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쇼핑몰 재고 관리 아직도 엑셀?? 셀메이트로 주문취합 송장출력 처리 방법 통합관리 대안 어때?(feat. CS응대)

by 핑구야 날자 2023. 12. 7.
반응형

쇼핑몰 재고 관리를 아직도 엑셀로 사용하는 이유는 뭘까요? 쇼핑몰 통합 솔루션 셀메이트를 사용하면 쇼핑몰 재고 관리의 효율적 처리로 마케팅관리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는데도 말이죠. 엑셀로 쇼핑몰 재고관리 등을 사용하는 이유는 익숙한 게 편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나 쇼핑몰 재고관리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느냐에 따라 매출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셀메이트와 같은 쇼핑몰 통합 솔루션을 배워야 하는 막연한 두려움 대신 매출 증대를 생각하면 어떨까요? 셀메이트로 쇼핑몰 재고 관리는 물론 주문취합, 송장출력 그리고 송장번호 입력 그리고 CS응대까지 얼마나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는지 알아볼게요!

 

 

셀메이트의 거래처관리와 상품관리

 

엑셀을 사용하던 판매자들이 쇼핑몰 통합 솔루션 셀메이트를 사용한다면 얼마나 편해질 수 있는지를 중점적으로 살펴보았습니다.

 

 

 

셀메이트는 웹 방식이라 언제 어디서나 이동 중에도 편하게 쇼핑몰 재고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로 앱도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다양한 판매처를 통해 주문이 들어오기 때문에 엑셀로 관리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셀메이트의 거래처관리 기능을 통해 일목요연하게 관리할 수 있으니 불필요한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물론 공급처나 택배사 관리도 마찬가지구요.

 

 

택배사관리는 판매처관리이상으로 중요한데 국내 대부분의 택배사를 관리할 수 있게 되어있어 편합니다.

 

 

셀메이트에 상품을 등록하게 되면 제품의 재고 유무에 따라 발송 여부를 판단해 주며, 공급가를 입력하여 매출 통계를 살펴볼때도 용이합니다.

 

신속한 주문관리와 CS관리

 

 

여러 판매처에 들어온 주문건을 셀메이트로 불러올 수 있고, 주문 접수부터 상품 발송까지 순서대로 클릭만 하게되면 택배 발송부터 판매처에 송장 번호 입력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취소주문 체크를 통해 제품 준비하는 시간 동안 발생한 취소 주문건을 빠르게 확인하여 오배송 확률을 확실하게 줄일 수 있죠.

 

 

주문관리는 소규모 쇼핑몰관리를 하는 사장님들에게는 어려운 일이 아니겠지만 쇼핑몰 사업이 잘되어 판매채널확장을 하게 되면 좀 더 효율적인 쇼핑몰관리가 필요해집니다. 판매하는 상품의 종류가 늘어날수록 빠르게 판단해 셀메이트와 같은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도입을 고민해야 합니다.

 

 

쇼핑몰재고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셀메이트의 주문관리는 주문접수 > 추가확인 > 송장생성 > 상품발송의 4단계로 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기존에 쇼핑몰관리를 했던 사장님이라면 잘 되어 있구나 생각이 들지 않을까 싶네요. 제공되는 화면을 보면 필요한 정보들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효자가 따로 없구나 생각하실 겁니다.

 

 

판매처가 많아지면 안 하던 실수도 하기 나름인데 셀메이트는 각종 체크 기능(중복주문, 자동매칭, 재고매칭, 배송지체크, 발송누락)으로 정확한 관리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주문된 상품들을 보내기 위한 송장출력도 실수를 최대한 줄여주기 위해 완전/부분 출고와 출고불가로 분리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버튼만 누르면 송장출력이 되기 때문에 역시 전문 쇼핑몰관리 솔루션이라 다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요한 재고관리와 판매현황을 한 눈에

 

 

쇼핑몰재고관리 솔루션 셀메이트는 발송누락체크 그리고 발송 후 미출고내역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휴먼에러를 통한 고객불만족 요소를 최소한으로 줄여줍니다.

