 설정해 길게 누르면 카메라 모드에서 사진과 비디오를 빠르게 캡처할 수 있습니다. 음성 메모 앱을 구동시켜 쉽고 빠르게 음성 녹음을 할 수 있어 녹음이 필요할 때 놓치지 않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겠죠.

 

 

그밖에 액션버튼으로 초점 모드 전환 및 토치 켜기 및 끄기로도 설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이미 액션버튼을 설정해 사용하고 있을 텐데요.

 

 

물리적 버튼의 눌림을 터치 방식으로 교체하는 탭틱 엔진을 사용하는 솔리드 스테이트 기능은 더욱 섬세하고 디테일한 기술이 필요하겠죠.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버튼은 터치

 

애플의 탭틱 엔진을 이용한 솔리드 스테이트 기능은 애플이 꼭 적용하고 싶어 하는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비록 올해는 적용을 하지 못했지만 2024년 아이폰16 프로 맥스에서는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

 

 

애플은 이미 아이폰16 및 아이폰16 프로의 시스템을 재설계하고 개선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는 소식으로 기대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버튼의 디자인은 탭틱 엔진을 사용하여 진동으로 버튼을 누르게 했던 아이폰7의 비물리적 홈 버튼과 유사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러고 보면 애플의 준비 기간은 최근의 일이 아니라는 말이죠.

 

 

다시 말해 누르는 일정한 움직임이 없이 클릭을 할 수 있는 햅틱 기술과 유사하겠다고 하겠습니다. 아이폰16 프로 맥스가 버튼리스로 출시된다면 방수기능과 내구성 향상에 적지 않은 기여를 하게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볼륨버튼과 전원 버튼 그리고 액션버튼이 탭틱엔진을 사용해 물리적인 모습을 볼 수 없게 되면 외관상 디자인도 더욱 깔끔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한 대로 통신사와의 협의가 잘 되면 기존 유심 트레이도 e심으로 교체되어 더욱 깔끔해지겠죠.

 

 

이러한 변화로 물리적버튼이 없어지면 미미한 공간이지만 그만큼 내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도 다른 변화도 기대할 수 있겠죠. 애플이 아이폰16 및 아이폰16 프로의 시스템 제설계를 모색하고 있다고 하니 기대됩니다.

 

아이폰용 일체형 보조배터리 종류별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티타늄 프레임 교체 후 판매량? 역대급 메모리와 베젤 그리고 무게와 두께 어느 정도?

 

갤럭시S24 울트라 티타늄 프레임 교체 후 판매량? 역대급 메모리와 베젤 그리고 무게와 두께 어느

갤럭시S24 울트라의 프레임이 알루미늄에서 티터늄으로 교체가 될 것이라는 예상은 대부분 했을 겁니다. 갤럭시S24 울트라가 애플의 아이온15 프로 맥스보다 먼저 적용되었다면 더 좋았을 텐데

jongamk.tistory.com

아이폰SE4 6.1인치 올레드 디스플레이와 USB C 탑재!! 아이폰14 또는 XR과 유사한 디자인 기대(feat. 애플 보급형)

 

아이폰SE4 6.1인치 올레드 디스플레이와 USB C 탑재!! 아이폰14 또는 XR과 유사한 디자인 기대(feat. 애

애플의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SE4 출시에 대한 소식보다는 아이폰SE4에 대한 디자인과 스펙에 대한 루머가 더 많은 것 같아요. 굴뚝에 연기가 나면 뭔가를 한다는 말이니 해외IT 매체를 통해 지

jongamk.tistory.com

아이폰16 프로 맥스 망원 카메라 성형유리 렌즈 교체!! 렌즈 높이 무게 두께 광학 줌 배율까지 영향!!(feat. 가격 상승)

 

아이폰16 프로 맥스 망원 카메라 성형유리 렌즈 교체!! 렌즈 높이 무게 두께 광학 줌 배율까지 영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무게는 더 가벼워진 느낌으로 가격 인상의 요인으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의 증가로 물가 상승 분위기에 당연한 예상이겠지만 아이폰 유저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