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인공지능폰 갤럭시Z 폴드6와 폼팩터 비슷한 얇은 스마트폰 아너 매직V2의 장점과 단점?(feat. 중국폰)

by 핑구야 날자 2024. 1. 31.
반응형

인공지능폰 갤럭시Z 폴드가 티타늄 소재로 출시될 것으로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가운데 중국폭 아너 매직V2는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을까요. 중국폰이라고 쳐다보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어느 정도 수준인지 확인해 볼 필요는 있지 않을까 싶네요. 관건은 역시 화면주름을 얼마나 처리했는지 아니면 얼마나 얇은지가 궁금해지는데요. 반가운 소식은 최근 엘지 폴더블 노트북 LG 그램 폴드가 화면을 접었다 펴도 주름이 없어 조만간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6를 비롯한 접히는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그럼 접히는 중국폰 아너 매직V2의 장점과 단점을 중심으로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너 매직V2 얼마나 가볍고 얇은가?

 

폴더블폰 아너 매직V2는 생각보다 얇고 가벼워 일반 스마트폰와 차이가 없는 듯 느껴진다는 게 기본적인 외형에 대한 평가입니다. 갤럭시Z 폴드5, 픽셀 폴드 그리고 원플러스 오픈과 비교하지만 소프트웨어는 부족해 보입니다.

 

 

아너 매직V2는 중국냉에서 반년 전에 출시했지만 유럽에는 며칠 전에 출시한 최신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280만원대 전후로 너무 비싸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아너 매직 V2의 장점은 간단히 요약하면 폴더블폰이지만 얇고 가벼우며 400,000번의 접힘을 견딜 수 있을 만큼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단점은 폴더블폰의 경쟁모델보다 소프트웨어의 사용상 불편함과 방수방진에 대한 지원이 없으며 프로세서와 OS가 최신이 아니라는 겁니다.

 

 

위에서도 업급을 했듯이 아너 매직 V2는 10.1mm의 얇은 두께와 237g의 가벼운 무게입니다. 예를 들면 갤럭시Z 폴드5의 두께는 13.4mm이며 무게가 253g에 비하면 확실한 강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매직 V2의 후면이 가죽으로 된 모델의 경우는 더 얇은 9.9mm의 두께와 231g의 무게를 자랑합니다. 그러나 가죽은 내구성에서 비교되기 때문에 참고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전면 디스플레이는 1060 x 2376 해상도, 최대 재생률 120Hz, 최대 밝기 2,500니트를 갖춘 6.43인치 올레드 패널을 사용합니다. 내부에는 2156 x 2344의 해상도와 비슷한 120Hz 재생률을 갖춘 정사각형이 아닌 7.92인치 디스플레이가 있지만 최대 밝기는 1,600니트로 더 낮습니다.

 

 

커버 화면이 6.43 인치로 충분히 큰 편으로 일반 스마트폰처람 사용할 수 있어 매력적입니다. 약간 플라스틱 느낌이 나는 내부 디스플레이에는 초박형 유리가 사용되지 않았고 반사될 때 여전히 눈에 띄는 주름이 있지만 내구성은 강합니다.

 

아너 매직V2의 스펙 중 아쉬움은?

 

갤럭시Z 폴드5는 IPX8등급의 방수성능을 제공하지만 아쉽게도 아너 매직V2는 확실한 언급이 없는 것으로 보아 제공하지 않는 것 같아 확실하게 비교되는 단점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너 매직 V2는 안드로이드13을 제공하지만 업그레이드 지원이 가능합니다. 어찌 되었든 구형 OS와 스냅드래곤8 Gen2를 제공해 최근 안드로이드14와 스냅드래곤 Gen3를 사용하는 최신폰들과는 비교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512GB의 저장 공간과 16GB RAM, 최대 66W로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5,000mAh 배터리가 제공됩니다. 그러나 최대 충전 속도를 얻으려면 아너의 66W 충전 케이블을 별도로 구입해야 합니다. 갤럭시Z 폴드5는 제공됩니다.

 

 

그런데 위에서 말한대로 아너 매직 V2의 소프트웨어가 다소 불편함이 있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예를 들면 사용 중에 화면을 접거나 펼치지 말라고 경고했지만 경고된 디스플레이 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그러나 사용자들에게는 불안감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또한 잠금을 해제하지 않고 휴대폰을 펼쳤을 때 가끔 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고 다양한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너무 많은 새로 고침으로 인해 전력을 소모하고 있다는 경고 메시지도 표시되기도 합니다.

 

 

중국폴더블폰 아너 매직V2의 카메라는 5000만 화소 메인 센서와 2.5배 광학 줌을 갖춘 2000만 화소 망원 센서 그리고 5000만 화소 초광각 센서 등 트리플 카메라를 제공합니다. 저조도에서의 성능은 만족스럽지 않은 않습니다.

 

중국폰 종류와 가격은 얼마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0만원대 스마트폰 모토 G 플레이!! 스테레오 스피커와 애트모스 지원 및 엔터테인먼트에 특화(feat. 모토로라)

 

10만원대 스마트폰 모토 G 플레이!! 스테레오 스피커와 애트모스 지원 및 엔터테인먼트에 특화(fea

모토로라가 10만원대 저렴한 스마트폰 모토 G 플레이 2024를 선보였습니다. 일반 소비자입장에서 150만원이 넘는 스마트폰은 정말 부담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애플이나 삼성은 서로 가격이 자존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폴드6 커버 디스플레이 등 폼팩터의 변화와 티타늄소재 사용!!인공지능 및 동시번역 탑재 당연?

 

갤럭시Z 폴드6 커버 디스플레이 등 폼팩터의 변화와 티타늄소재 사용!!인공지능 및 동시번역 탑

넓은 대화면을 선호하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최신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6를 기다릴 텐데요. 그러나 무게와 크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분들은 갤럭시Z 플립6를 사용하면 되겠죠. 삼성전자의

jongamk.tistory.com

스마트 반지 삼성 갤럭시 링 공개로 출시 임박 기대!! 가격과 혈압 모니터링 등 기대되는 기능은?

 

스마트 반지 삼성 갤럭시 링 공개로 출시 임박 기대!! 가격과 혈압 모니터링 등 기대되는 기능은?

삼성전자가 스마트 반지 갤럭시 링을 갤럭시S24 울트라 언팩행사 끝 부분에서 공개를 했습니다. 그동안 소문으로만 존재했던 갤럭시 링은 오우라 링의 판매로 더욱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오우라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