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커진 커버 스크린 갤럭시Z 플립6 비스포크 컬러 출시하면 대박!! 기대 스펙과 화면 주름 해결?(feat. 삼성 폴더블폰)

by 핑구야 날자 2024. 1. 16.
반응형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6 출시를 앞두고 여러 가지 소식들이 속도를 내며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접히는 스타일의 폴더블폰은 더 이상 삼성전자만의 폼팩터가 아니기 때문에 더욱 경쟁력을 높여야 할 것 같아요. 얼마 전에 끝난 CES2024에서 삼성전자는 306도로 접히는 인앤아웃 스타일의 폴더블폰을 공개하면서 폴더블폰 시장을 리드하고 있음을 증명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폴더블폰의 가장 큰 숙제인 화면 주름의 완벽한 해결은 여전히 풀지 못하고 있습니다. 과연 갤럭시Z 플립6에서 화면 주름을 완벽하게 해결할지 아니면 좀 더 개선된 모습으로 만족해야 할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Z 플립6 디자인의 변화 기대

 

개인적으로 갤럭시Z 플립6의 디자인 중에 컬러가 삼성의 가전제품 비스포크 라인업의 컬러가 적용되면 좀 더 주목을 받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광과 유광의 중간으로 비스포크의 컬러의 매력과 티타늄으로 더욱 가벼워진다면 모토로라를 비롯한 Others들의 추격을 좀 더 따돌리고 애플의 아이폰18 플립 출시 전에 좀 더 재미를 보지 않을까 싶네요.

 

 

최근 삼성전자는 갤럭시Z 플립7까지 상표를 확보해 최소한 2025년까지는 현재의 폼팩터 스타일의 폴더블폰을 출시할 것으로 보이며 이후에는 시장 상황에 따라 360도 회전하는 폴더블폰을 고려하지 않을까요?

 

 

삼성전자는 전작의 가장 큰 변화 중에 하나는 커버 스크린이 1.9인치에서 3.4인치로 대폭 커진 것을 꼽을 수 있습니다. 커진 커버 화면으로 활용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그럼 이번 갤럭시Z 플립6의 커버 스크린은 어떻세 달라질까요? 삼성은 모토로라 레이저 40 울트라처럼 커버 스크린에 카메라 컷아웃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현재 보다는 좀 더 커진 커버 스크린으로 출시되길 기대해 봅니다.

 

 

삼성 갤럭시Z 플립6는 아마도 7월 말에 발표되어 8월 중순에 출시된 갤럭시Z 플립5와 같은 패턴으로 출시가 될 것으로 보이며 가격의 변동폭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Z 플립6 달라질 스펙으로 꼽는 것은?

 

삼성 갤럭시Z 플립6는 폴더블폰이라 플래트 스타일의 스마트폰에 비해 내구성이 낮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 중에 먼지에 대한 처리가 아쉬운데요 삼성은 방진 폴더블폰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습니다.

 

 

아마도 갤럭시Z 플립6가 방진 부분을 개선해 내구성을 높이지 않았았을까 기대하며 방수기능은 욕심같아서는 좀 더 수준을 높였으면 좋겠지만 현재로도 충분하지 않나 싶습니다.

 

 

갤럭시Z 플립6에 5000만 화소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는 소식으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계속 테스트 중이라는 소식입니다. 전자의 1200만 화소 메인카메라지만 5000만 화소 센서를 탑재했었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 아쉬운 것은 줌 렌즈가 없기 때문에 메인렌즈와 초광각렌즈에 망원렌즈를 추가와 다자인 부분을 함께 고민해봐야겠죠.

 

 

배터리는 늘 욕심을 내게 되는 부분으로 전작보다는 개선되겠지만 여전히 부족하겠죠. 배터리 용량은 3,700mAh로 논리적인 향상과 배터리 충전시간을 높이는 것으로 마무리가 되지 않을까요.

 

 

갤럭시Z 플립6 출시로 기대되는 부분은 커버 스크린의 크기와 컬러 변화, 티타늄 소재 교체, 방진기능 강화, 메인 카메라 5000만 화소 제공 등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Z 플립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저렴한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리플(Flip Liple) 출시 기대!! 상단 화면 중간이 접히는 디스플레이?(feat. 삼성)

 

저렴한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리플(Flip Liple) 출시 기대!! 상단 화면 중간이 접히는 디스플레이?(f

상단 화면 중간이 접히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저렴한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리플(Flip Liple) 출시 여부가 관심입니다. 최근 CES2024에서 갤럭시Z 플립을 바깥으로도 접히는 인앤아웃(In&Out) 스타일

jongamk.tistory.com

아이폰16 프로 맥스 달라진 디자인과 사이즈가 커진 이유는 5x 테트라프리즘 망원 카메라 때문?

 

아이폰16 프로 맥스 달라진 디자인과 사이즈가 커진 이유는 5x 테트라프리즘 망원 카메라 때문?

애플의 최신 모델 아이폰16 프로 맥스가 어떻게 바뀌어 출시될까요? 기다리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사실 아이폰의 디자인보다는 폼팩터 변경에 관심이 더 많은 편입니다. 애플이 폴더블폰을 출

jongamk.tistory.com

엘지 최신 무선이어폰 톤프리(UT90S) 스템 없애고 돌비 헤드트래킹과 노이즈캔슬링 강화(feat LG전자)

 

엘지 최신 무선이어폰 톤프리(UT90S) 스템 없애고 돌비 헤드트래킹과 노이즈캔슬링 강화(feat LG전

최근 LG전자의 최신 무선이어푠 엘지 톤프리(UT90S)를 출시했습니다. 모델번호가 UT90S인 것을 보면 기능적인 면에서 완전 리뉴얼한 것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무선이어폰 신제품들의 추세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