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저렴한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리플(Flip Liple) 출시 기대!! 상단 화면 중간이 접히는 디스플레이?(feat. 삼성)

by 핑구야 날자 2024. 1. 10.
반응형

상단 화면 중간이 접히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저렴한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리플(Flip Liple) 출시 여부가 관심입니다. 최근 CES2024에서 갤럭시Z 플립을 바깥으로도 접히는 인앤아웃(In&Out) 스타일의 화면을 공개하면서 새로운 스마트폰 폼 팩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영상을 통해 인앤아웃 스타일을 제공한 갤럭시Z 플립은 최신 모델이 아니라 인앤아웃 기능을 시연하기 위한 새로운 모델 같았습니다. 아직은 화면을 밖으로 접을 수 있는 기능이 얼마나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게 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플립 리플이라는 저렴한 폴더블폰이 공개되어 저렴한 폴더블폰의 출시를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인앤아웃 스타일 스마트폰 뭐가 달라질까?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6가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어 더욱더 완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 CES2024에서 새로운 방식의 폴더블폰이 공개되었습니다.

 

 

기존 폴더블폰은 안쪽으로 반을 접어서 펼치는 스타일의 폴더블폰인데 플렉스 인앤아웃(Flex In & Out Flip) 스타일로 화면을 양방향으로 완전히 뒤로 접는 모델을 공개하였습니다.

 

 

인앤아웃 갤럭시Z 플립으로 불리게 될지는 모르지만 6.7인치 화면으로 유연성이 높은 디스플레이를 만날 수 있게 되어 살짝 설렙니다. 결국 접히는 부분의 화면 주름을 얼마나 개선할지 기대해 봅니다.

 

 

플렉스 인앤아웃 플립으로 소개된 모델은 화면을 완전히 반으로 접히는 것은 아닙니다. 바깥으로 구부려도 카메라를 가리지 않도록 한쪽이 다른 쪽보다 약간 짧습니다. 더 큰 화면에는 빠른 설정 메뉴, 미디어 재생 컨트롤, 시간 및 배터리 수준 등 여러 아이콘을 표시할 만큼 충분합니다.

 

 

사실 플렉스 인앤아웃 플립은 현재로서는 컨셉일 뿐 실제로 제품으로 출시되려면 좀 더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Z 폴드 역시 동일한 인앤아웃 스타일도 공개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갤럭시Z 플립4까지는 세컨 디스플레이의 기능이 제한적이었지만 갤럭시Z 플립5는 비교적 큰 세컨 디스플레이로 앱 사용과 알림 읽기가 훨씬 더 유용합니다. 물론 세컨 디스플레이로 볼 앱을 선택해야 합니다.

 

저렴한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리플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이번 CES2024에서 삼성은 플립폰의 다양한 폼팩터에 대한 가능성을 제공해 나름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인앤아웃 이외에도 상단 가장자리가 접히는 디스플레이를 갖춘 또 다른 플립폰인 플립 리플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유연하고 접을 수 있는 디스플레이 컨셉을 선보였습니다.

 

 

두루마리처럼 풀어 화면을 최대 5배까지 확대할 수 있는 롤러블 플렉스(Rollable Flex)도 있었고 좀 더 저렴한 가격의 플립 리플도 선보였습니다. 플립 플렉스 리플이 맞는 명칭인지는 확실하지 않네요.

 

 

플립 리플 또는 플렉스 리플로 알려지고 있는 새로운 스타일로 삼성전자에서는 리플은 가벼움과 심플함이라는 단어를 결합한 새로운 디자인 컨셉으로 소개했습니다. 기존 플립과 마찬가지로 제품 가격을 낮추고 간편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플립 리플에는 현재 갤럭시Z 플립과 동일한 방식으로 접히는 6.7인치 화면입니다. 그러나 화면의 일부가 상단 프레임 위로 접혀서 휴대폰 상단을 보고 시간, 알림, 날씨 및 기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플립 리플 출시여부는 아직 알려진 바 없이 새로운 폼팩터를 소개하는 것으로 현재 만족해야 할 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Z 플립폰 가격은 얼마까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 폴드6 아이언플렉스 탑재로 폼팩터 대전환? 플렉스 인앤아웃 보다 화면 주름 백퍼 해결 우선!!(feat. 삼성)

 

갤럭시Z 폴드6 아이언플렉스 탑재로 폼팩터 대전환? 플렉스 인앤아웃 보다 화면 주름 백퍼 해결

삼성전자가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6에 아이언플렉스(IronFlex) 기술을 탑재시켜 출시할 가능성을 기대하게 만들었는데요. CES2024에서 삼성 디스플레이가 360도 회전하는 인앤아웃 플립을 공개

jongamk.tistory.com

엘지 최신 무선이어폰 톤프리(UT90S) 스템 없애고 돌비 헤드트래킹과 노이즈캔슬링 강화(feat LG전자)

 

엘지 최신 무선이어폰 톤프리(UT90S) 스템 없애고 돌비 헤드트래킹과 노이즈캔슬링 강화(feat LG전

최근 LG전자의 최신 무선이어푠 엘지 톤프리(UT90S)를 출시했습니다. 모델번호가 UT90S인 것을 보면 기능적인 면에서 완전 리뉴얼한 것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 무선이어폰 신제품들의 추세

jongamk.tistory.com

화면 주름 없는 접히는 아이폰18 프로 맥스 출시? 두께와 무게도 기대할 만 하네!!

 

화면 주름 없는 접히는 아이폰18 프로 맥스 출시? 두께와 무게도 기대할 만 하네!!

역시 아이폰일까? 화면 주름 없는 접히는 아이폰18 프로 맥스를 2026년에 볼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2년 이상을 더 기다려야 한다면 기다릴 만 하지만 현재로서는 살짝 애매하기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