 

 

판매상품이 많아지면 구매 손님도 많아지는 것은 당연한 결과인데 문제는 다양한 구매자들의 의견이나 불만과 접하게 되고 이러한 고객관리를 빠르고 정확하게 응대하지 못하면 매출에도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상품이야 판매하면 되지만 고객관리는 녹록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쇼핑몰 재고관리 솔루션 셀메이트는 CS관리 메뉴를 별도로 관리하여 쇼핑몰 사장님들의 일손을 줄여주고 다양한 고객들의 의견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게 해 줍니다. 그만큼 고객의 의견을 제대로 반영하기 위해 카테고리 관리가 잘 되어 있다는 말이겠죠. 검색조건을 디테일하게 관리하여 반품이나 환불 등을 대처할 수 있는 것도 좋지만 부가서비스인 CS메시지 기능을 통해 품절, 교환과 같은 CS를 빠르게 안내하여 별도의 고객 문의를 줄일 수 있습니다.

 

 

대행이나 위탁판매로 인한 재고도 중요하지만 직판하는 제품의 재고관리는 엑셀로 관리하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빠르게 재고파악을 할수록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벌고 뒤로 손해 보는 경우가 적지 않거든요. 재고관리는  매출 상승의 기본이니까요.

 

 

셀메이트는 재고관리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적으로 제공하고 있는데 바코드를 통한 관리는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겁니다. 물론 셀메이트만의 유니크한 기능은 아니지만 꼭 필요한 기능이죠.

 

 

쇼핑몰 재고관리 솔루션 셀메이트는 사이트별 관리 및 통합관리는 물론이고 상품을 등록하면 자동으로 바코드가 생성되기 때문에 재고관리는 물론 오배송도 문제없겠죠.

 

 

쇼핑몰 재고관리 솔루션 셀메이트는 다양한 통계를 제공하고 있어 효과적인 쇼핑몰 관리를 가능하게 도와 줍니다. 쇼핑몰의 재고는 물론 매출통계를 비롯해 배송비 통계까지 제공하여 판매채널확장을 위한 교두보역할을 톡톡히 하게 됩니다.

 

 

쇼핑몰 재고관리 솔루션 셀메이트는 원격지원서비스를 통해 엑셀로 쇼핑몰을 관리하던 사장님들의 어려움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직관적으로 메뉴들이 제고되고 있지만 사용하고 싶은 부분에 대한 지원을 받고 싶을 때는 멀리 사는 아들보다 나을 겁니다. ㅋㅋ셀메이트의 전문적인 CX팀에서 친절하게 화면을 보며 방법을 알려주거든요! 각 주문처의 주문취합, 송장출력 그리고 송장번호입력 등 번거롭게 작업을 했다면 쇼핑몰 온오프라인 통합솔루션 셀메이트를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동영상으로 배우는 셀메이트

 

 

셀메이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토캐드다운로드 받는 이유? 호환 잘 되는 캐디안(CADian) 평가판 사용해 보면 알아!!(feat. AutoCAD)

 

오토캐드다운로드 받는 이유? 호환 잘 되는 캐디안(CADian) 평가판 사용해 보면 알아!!(feat. AutoCAD)

오토캐드다운로드 받는 이유는 뭘까요? 캐드 프로그램의 대명사이기 때문입니다. 오토캐드다운로드 받는 분들은 건축, 건설 그리고 토목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분들이 많은데 경기가 좋지 않아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6 출시로 기대되는 스펙과 성능 그리고 디자인보다 화면 주름 완벽 제거?

 

갤럭시Z 플립6 출시로 기대되는 스펙과 성능 그리고 디자인보다 화면 주름 완벽 제거?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6 출시는 2024년 8월 늦어도 9월이 될 텐데요. 연말이 다가오니 조금씩 갤럭시Z 플립6의 스펙과 성능 그리고 디자인은 어떤 변화가 있을까 궁금해지는 분들

jongamk.tistory.com

아이폰16 프로 맥스 출시 후 발열 이슈 끝? 배터리 반투명 금속 케이스 그래핀 방열판 탑재와 배터리 용량 2.5% Up?

 

아이폰16 프로 맥스 출시 후 발열 이슈 끝? 배터리 반투명 금속 케이스 그래핀 방열판 탑재와 배

아이폰16 프로 맥스 출시를 기다리는 분도 적지 않을 텐데요. 아이폰16으로 교체할 타이밍이 되어 기다리는 분도 있겠지만 아이폰15를 구매하려다 여러 가지 이슈로 1년 더 버티려고 결정한 분도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