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6 프로 맥스 스택형 배터리로 충전속도 개선 4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대대적 업그레이드 기대

by 핑구야 날자 2023. 12. 28.
반응형

아이폰16 프로 맥스 출시를 기다리면서 다양한 소식을 확인하면서 카메라와 배터리를 포함한 스펙은 만족스러울까? 그동안 아이폰 중고폰을 사용했던 분이라면 이젠 고민을 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전작이 여러 가지로 교체된 후에 아이폰16 프로 맥스 출시라 이젠 마음 놓고 교체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하는 분도 적지 않을 것 같아요. 사용하던 아이폰을 중고폰으로 처분하고 좀 더 보태서 애플의 최신폰 아이폰16 프로 맥스로 갈아탈 계획이라면 카메라와 배터리 그리고 여러 가지 스펙을 확인해 보면 되겠죠. 아직은 정확하지 않고 정보도 제한적이기는 하지만 최근 소식을 정리하면서 몇 가지 매력적인 부분이 있어 함께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이폰16 시리즈 전체적인 스펙

 

아이폰16의 기본과 프로 모델의 스펙의 차이는 여전하지만 얼마 전에도  포스팅으로 소개했듯이 일반과 프로 모델의 갭을 줄여보려고 많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먼저 기본 모델 아이폰16과 아이폰16 플러스는 A17 칩을 탑재해 프로 모델과의 근본적인 격차는 어떨 수 없을 것 같아요. 더구나 관련 소식에 의하면 아이폰15 프로 맥스에 내장된 A17 Pro 칩과 동일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애플은 일반 모델 아이폰16에 표준 A17 칩에 더 저렴한 프로세스를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지만 일부 소식통은 A17 칩이 아닌 A18 칩을 일부 변경해 A18 및 A18 Pro 이름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15 출시 초반에 과열 이슈가 있었는데 애플은 열 방출을 부분을 개선해  일부 관련 설계를 변경한 그래핀 열시스템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아이폰16에서는 전적의 발열 이슈가 재현될 가능성은 낮습니다.

 

 

현재 아이폰의 방열판은 구리로 되어 있는데 아이폰16 프로에는 금속 배터리 케이스로 교체된 그래핀 열시스템은 열전도율이 높아 개선이 된다고 하지만 역시 출시 후 지켜봐야겠죠.

 

 

그밖에 애플이 자체 5G 모뎀 칩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이 지속적으로 소개되기는 했지만 2024년을 넘겨야 할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대신 아이폰16 프로 및 아이폰16 프로 맥스는 더 빠르고 효율적인 5G 연결을 위해 퀄컴 스냅드래곤 X75 모뎀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나 기본 모델 아이폰16은 현재 아이폰15에 있는 퀄컴 스냅드래곤 X70 칩을 계속 사용하게 됩니다. 아이폰16에는 초당 최소 30GB, 최대 40Gb/s를 제공하는 Wi-Fi 7 기술이 포함되면 아쉬움이 달래질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아이폰 16 카메라와 배터리

 

아무래도 최신 아이폰이 출시되면 카메라 성능이 얼마나 개선이 되었을지 기대하게 되는데요. 카메라의 성능 소개에 앞어 얼마 전에 후면 디자인에 대해 소개했었는데요.

 

 

기본 모델인 아이폰16과 아이폰16 플러스는 아이폰X나 아이폰12 스타일과 유사한 세로 카메라 레이아웃로 회귀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갤럭시S 시리즈와 유사하지만 따라 했다고 말할 수는 없겠죠.

 

 

아이폰16 프로 모델은 계속해서 트리플 렌즈 카메라 시스템을 사용하게 되며 애플은 아이폰16 프로 및 아이폰16 프로 맥스에 새로운 4800만 화소 초광각 렌즈를 탑재한 대대적인 카메라 업그레이드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스펙에서도 프로 모델과의 격차가 여전해 참 아쉽네요. 아이폰15 프로의 현재 1200만 화소보다는 높아질 가능성이 크고 4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특히 저조도 환경에서 촬영한 이미지의 개선이 기대됩니다.

 

 

아이폰16 프로 맥스 카메라는 4800화소 메인 카메라와 망원 및 초광각용 유리 2개와 플라스틱 6개를 포함하는 향상된 8개의 하이브리드 렌즈로 구성된다고 합니다.

 

 

가장 흥미로운 부분은 아이폰16 프로와 아이폰16 프로 맥스 모두 더 큰 맥스 버전이 아닌 최소 5배 광학 줌 기능을 갖게 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그러나 아이폰16 프로 맥스에는 광학 줌을 크게 증가시켜 두 프로 모델을 더욱 차별화할 수 있는 초망원 카메라가 탑재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배터리 부분은 스택형 기술을 사용해 아이폰16 프로 모델의 배터리 수명이 더 좋아질 가능성이 높은데요. 스택형 배터리는 배터리를 겹쳐서 사용하면 더 높은 용량과 더 긴 수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40W 유선 및 20W 맥세이프 충전 속도가 더 빨라질 수도 있습니다. 충전 속도는 오랫동안 애플이 경쟁사보다 뒤처진 영역이었는데 오랜 설움을 이겨내고 대등한 배터리 충전속도로 보답하게 될지 기대됩니다.

 

아이폰 종류별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스마트 모니터 엘지 마이뷰(32SR70U 32SR70U) 2종 차이? PC연결 없이 인터넷과 OTT 가능 문서작업은?(feat. LG)

 

스마트 모니터 엘지 마이뷰(32SR70U 32SR70U) 2종 차이? PC연결 없이 인터넷과 OTT 가능 문서작업은?(feat

LG전자의 32인치 스마트 모니터 엘지 마이뷰 2종 32SR70U와 32SR70U가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는 PC를 통해 각종 작업을 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그러나 엘지 마이뷰 출시로 이러한 개

jongamk.tistory.com

스타벅스 매장에 엘지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mycup) 설치!! 미친 LG전자의 텀블러 세척기 히트 예감?

 

스타벅스 매장에 엘지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mycup) 설치!! 미친 LG전자의 텀블러 세척기 히트 예감

LG전자가 또 미쳤다. 엘지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mycup)은 텀블러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엘지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은 1회용컵 사용이 제한되는 분위기라 스타벅스와

jongamk.tistory.com

폴더블 아이폰17 프로 맥스 대신 아이폰 폴드(플립) 출시 기대!! 애플의 접이식 디스플레이 관심 높아져

 

폴더블 아이폰17 프로 맥스 대신 아이폰 폴드(플립) 출시 기대!! 애플의 접이식 디스플레이 관심

아이폰17 프로 맥스가 폴더블폰으로 출시될 수 있을까요? 애플이 접이식 디스플레이에 대한 움직임에 개인적으로는 기대하고 있는데요. 내년은 좀 이른 것 같고 아이폰17 프로 맥스도 쉽지 않기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