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오토캐드다운로드 받는 이유? 호환 잘 되는 캐디안(CADian) 평가판 사용해 보면 알아!!(feat. AutoCAD)

by 핑구야 날자 2023. 11. 24.
반응형

오토캐드다운로드 받는 이유는 뭘까요? 캐드 프로그램의 대명사이기 때문입니다. 오토캐드다운로드 받는 분들은 건축, 건설 그리고 토목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경기가 좋지 않아 라이선스 구입도 부담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라이선스 가격 부담 때문에 다른 제품으로 교체를 고려하지만 호환에 대한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또한 호환도 호환이지만 가격과 교육 그리고 기술지원에 대해 만족도가 높아야 점차적으로 교체를 고민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소프트웨어는 한번 결정할 때 심사숙고 하지 않으면 두고두고 후회하게 되는 거 같아요. 그렇다면 오토캐드에서 캐디안으로 대체하는 이유가 뭘까요.

 

 

오토캐드에서 캐디안으로 대체하는 이유?

 

건축, 건설 그리고 토목분야 종사자들은 물론이고 제품을 만들때 설계 프로그램은 사용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다양한 설계 프로그램 중에 오토캐드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오토캐드를 대체할 수 있는 설계 소프트웨어 프로그램들을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 중심에 캐디안(CADian)이라는 설계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일단 오토캐드를 캐디안(CADian)으로 대체하기 전에 평가판, 체험판을 무료로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고 최대 60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디안(CADian)을 충분히 사용해 보고 오토캐드와 비교해 본 후에 결정하면 어떨까 싶습니다.

 

 

가장 먼저 캐디안(CADian)은 작업화면, 명령어 그리고 단축키가 오토캐드와 유사해 접근성이 높다는 게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처음 캐디안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조작에 대한 걱정을 많이 덜어 주겠죠.

 

 

그리고 기존에 사용하던 오토캐드 파일을 캐디안(CADian)에서 사용할 수 없다면 실제 작업을 하는 직원들의 불만을 잠재울 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캐디안(CADian)은 과거부터 최신 DWG파일까지 모두 호환이 됩니다. 일부 호환의 문제가 있다면 실시간으로 원격 1:1 기술지원을 받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설계 프로그램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익숙해질 때까지 도움을 받을 곳이 있다는 것은 상당한 매리트일 텐데요. 캐디안(CADian)은 월 2회 기술 및 유틸리티 기능을 무료교육으로 지원을 하고 유튜브 기술영상으로 알찬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는 실시간 원격 1:1 기술지원을 해주는 게 상당한 메리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신입직원이나 설계프로그램을 처음 사용하는 직원들에게 설계 프로그램을 별도로 교육하는 것도 기업의 입장에서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캐디안의 월 2회 기술 및 유틸리니 무료교육 그리고 실시간 원격 1:1 기술지원은 괜찮은 조건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밖에 캐디안(CADian)을 사용하면 내용증명 공문 등 법률 무료 상담 및 각 산업 분야별 응용 프로그램 연동 확장성으로 설계 업무에 만족도를 더욱 높여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럼 오토캐드다운로드 받기 전에 캐디안(CADian) 체험판, 평가판 다운로드한 방법을 먼저 알아볼까요.

 

 

캐디안 평가판 & 체험판 다운로드 방법

 

오토캐드를 대체할 수 있는 국산 설계프로그램 캐디안(CADian) 평가판 & 체험판 무료 다운로드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실제로 무료 다운로드하는 방법도 쉬워서 쉽게 사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우선 캐디안(CADian) 홈페이지(바로가기)에 접속한 후 상단의 메뉴 중 중간에 있는 고객지원 메뉴에서 중간에 있는 자료실을 클릭합니다. 또는 좌측에 있는 배너의 CADian 평가판을 클릭해도 됩니다.

