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위성통신폰 아너 매직 6와 오포 파인드 X7 출시!! 삼성 최신폰 갤럭시S24 위성통신 탑재 가능할까?

by 핑구야 날자 2023. 11. 28.
반응형

위성통신폰 대세 시작되나? 중국폰 아너의 매직6와 오포의 파인드X7이 위성통신폰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위성통신폰 아너 매직 6는 퀄컴의 스냅드래곤8 Gen 3 프로세서와 70억 매개 변수 AI 스마트폰 초거대 모델을 갖추며 출시될 예정이며 오포의 파인드 X7 역시 디멘시티9300 프로세서와 퀄컴 스냅드래곤8 Gen3 프로세서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삼성전자는 위성통신 탑재가 될 것이라는 소문만 무성할 뿐 갤럭시S23 시리즈도 예전처럼 출시된 상태입니다. 그러나 반가운 소식은 내년에 출시될 갤럭시S24이 국내 출시 최초 위성통신폰이 될 전망입니다. 2024년 초에 출시된다면 이미 위성통신폰의 자격을 갖추었다는 말인데~

 

 

중국폰 위성통신폰 2종 출시 

 

중국폰 아너 매직6 시리즈가 곧 출시될 예정입니다. 매직6 라인업에는 베이스 모델과 프로 모델이 포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올해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2023 행사에서 공개된 아너 매직 5 시리즈를 계승할 것입니다.

 

 

그러나 중요한 포인트는 아너가 위성 통신 분야에서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다는 점입니다. 아너의 새로운 작업이 안테나 크기, 통화 지속 시간 및 전반적인 통신 경험과 관련된 주요 기술 문제를 해결했다고 합니다.

 

 

아너 매직6 사용자가 가장 작은 안테나 크기, 가장 안정적인 신호 및 가장 전력 효율적인 작동을 통해 원활한 통신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중국폰 아너 매직6 모델이 저전력 통화 및 방열 기술을 갖춘 소형 위성 칩을 탑재할 가능성이 높다고 주장했는데요. 이는 오포의 파인드 X7 시리즈 모델에도 동일한 칩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아너는 매직6 라인업에 퀄컴 스냅드래곤8 Gen 3 SoC로 구동될 시킬 것이며 애플의 다이나믹 아이스랜드처럼 보이는 매직 캡슐 기능도 탑재됩니다. 또한 구글의 바드처럼 작동하는 AI 지원 챗봇인 요요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중국폰 오포 파인드 X7은 하이퍼톤(HyperTone) 카메라 시스템을 포함하여 다른 많은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무엇보다 위성 연결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부분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위성 연결은 이제 더 이상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있을 정도로 점점 더 보편화될 기능입니다. 물론 아직은 중국 이외의 지역에서 출시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오포 파인드X7 프로는 2024년 1분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따러서 삼성 갤럭시S24보다 빠르게 출시될 예정으로 갤락시S24가 위성통신폰이 된다고 해도 놀랍지 않은 일이 되겠죠.

 

 

오토 파인드X7은 최대 3,000니트까지 가능한 디스플레이와 하이퍼톤 카메라 시스템과 같은 많은 최고급 기능을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원플러스12도 어느 정도 동일한 사양을 담는 것은 두 회사가 서로 관련되어 있기 때문이겠죠. 참고로 원 플러스12는 올해 후반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삼성 엑시노트5300 위성통신칩 검증

 

그렇다면 삼성전자의 갤럭시S24는 어떻게 출시가 될까요. 삼성전자는 최근 최신 스마트폰에 위성 통신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언급했는데 2024년 에 출시될 갤럭시S24 시리즈두고 한 말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동안 소문으로만 돌던 위성통신폰을 위해 출시를 좀 더 앞당길 모양입니다. 그런데 AP가 위성통신을 제공하는 중국폰과 달리 스냅드래곤8 Gen 2 칩셋을 탑재하게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스냅드래곤8 Gen 2가 세계 최초 스마트폰을 위한 위성 기반 양방향 메시지 송수신 솔루션 스냅드래곤 새틀라이트를 선보이기는 했습니다.

 

 

삼성전자 역시 5G 위성 통신칩을 엑시노스 5300에 적용해 검증을 마친 상태로 알려졌습니다. 따라서 아너 매직 6와 오포 파인드 X7 그리고 갤럭시S24의 위성 통신 기술은 지상 네트워크가 제공되지 않는 지역에서도 통신을 할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기존 통신사의 서비스에 의존하던 방식이 위성통신폰의 등장으로 당장 사라지는 것은 아니겠지만 전체적으로 통신환경도 적지 않은 변화가 예상됩니다. 그래서 통신3사가 5G 투자를 지속하지 않았던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중국 위성통신폰은 국내에서 사용하기 어려울 것 같고 삼성의 걀럭시S24 t시리즈에 스냅드래곤8 Gen 2이기는 하지만 위성통신을 통해 좀 더 자유로운 통신 환경이 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스마트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023.11.24 - 오토캐드다운로드 받는 이유? 호환 잘 되는 캐디안(CADian) 평가판 사용해 보면 알아!!(feat. AutoCAD)

 

오토캐드다운로드 받는 이유? 호환 잘 되는 캐디안(CADian) 평가판 사용해 보면 알아!!(feat. AutoCAD)

오토캐드다운로드 받는 이유는 뭘까요? 캐드 프로그램의 대명사이기 때문입니다. 오토캐드다운로드 받는 분들은 건축, 건설 그리고 토목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경기가 좋지 않아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터치ID 비활성화 해제 방법(잠금 풀기 방법)!! 비밀번호 페이스ID도 가능할까?(feat. Tenorshare 4uKey)

 

아이폰15 터치ID 비활성화 해제 방법(잠금 풀기 방법)!! 비밀번호 페이스ID도 가능할까?(feat. Tenorsha

아이폰15를 사용하면서 가끔 비밀번호, 터치ID를 잊어버릴까 고민되어 페이스ID를 선호하는 사용자들도 있을 텐데요. 아이폰15와 같은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바이스와 각종 앱 그리고 SN

jongamk.tistory.com

판매채널확장을 위한 해법 쇼핑몰통합관리 플레이오토!! 플토하면 좋은 이유 뭐가 있을까?(feat. 스마트스토어창업)

 

판매채널확장을 위한 해법 쇼핑몰통합관리 플레이오토!! 플토하면 좋은 이유 뭐가 있을까?(feat.

쇼핑몰통합관리 플레이오토는 스마트스토어창업 또는 판매채널확장을 위한 해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우선 플토제로혜택 프로모션코드 「플토제로혜택」 입력 시 BASIC버전 10% 할인쿠폰을 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