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 인공지능(AI) 가우스 위해 베이퍼 챔버 냉각 시스템 2배로 그밖에 달라진점(feat. 삼성 최신폰)

by 핑구야 날자 2023. 12. 4.
반응형

삼성전자의 최신폰 갤럭시S24 울트라에 탑재될 인공지능(AI) 가우스(GAUSS)에 대해 기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폰15  프로보다 빨리 적용되어 더 기다려집니다. 물론 애플이 아이폰16 프로에 인공지능을 탑재하게 될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물론 갤럭시S24 울트라에 인공지능 삼성 가우스(GAUSS)를 탑재하는 것 자체로도 충분히 이슈가 되겠지만 이슈를 감담할 수 있는 성능을 제공해야 할 것입니다. 삼성 빅스비와 같은 수준이라면 빅마우스들에게 조롱거리가 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최신폰 갤럭시S24 울트라에 인공지능 가우스 탑재를 위해 달라진점을 비롯해 최근 소식을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갤럭시S24 디자인과 냉각시스템 변화

 

조금씩 삼성 최신폰 갤럭시 S24 울트라에 대한 디자인과 스펙에 대해 소식이 전해지고 있으며 경험상 이러한 정보는 거의 정확하다고 봐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의 디자인은 평평한 측면은 그대로 유지되었으며 뒷면 카메라 렌즈의 플로팅 링도 큰 차이가 없다는 게 현재까지의 소식입니다.

 

 

그러나 디자인에서 유일한 두 가지 주요 변경 사항은 프레임의 다른 재질과 몇 가지 새로운 컬러입니다. 최근 삼성 스토어 전용 갤럭시Z 플립 폴더블폰에서 볼 수 있었던 새로운 엘로우 컬러가 출시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대조되는 금속 프레임 광택까지 갤럭시S23 FE의 동일한 컬러와 동일하게 보이는 새로운 마젠타 트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큰 변화는 삼성전자가 아이폰15 프로에 이어 갤럭시S24 울트라에도 티타늄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일반 및 플러스 모델에는 강화 알루미늄과 코닝 고릴라 글라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칩셋은 최초 탑재는 아니지만 퀄컴의 스냅드래곤8 Gen 3을 탑재할 것이며 120Hz OLED 디스플레이로 더욱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메모리를 보면 12GB 램, 최대 1TB 스토리지를 탑재하며 배터리 용량은 5,000mAh를 제공하게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인공지능 삼성 가우스 탑재로 내부의 증기 챔버 냉각 시스템을 전작보다 거의 두 배로 크게 만든다고 합니다.

 

 

이는 갤럭시S24 울트라로 게임, 고해상도 비디오 캡처는 물론 생성형 AI 정렬 작업과 같은 까다로운 작업으로 발생할 열을 효과적으로 식혀주기 위해 증기 챔버 냉각 시스템을 두 배 정도로 키우는 것입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스펙과 컬러

 

카메라도 전작과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줌 카메라는 최고 10배 광학 줌 출력을 갖춘 1000만 화소 잠망경 카메라 대신 5000만 화소 센서를 수용하지만 5배 광학 줌 범위는 더 낮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는 메가픽셀 수와 범위 사이의 흥미로운 절충안으로 삼성이 갤럭시 S20 울트라가 출시된 이후부터 최고급 갤럭시S 스마트폰의 원시 줌 기능에 특별한 자부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변화가 아닌가 싶습니다.

 

 

일반 갤럭시S24와 갤럭시S24 플러스는 아쉽게도 전작과 변함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측면과 각 모서리 부분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얼핏 보면 차이를 못 느낄 수 있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컬러는 블랙, 그레이, 마젠타 그리고 옐로우가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급형 모델은 6.2인치 120Hz OLED 스크린, 4,000mAh 배터리, 8GB RAM, 최대 512GB 스토리지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후면 카메라 하드웨어는 5000만 화소 기본, 1200만 화소 초광각 그리고 1000만 화소 망원 카메라입니다.

 

 

참고로 갤럭시S24 플러스 모델은 6.7인치 화면과 4,900mAh 배터리를 탑재할 것으로 보입니다.  엑시노스 칩이 다시 탑재도리 것으로 보이지만 발열에 대한 처리 부분이 걸림돌이 될 수 있어 울트라 모델과는 차이가 있을 것 같아요.

 

 

또한 퀄컴 스냅드래곤8 Gen 3와 엑시노스2400 칩셋을 모두 사용할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AMD GPU 업그레이드와 어떤 상관관계가 있을지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위성통신폰 기능의 적용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폰 가격대별 종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023.11.30 - 최신 프리미엄 정수 가습기 엘지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하이드로타워(HY703RWAAH) 가격과 소음에 놀라(feat. LG)

 

최신 프리미엄 정수 가습기 엘지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하이드로타워(HY703RWAAH) 가격과 소음에

엘지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하이드로타워(HY703RWAAH)는 디자인부터 마음에 쏙 드는 신제품입니다. 최신 프리미엄 정수 가습기를 찾는다면 LG 퓨리케아 오브제컬렉션 하이드로타워의 가격과 소음

jongamk.tistory.com

2023.11.28 - 위성통신폰 아너 매직 6와 오포 파인드 X7 출시!! 삼성 최신폰 갤럭시S24 위성통신 탑재 가능할까?

 

위성통신폰 아너 매직 6와 오포 파인드 X7 출시!! 삼성 최신폰 갤럭시S24 위성통신 탑재 가능할까?

위성통신폰 대세 시작되나? 중국폰 아너의 매직6와 오포의 파인드X7이 위성통신폰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위성통신폰 아너 매직 6는 퀄컴의 스냅드래곤8 Gen 3 프로세서와 70억 매개 변수 AI 스마

jongamk.tistory.com

2023.11.21 - 갤럭시Z 플립6 출시로 기대되는 스펙과 성능 그리고 디자인보다 화면 주름 완벽 제거?

 

갤럭시Z 플립6 출시로 기대되는 스펙과 성능 그리고 디자인보다 화면 주름 완벽 제거?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6 출시는 2024년 8월 늦어도 9월이 될 텐데요. 연말이 다가오니 조금씩 갤럭시Z 플립6의 스펙과 성능 그리고 디자인은 어떤 변화가 있을까 궁금해지는 분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