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 등 모델별 배터리 용량 변화와 카메라 스펙!! 각진 디자인으로 판매량 기대는?

by 핑구야 날자 2023. 12. 1.
반응형

갤럭시S24 울트라를 포함한 갤럭시S24 모델별 배터리 용량 변화와 카메라 스펙은 얼마나 달라질까요? 최근 더욱 각진 디자인으로 해외IT 매체 여기저기에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역시 예상대로 디자인은 애플과 달리 각의 방향으로 진행되는 게 맞을 것 같아요. 각진 디자인의 갤럭시S24 울트라는 얼마나 인기를 얻게 될지 판매량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갤럭시S24 울트라의 사이즈는 나머지 모델보다 큰 편이라 휴대성은 상대성으로 떨어지기는 하지만 S펜을 좋아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무척 기다려지지 않을까 싶네요. 지난번에는 갤럭시S24에 인공지능 상성 가우스에 대해 전해드렸는데 이번에는 배터리와 카메라를 중심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갤럭시S24 모델별 배터리 용량 변화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할수록 배터리 사용시간이 짧아져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다니게 되는데요. 그래서 늘 배터리에 대한  충전과 용향에 대해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배터리용량은 스마트폰 크기에 따라 비례하는 편입니다. 스마트폰이 크면 배터리 소모량도 많고 여유 공간이 많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은 당연히 커질 수밖에 없겠죠.

 

 

사실 베젤의 두께를 얇게 할수록 화면이 커지기 때문에 물리적 배터리 공간은 늘어나지 않아 상관관계는 없고 큰 차이는 없겠지만 배터리 소모량만 미세하게 늘어나게 되겠죠.

 

 

2024년에 출시될 갤럭시S24 3개 모델 모두 배터리 용량은 개선될 수 있을까요. 일단 현재까지 알려진 바로는 갤럭시 S24에는 갤럭시 S21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4,000mAh 배터리가 탑재될 예정입니다.

 

 

갤럭시 S22와 S23에는 각각 3,700mAh와 3,900mAh 배터리가 탑재된 것과 비교하면 300 ~ 100 mAh 늘어난 셈이죠. 그리고 갤럭시S24 플러스는 4,900mAh으로 전작에 비해 200mAh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S24 울트라는 아쉽게도 전작과 같은 5,000mAh로 제공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카메라 어떤 변화?

 

갤럭시S24 울트라 카메라 스펙보다 후면 카메라의 디자인을 보면 뭐라고 표현을 해야 할까요? 렌즈를 감싸고 있는 부분이 좀 더 강조가 되는 듯한 느낌이 있어 실물을 확인하고 싶더라고요.

 

 

기능면인지 아니면 디자인을 강조한 후면카메라의 디자인인지 궁금하거든요. 현재로서는 스펙을 제외하고 디자인에 대한 삼성의 의도를 파악보다는 추측 밖에 할 수가 없네요.

 

 

삼성 갤럭시S24 울트라의 메인 카메라는 다시 2억 화소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메인 카메라 센서 크기는 1인치가 될 수 있어 일반 센서보다 더 많은 빛을 흡수하고 더 밝고 다채로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광각카메라를 탑재하는데 1200만 화소에는 큰 변화가 없어 보입니다. 수 년동안 큰 변화가 없어 아쉽기는 하지만 자주 사용하는 카메라로 유지만으로도 만족합니다.

 

 

삼성 갤럭시S24 울트라의 망원카메라는 3배 및 10배 줌 기능을 갖춘 친숙한 1000만 화소 카메라로 제공했었는데 이번에는 3배 줌 1000만 화소로 유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신 10배 줌 카메라 대신 더 높은 5000만 센서 해상도를 갖춘 저전력 5배 망원 렌즈를 볼 수 있습니다.

 

 

해상도가 높을수록 카메라의 사진이 전반적으로 향상되지만 삼성의 가장 독특한 카메라 기능 중 하나에 영향을 미칩니다. 요즘 추세로 10배 줌은 제공하는 스마트폰은 거의 없기도 합니다. 삼성은 이번에 연속 줌 카메라를 제공할 것이라는 소식도 있지만 글쎄요~

 

 

전면 셀카카메라는 1200만 화소로 유지될 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S24 울트라 카메라의 변화 중에 2억화소 메인 카메라와 망원 카메라에 대한 기대가 제일 크지만 나머지는 큰 변화가 없어 보여 아쉬울 수 있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를 비롯한 모델별 판매량은 MZ세대의 관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현재로서는 전작과 비슷한 수준을 넘지 못할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갤럭시스마트폰 가격대별 종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판매채널확장을 위한 해법 쇼핑몰통합관리 플레이오토!! 플토하면 좋은 이유 뭐가 있을까?(feat. 스마트스토어창업)

 

판매채널확장을 위한 해법 쇼핑몰통합관리 플레이오토!! 플토하면 좋은 이유 뭐가 있을까?(feat.

쇼핑몰통합관리 플레이오토는 스마트스토어창업 또는 판매채널확장을 위한 해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우선 플토제로혜택 프로모션코드 「플토제로혜택」 입력 시 BASIC버전 10% 할인쿠폰을 제

jongamk.tistory.com

오토캐드다운로드 받는 이유? 호환 잘 되는 캐디안(CADian) 평가판 사용해 보면 알아!!(feat. AutoCAD)

 

오토캐드다운로드 받는 이유? 호환 잘 되는 캐디안(CADian) 평가판 사용해 보면 알아!!(feat. AutoCAD)

오토캐드다운로드 받는 이유는 뭘까요? 캐드 프로그램의 대명사이기 때문입니다. 오토캐드다운로드 받는 분들은 건축, 건설 그리고 토목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경기가 좋지 않아

jongamk.tistory.com

아이폰15 터치ID 비활성화 해제 방법(잠금 풀기 방법)!! 비밀번호 페이스ID도 가능할까?(feat. Tenorshare 4uKey)

 

아이폰15 터치ID 비활성화 해제 방법(잠금 풀기 방법)!! 비밀번호 페이스ID도 가능할까?(feat. Tenorsha

아이폰15를 사용하면서 가끔 비밀번호, 터치ID를 잊어버릴까 고민되어 페이스ID를 선호하는 사용자들도 있을 텐데요. 아이폰15와 같은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바이스와 각종 앱 그리고 SN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