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엘지 최신 무선이어폰 톤프리(UT90S) 스템 없애고 돌비 헤드트래킹과 노이즈캔슬링 강화(feat LG전자)

by 핑구야 날자 2024. 1. 5.
반응형

최근 LG전자의 최신 무선이어푠 엘지 톤프리(UT90S)를 출시했습니다. 모델번호가 UT90S인 것을 보면 기능적인 면에서 완전 리뉴얼한 것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무선이어폰 신제품들의 추세를 보면 스템을 없애는 디자인의 변화가 시작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애플의 에어팟도 스템을 없애고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이 들리고 있어 다른 무선이어폰 제조사들에게 영향이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LG전자가 모바일 사업을 축소하면서 무선이어폰의 영향력이 줄어든 상황이지만 꾸준히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엘지 톤프리(UT90S)는 무선이어폰의 최신 디자인 트렌드에 맞게 출시되어 기능과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LG 톤프리(UT90S) 디자인

 

LG전자의 최신 무선이어폰 톤프리(UT90S)는 휴대성을 최대한 높이기 위해 충전케이스를 사각의 스타일로 만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조약돌 스타일을 좋아해 고민하게 만듭니다.

 

 

왜냐면 주머니에 넣으면 아무래도 불룩 튀어나오는 정도가 조약돌보다는 사각 스타일이 더 나오거든요. 개인적인 취향이니 참고만 하면 될 것 같아요.

 

 

일단 스템이 있는 전작과 달리 스템을 제거하여 착용 시 외부에서 볼 때 보이는 부분이 최소화되어 부담이 덜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버즈는 이미 스템을 없애고 디자인적인 완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어폰 사이즈는 21.6 x 21.9 x 24.2 mm(5.7g) 충전케이스 사이즈는 65.0 x 29.9 x 32.6 mm(43g) 입니다.

 

 

반면 2024년 최신형 무선이어폰 엘지 톤프리는 스템을 없앴지만 갤럭시버즈와 같은 둥근 스타일이 아니고 짧아진 스템이라고 보이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없앴으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충전케이스 전면에는 UVnano가 표시되어 있는데 이어젤의 유해세균을 99.9%까지 제거합니다. 케이스를 열면 돌비로고가 눈에 들어와 사운드에 대한 기대를 하게 됩니다.

 

 

톤프리(UT90S)는 마이크가 총 4개가 있는데 이어폰 바깥 부분에 외부 마이크와 안쪽에 내부마이크가 있으며 메인 빔포밍 마이크와 골전도 마이크가 있습니다. 사이드에 왼쪽과 오른쪽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L과 R로 표시를 하였습니다. 

 

LG 톤프리(UT90S) 특징과 가격

 

엘지 톤프리가 제공하는 돌비 사운드는 몰입감과 공간감을 제공해 풍부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머리와 움직임을 감지해 그 방향에 따라 사운드를 전달하는 돌비 헤드 트래킹도 한층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그리고 블루투스 이어폰 자체에서 지원하는 오디오 버추얼라이저 기술이 제공하는 공간감과 옵티마이저로 원하는 강도를 조절해 생동감과 살아있는 3D사운드를 경험하게 해 줍니다.

 

 

엘지 톤프리는 고품질 퓨어 그래핀 유닛으로 세심하게 만든 사운드적응형 노이즈 캔슬링은 외부 소음을 실시간으로 감지하는 음악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해 주고 통화 소리가 자연스럽고 명확합니다.

 

 

통합된 3-마이크 시스템과 음성 픽업 장치는 배경 소음을 모니터링하고 음성을 녹음하며 얼굴의 뼈와 근육으로 전달되는 음성 진동음을 추적하여 대화 품질을 향상해 줍니다.

 

 

새로운 Hi-SNR 마이크는 노이즈캔슬링과 함께 주변 소음을 더욱 최적으로 줄여줍니다. 엘지 톤프리는 3가지 모드를 제공하는데 먼저 속삭임 모드는 시끄러운 장소에서 선명한 대화를 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리스닝 모드는 주변 소리를 잘 들리게 해 주며 대화 모드는 대화 상대의 목소리가 증폭되어, 이어폰을 착용한 상태에서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5.4 버전을 지원합니다.

 

 

그밖에 엘지 톤프리(UT90S)는 멀티포인트와 멀티페어링을 지원하며 무선/고속충전, IPX4 방수지원을 제공합니다. 엘지 톤프리(UT90S)는 엑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끈 상태에서 최대 9시간의 청취 시간을 제공하며 케이스 사용 시 최대 36시간의 청취 시간을 제공합니다. 가격은 출고가 기준으로 249,000원입니다.

 

LG전자의 무선이어폰 종류과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사운드피츠의 귀를 막지 않는 스포츠 무선이어폰 GoFree2(고프리2) 후기!! Hi-Res와 노이즈캔슬링 그리고 착용감?

 

사운드피츠의 귀를 막지 않는 스포츠 무선이어폰 GoFree2(고프리2) 후기!! Hi-Res와 노이즈캔슬링 그

사운드피츠(SOUNDPEATS)의 최신 무선이어폰 GoFree2(고프리2)는 귀를 막지 않는 색다른 디자인만큼이나 과연 사운드는 어떻게 들릴 지 무척 궁금했습니다. 사운드피츠의 GoFree2(고프리2)는 귀를 막거나

jongamk.tistory.com

스마트 모니터 엘지 마이뷰(32SR70U 32SR70U) 2종 차이? PC연결 없이 인터넷과 OTT 가능 문서작업은?(feat. LG)

 

스마트 모니터 엘지 마이뷰(32SR70U 32SR70U) 2종 차이? PC연결 없이 인터넷과 OTT 가능 문서작업은?(feat

LG전자의 32인치 스마트 모니터 엘지 마이뷰 2종 32SR70U와 32SR70U가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는 PC를 통해 각종 작업을 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그러나 엘지 마이뷰 출시로 이러한 개

jongamk.tistory.com

화면 주름 없는 접히는 아이폰18 프로 맥스 출시? 두께와 무게도 기대할 만 하네!!

 

화면 주름 없는 접히는 아이폰18 프로 맥스 출시? 두께와 무게도 기대할 만 하네!!

역시 아이폰일까? 화면 주름 없는 접히는 아이폰18 프로 맥스를 2026년에 볼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2년 이상을 더 기다려야 한다면 기다릴 만 하지만 현재로서는 살짝 애매하기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