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6 아이언플렉스 탑재로 폼팩터 대전환? 플렉스 인앤아웃 보다 화면 주름 백퍼 해결 우선!!(feat. 삼성)

by 핑구야 날자 2024. 1. 8.
반응형

삼성전자가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6에 아이언플렉스(IronFlex) 기술을 탑재시켜 출시할 가능성을 기대하게 만들었는데요. CES2024에서 삼성 디스플레이가 360도 회전하는 인앤아웃 플립을 공개해 퍼즐이 맞춰지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아이폰18 플립에도 영향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새로운 스마트폰 폼팩터로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물론 중국폰 중에는 갤럭시 폴드와 반대의 디스플레이 구조를 갖고 있는 인앤아웃 스타일의 스마트폰이 있어 완전 새로운 스마트폰 폼팩터의 탄생이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물론 인앤아웃 플립을 적용한 갤럭시Z 폴드6가 출시된다면 새로운 스마트폰 폼팩터라는 의미보다는 실용성이 있느냐에 관건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언플렉스(IronFlex) 기술 탑재

 

아무래도 지금은 삼성 갤럭시S24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벌써 하반기에 출시될 갤럭시Z 폴드6 및 갤럭시Z 플드6에 관심을 바꾸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기술이 관건이 될까요.

 

 

새로운 소식에 의하면 기존 폴더블폰보다는 더 견고한 아이언플렉스(Ironflex)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이언플렉스(Ironflex)는 삼성이 한국 특허청에 제출한 폴더블 OLED 디스플레이 패널 및 폴더블 스마트폰과 관련된 새로운 상표로 출원하였습니다.

 

 

물론 아이언플렉스 기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CES2024에서 삼성 디스플레이가 발표한 자료로 어느 정도 연결고리를 완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삼성은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모니터와 폴더블 태블릿 컴퓨터에 대해 계속해서 언급하고 있으므로 아이언플렉스가 멀지 않은 미래에 가상 현실 헤드셋과 노트북 디스플레이에도 연관되어 적용할 기능성이 있습니다.

 

 

아이언플렉스 기술이 삼성 갤럭시Z 플립6와 갤럭시Z 폴드6에 Flip 6에 적용되어 출시될 수 있을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삼성이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탄력성에 대해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기존 폴더블 스마트폰은 내구성이 뛰어나지만 힌지는 구부러지지 않는 것에 변화가 감지되고 있습니다. CES2024에서 인앤아웃 디스플레이가 공개되었기 때문입니다.

 

삼성 디스플레이 360도 플렉스 인앤아웃

 

위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CES2024에서 삼성 디스플레이가 화면이 360 접히는 인앤아웃 디스플레이를 공개해 아이언플렉스(IronFlex) 기술에 대한 연결고리가 이어졌습니다.

 

 

접이식 및 슬라이딩 OLED와 함께 안팎으로 접힐 수 있는 차세대 제품으로 인앤아웃 플립(In&Out Flip)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화면주름 백퍼 제거 소식에 더 관심이 많습니다.

 

 

삼성은 인앤아웃 플립은 폴더블 제품의 두께로 인해 플래트 스타일의 클래식한 디자인의 현재 스마트폰을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밖으로 접으면 제품 앞면과 뒷면이 모두 스크린으로 활용돼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인앤아웃 기술은 현재 사용 중인 폴더블폰에서 볼 수 있는 별도의 외부 디스플레이에 대한 필요성을 효과적으로 줄이기 위한 시도입니다. 무엇보다도 보조 화면을 제거하면 아무래도 좀 더 슬림해지겠죠.

 

 

기술 테스트와 관련해 삼성은 화씨 -4도에서 최대 140도 범위의 온도에서 장치를 활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인앤아웃 디스플레이에 대한 방수와 방진 그리고 내구성에 대해 테스트를 진행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는 소식입니다. 디스플레이가 360도 접히는 인앤아웃 스타일의 갤럭시Z 플립6와 갤럭시Z 폴드6 출시에 대한 기대는 아직 가능성에 머물러 있으니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Z 폴드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 플립6 출시로 기대되는 스펙과 성능 그리고 디자인보다 화면 주름 완벽 제거?

 

갤럭시Z 플립6 출시로 기대되는 스펙과 성능 그리고 디자인보다 화면 주름 완벽 제거?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6 출시는 2024년 8월 늦어도 9월이 될 텐데요. 연말이 다가오니 조금씩 갤럭시Z 플립6의 스펙과 성능 그리고 디자인은 어떤 변화가 있을까 궁금해지는 분들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폴드6 화면주름 완벽 개선 만큼이나 기대되는 얇은 두께 가능할까? (feat. 삼성전자)

 

갤럭시Z 폴드6 화면주름 완벽 개선 만큼이나 기대되는 얇은 두께 가능할까? (feat.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2024년 최신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6의 성공을 위해 벌써부터 사용자들의 니즈가 압축되고 있습니다. 중국폰의 기세가 높아지고 폴더블폰의 물리적인 두께의 확연한 비교 때문입니다

jongamk.tistory.com

화면 주름 없는 접히는 아이폰18 프로 맥스 출시? 두께와 무게도 기대할 만 하네!!

 

화면 주름 없는 접히는 아이폰18 프로 맥스 출시? 두께와 무게도 기대할 만 하네!!

역시 아이폰일까? 화면 주름 없는 접히는 아이폰18 프로 맥스를 2026년에 볼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2년 이상을 더 기다려야 한다면 기다릴 만 하지만 현재로서는 살짝 애매하기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