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스타벅스 매장에 엘지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mycup) 설치!! 미친 LG전자의 텀블러 세척기 히트 예감?

by 핑구야 날자 2023. 12. 24.
반응형

LG전자가 또 미쳤다. 엘지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mycup)은 텀블러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엘지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은 1회용컵 사용이 제한되는 분위기라 스타벅스와 같은 커피 매장의 수요가 예상됩니다. 엘지 텀블러 세척기가 히트 예상되는 이유는 용량이 큰 텀블러를 세척하려면 별도의 세척도구를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입니다. 엘지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 출시 소식을 듣고 LG전자가 미쳤다라고 밖에 할 말이 없는 거 있죠. 스타일러,  빨래건조기 등 기존에 없던 가전제품으로 히트를 이어가고 있는 LG전자가 이번에 공개한 엘지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은 개인용 보다는 업체용으로 인기가 높을 것 같습니다.

 

 

친환경 가전제품 텀블러 세척기 LG 마이컵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2024가 내년 1월9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데 개인적으로 두 번 참석을 했는데요. CES2024에는 수많은 기업들이 참여해 한 해의 전자제품들의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CES2024에 속새할 많은 제품 중에 텀블러 세척기라는 독특한 가전제품을 공개합니다. 마이컵은 카페, 사무실, 공공장소 등에서 일회용컵 대신 쉽고 깨끗하게 텀블러를 세척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들의 움직임이 이러한 기발한 제품을 만들게 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종이컵이나 플라스틱컵 사용만 제한할 것이 아니라 이러한 대안을 제시하는 게 우선이 아닌가 싶습니다.

 

 

LG전자는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차별화된 성능과 기술 노하우를 집약해 마이컵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LG전자니까 가능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엘지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은 LG전자가 실천하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보면 되겠죠.

 

 

국제 환경보호 단체인 그린피스가 2023년 11월 발표한 「재사용이 미래다」 보고서를 보면 국내에서 연간 84억 개의 일회용 컵이 버려진다고 합니다. 이 정도 규모일 줄은 몰랐을 텐데요.

 

 

일회용컵을 다회용컵으로 바꾸면 한국에서만 온실가스 배출량을 이산화탄소 환산량으로 연간 25만톤 넘게 저감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다 자란 나무 1천130만 그루가 1년 동안 흡수하고, 내연기관차 9만2천 대가 1년 동안 배출하는 탄소량에 해당한다고 하니 놀라운 일이죠.

 

 

LG전자의 친환경 전자제품 텀블러세척기 엘지 마이컵은 스마트폰에 마이컵 앱을 설치해 편리하게 이용하는 텀블러 세척기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것은 처음부터 LG ThinQ앱으로 연동해 사용하면 더 좋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텀블러세척기 엘지 마이컵 사용법과 기대

 

엘지 마이컵은 이미 스타벅스 일부 매장(경동1960, 숙명여대정문, 고대안암병원, 광화문교보문고, 창원대로DT)에서 실제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치된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하면 텀블러 세척기 상단의 문을 열고 텀블러를 뒤집어 넣은 후, 문을 닫고 앱에서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엘지 텀블러 세척기는 30초 이내의 빠른 세척을 원하면 쾌속 코스를, 유제품 등을 마신 후 보다 깨끗한 세척과 건조가 필요하면 꼼꼼 코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얼마나 깨끗하게 세퍽할까요. 텁블러세척기 마이컵은 2가지 코스 모두 약 65도의 고온수로 텀블러를 깨끗하게 세척하는데 디스플레이에는 세척중, 세척완료 등 제품 동작 상태가 표시되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세척이 완료되면 푸쉬 알람을 통해 알려주기 때문에 조급하게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그동안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용한 고객들의 의견 중에는 외부와 뚜껑까지 세척하면 좋겠다는 의견을 받아 텀블러 내부와 외부를 동시에 세척하도록 다방향 세척날개를 적용했습니다.

 

 

또한 B2B 고객의 효율적인 공간활용을 위해 슬림하고 컴팩트한 디자인을 적극 반영했고 합니다. 제품을 늘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도록 관리를 위한 구독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라 관리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LG전자는 일상 속에서 일회용 절감을 실천할 수 있는 플랫폼인 엘지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을 2024년 상반기 내 출시할 계획이라고 하니 이젠 커피 매장이나 사무실에서도 쉽게 볼 수 있겠죠.

 

텀블러세척기 같은 컵세척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2021.11.18 - 의류관리기 선택과 관리 방법!! LG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을 사용하면 5벌 용량 추천하게 돼

 

의류관리기 선택과 관리 방법!! LG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을 사용하면 5벌 용량 추천하게 돼

의류관리기 LG 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을 사용한 지 2년이 되어가면서 거짓말 살짝 보태서 없었으면 어떻게 살았나 싶네요.ㅋㅋ 그만큼 온 가족이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데 멋 부리기 대장 막대

jongamk.tistory.com

세탁 후 바로 건조하는 일체형 최신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용량!! 미니워시 있어도 세탁실 공간 여유(feat. LG전자)

 

세탁 후 바로 건조하는 일체형 최신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용량!! 미니워시 있어도 세탁실

세탁기와 건조기 일체형이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최신 엘지 시그니처 세탁건조기는 세탁물을 옮길 필요가 없이 바로 건조가 되는 신생문물입니다. ㅋㅋ 세탁기와 건조기를 직렬 또는 병렬로

jongamk.tistory.com

최신 김치 냉장고 엘지 디오스 김치톡톡 달라진점!!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491리터 냉장고?(feat. LG전자)

 

최신 김치 냉장고 엘지 디오스 김치톡톡 달라진점!!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491리터 냉장고?(feat. LG

최신 김치 냉장고를 찾는다면 LG전자의 엘지 디오스 김치톡톡은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491리터 냉장고로 불러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요즘 전자제품은 대부분 스마트폰과 연동해 전용앱으로 여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