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의 인공지능 삼성 가우스(Samsung Gauss) 탑재? 무게 10% 가벼워진 이유와 6.8인치 역대급 베젤까지

by 핑구야 날자 2023. 11. 27.
반응형

갤럭시S24 울트라 출시로 가장 기대되는 것은 역시 독자적인 생성 AI 모델인 삼성 가우스(Samsung Gauss) 탑재여부입니다. 삼성이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모델 삼성 가우스가 과연 얼마나 높은 만족도를 선보이게 될지 주목됩니다. 얼마 전에 갤럭시S24 울트라도 티타늄 소재를 사용한다고 전해드렸는데 무게가 약 10% 정도 가벼워질 전망이라 기대가 더 큽니다. 물론 아이폰은 각에서 라운드로 디자인 방향을 선회한 반면 갤럭시S24 울트라는 라운드에서 각으로 바뀌면서 베젤도 역대급으로 얇아질 전망입니다. 디자인은 호불호의 문제이기는 하지만 이번에는 소비자들로부터 어떤 판단을 받게 될지 기대됩니다. MZ세대들의 마음을 얼마나 얻느냐도 요즘 삼성의 입장에서는 참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무게 10% 가벼워져

 

갤럭시S24 울트라는 6.8인치 W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빠르면 2024년 1월에 만나볼 수 있을 텐데요. 개인적으로는  인공지능 삼성 가우스만큼이나 기다리는 것은 위성통신폰이 될 것이냐입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출시는 빠르면 2024년 1월 늦어도 2월이 될 텐데 중국폰은 이미 위성통신폰 모델 출시를 공언한 상황이라 세계 최초는 아니지만 트렌드에 맞게 출시해야 할 상황입니다.

 

 

그동안 출시 이력으로 2024년 1월 또는 2월에 갤럭시 S24, S24 Plus, S24 울트라가 발표될 것은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바입니다. 참고로 2023년 삼성은 2월 1일 갤럭시 S23 시리즈를 발표했고, 출시일은 2월 17일이었습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삼성은 2024년 1월 17일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열리는 언팩행사에서 갤럭시 S24 시리즈를 발표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의 디자인 중 가장 큰 변화는 라운드에서 각을 더 살리는 쪽으로 잡았으며 이전 세대처럼 구부러진 가장자리가 없는 평면 스크린을 보게 될 것입니다. 더 이상 곡면 유리가 없기 때문에 더욱 얇은 베젤을 기대할 수 있겠죠.

 

 

따라서 갤럭시S24 울트라는 아마도 삼성 스마트폰 중 역대 가장 얇은 베젤을 보유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연한 말이겠죠. ㅋㅋ 그리고 아이폰15 프로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갤럭시S24 울트라에도 티타늄 프레임이 탑재되어 무게가 약 10% 정도 가벼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S24 울트라의 인공지능 탑재와 알려진 스펙

 

현재로서는 갤럭시S24 울트라의 알려진 일부 스펙은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S24 울트라가 1440p 해상도의 6.8인치 WQHD 디스플레이를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갤럭시S24 울트라는 2,500니트의 최대 밝기를 제공하며 갤럭시S24 플러스에 처음으로 6.7인치 WQ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수 있다고 전해지며 갤럭시S24는 6.2인치 F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겠죠.

 

 

갤럭시S23 시리즈의 가장 놀라운 부분 중에 하나는 엑시노스 칩셋을 사용하지 않고  퀄컴의 스냅드래곤8 Gen 2 칩을 사용했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갤럭시S24 시리즈의 경우 삼성은 퀄컴 스냅드래곤8 Gen 3 칩과 함께 엑시노스 칩셋을 구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스냅드레곤8 Gen 2가 될 수도 있어 좀 더 기다려봐야 정확할 것 같아요.

 

 

역시 가장 관심을 받고 기대하고 있는 것은 갤럭시S24 시리즈에 독자적인 생성 AI 모델인 삼성 가우스(Samsung Gauss)라는 새로운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는 겁니다.

 

 

삼성은 11월 초에 가우스를 선보였으며 이 모델은 부분적으로 장치에서 로컬로 실행되며 정규분포 이론을 확립한 전설적인 수학자 칼 프리드리히 가우스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삼성 가우스에는 세 가지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텍스트를 생성하고, 언어를 번역하고, 질문에 답할 수 있는 삼성 가우스언어, 개발자가 코드를 더 쉽게 작성하고 편집할 수 있게 해주는 삼성 가우스 코드 및 이미지 생성 도구인 삼성 가우스 이미지가 있습니다.

 

 

인공지능 삼성 가우스는 갤럭시S24 시리즈에서 제일 흥미로운 추가 기능으로 벌써부터 기대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미 많이 알려진 ChatGPT, 구글 바드 및 기타 AI 앱 덕분에 삼성가우스에 대한 기대고 있지만 놀라운 일은 아닙니다. 그래도 삼성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를 더 기대하게 됩니다.

 

삼성 스마트폰의 가격대별 종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오토캐드다운로드 받는 이유? 호환 잘 되는 캐디안(CADian) 평가판 사용해 보면 알아!!(feat. AutoCAD)

 

오토캐드다운로드 받는 이유? 호환 잘 되는 캐디안(CADian) 평가판 사용해 보면 알아!!(feat. AutoCAD)

오토캐드다운로드 받는 이유는 뭘까요? 캐드 프로그램의 대명사이기 때문입니다. 오토캐드다운로드 받는 분들은 건축, 건설 그리고 토목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경기가 좋지 않아

jongamk.tistory.com

판매채널확장을 위한 해법 쇼핑몰통합관리 플레이오토!! 플토하면 좋은 이유 뭐가 있을까?(feat. 스마트스토어창업)

 

판매채널확장을 위한 해법 쇼핑몰통합관리 플레이오토!! 플토하면 좋은 이유 뭐가 있을까?(feat.

쇼핑몰통합관리 플레이오토는 스마트스토어창업 또는 판매채널확장을 위한 해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우선 플토제로혜택 프로모션코드 「플토제로혜택」 입력 시 BASIC버전 10% 할인쿠폰을 제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6 출시로 기대되는 스펙과 성능 그리고 디자인보다 화면 주름 완벽 제거?

 

갤럭시Z 플립6 출시로 기대되는 스펙과 성능 그리고 디자인보다 화면 주름 완벽 제거?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6 출시는 2024년 8월 늦어도 9월이 될 텐데요. 연말이 다가오니 조금씩 갤럭시Z 플립6의 스펙과 성능 그리고 디자인은 어떤 변화가 있을까 궁금해지는 분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