 

 

자료실의 화면에서 5개의 공지사항에 필요한 캐디안 소프트웨어를 선택해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일단 CADian Viewer2021부터 사용해 보세요. 그럴 이유는 없겠지만 혹시 마음에 들지 않으면 Uninstall 할 수도 있으니 가볍게 접근해 보는 것도 좋겠죠.

 

 

그러나 일단 오토캐드 대신 캐디안으로 대체하려고 마음을 어느 정도 먹었다면 CADian 2023 설치파일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사용해 보는 게 좋겠죠. 사실 미루다 보면 결국은 계속 미뤄지게 되거든요.

 

 

캐디안(CADian)은 오토캐드 Full 버전에 대응하는 Pro 버전과 오토캐드 LT 버전에 대응하는 Classic 버전을 모두 또는 필요한 설계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30일 동안 사용해 보세요. 참고로 추가로 30일 더 연장하고 싶으면 캐디안에 문의하면 됩니다.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파일을 받을 수 있고 바로 실행하면 오토캐드를 대체할 수 있는 국산 설계 프로그램 캐디안을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평가판(30일 무료), 상업용 버전(권한코드 입력) 그리고 네트웍 라이센스(네트웍 버전) 중에 평가판을 선택하고 진행하면 체험판을 무료로 30일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오토캐드와 캐디안 비교로 결정

 

사실 설계프로그램을 결정하는 것은 쉬운 결정이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은 계속 발전하고 늘 사용했던 방식이 이젠 아닐 수도 있고 더 좋은 방법으로 앞서갈 수도 있습니다.

 

 

일단 최신 설계 프로그램 캐디안(CADian) 평가판 & 체험판 최장 60일 동안 충분히 사용하면서 검토해 봤다면 오토캐드와 비교해 어떤 부분이 강점인지 최종 확인해 보면 결정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요즘에는 프로그램 라이선스가 영구버전에서 구독버전으로 교체가 되고 있는 추세로 여건에 따라서는 사용자의 부담으로 다가오게 되죠. 그래서 취사선택이 될 수 있는 제품이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멀티유저(복수사용자)가 가능해야 업무 효율도 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문제는 가격이죠. 캐디안 Pro버전 3년 기준으로 보면 오토캐드 보다 약 1/2 정도의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직원 수에 따라 적지 않은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더구나 캐디안 Pro는 현재 35% 할인 중이니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토캐드 대체 설계 프로그램 캐디안

 

애플 맥 스튜디오2023 M2 울트라 냉각시스템 여전히!! 장점과 단점 및 M1 울트라와 비교해 차이는?

 

애플 맥 스튜디오2023 M2 울트라 냉각시스템 여전히!! 장점과 단점 및 M1 울트라와 비교해 차이는?

애플의 맥 스튜디오2023 모델은 M2 맥스와 M2 울트라 2가지로 출시되어 전작과 같은 라인업입니다. 애플 맥 스튜디오2023 M2 울트라에 대한 대체적인 비교 평가는 전작과 비교해 크게 달라지지 않았

jongamk.tistory.com

엘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55EW5G-V)로 볼만한 복합문화공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모습

 

엘지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55EW5G-V)로 볼만한 복합문화공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모습

엘지 투명 사이니지로 달라진 복합쇼핑공간이 있어 소개할까 합니다. 을지로 일명 힙지로에 있는 복합분화공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인데 예전에 동대문의 이미지를 생각하면 완전 오산입니

jongamk.tistory.com

아이폰16 프로 맥스 버튼도 터치!! 탭틱 엔진 사용하는 솔리드 스테이트로 액션버튼 기능까지 섬세한 터치로?

 

아이폰16 프로 맥스 버튼도 터치!! 탭틱 엔진 사용하는 솔리드 스테이트로 액션버튼 기능까지 섬

아이폰16 프로 맥스를 비롯해 아이폰16 라인업 전체의 디자인 변화는 물론 시스템 재설계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사실 버튼리스가 될 것이라던 아이폰15 프로 맥스도 기술적인 문제로 교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