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화웨이 P70 자체OS 탑재 출시 소식에 스펙으로 보니!! 심천 본사 초대 받아 다녀온 추억 떠올라!!

by 핑구야 날자 2024. 2. 2.
반응형

중국폰 화웨이 P70의 출시를 앞두고 후면의 디자인이 지금까지 보던 일반 스마트폰과는 차별화된 모습입니다. 국내 진출을 모색하기도 했던 화웨이지만 그동안 여러 가지 국제환경과 국내 정치적인 문제로 길어지고 있습니다. 화웨이는 통신장비로 유명한 글로벌 기업이라 충분히 기다릴 여유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2016년도에 화웨이의 초정을 받아 심천 본사와 상해 연구소에 다녀왔었는데 정말 대단했습니다.(바로가기) 당시 화웨이의 P9스마트폰이 국내에 출시되기도 했었는데요. 곧 국내 진출를 확대할 줄 알았는데~ 좌우지간 잠깐 옛 추억을 떠올려 보았습니다. 그럼 중국폰 화웨이 P70은 어떤 특장을 갖고 있는지 미리 확인해 보겠습니다.

 

P60

 

화웨이 P70 디자인과 스펙 요약

 

화웨이 최신 스마트폰을 기다려 온 분들에게는 화웨이 P70 출시 소식에 반가웠을 것 같은데요. 전작이 메이트60의 인기가 높았기 때문에 이번 P70을 기대하고 있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직은 화웨이P70 출시일은 정확하게 알 수 없지만 P60 시리즈가 2023년 3월에 공개되었으니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 예정인 MWC2024에서 볼 수 있겠죠.

 

 

화웨이 최신 스마트폰에 정통한 소식통인 해외 IT매체를 통해 화웨이 P70의 스펙과 디자인을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화웨이에서 공인된 정보는 아닙니다.

 

 

일단 디자인과 외형을 보면 화웨이 P70은 6.67인치 곡면 OLED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며 선명한 1.5K 해상도와 부드러운 120Hz 재생 빈도를 제공합니다. 듀얼 전면 스테레오 스피커로 몰입감 넘치는 오디오도 탑재되었습니다.

 

 

역시 가장 중요하고 관심이 많은 카메라 부분에 대해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화웨이 P70의 후면 카메라 디자인부터가 유니크하여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화웨이 P70 스펙을 간단히 보면 해상도는 2,700×1,220이며 내부 메모리: 최대 512GB입니다. 전면 카메라는 1300만 화소이며 후면 카메라는 가변 조리개가 있는 4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Pro 5000만 화소), 1300만 화소 초광각(Art 4000만화소) 그리고 1200만 화소 망원(Pro 4800화소)입니다. 배터리: 5,000mAh(Pro 5100mAh, Art 5200mAh) 충전속도는 66W를 지원합니다.

 

화웨이P70 자체OS 하모니OS 넥스트

 

독특한 삼각형 형태로 배열된 트리플 렌즈 구성은 향상된 조명 제어를 위한 인상적인 1/1.3인치 크기와 가변 조리개를 갖춘 5000만 화소 메인 센서(OmniVision OV50H)를 제공합니다. 여기에 1300만 화소 초광각 렌즈와 1200만 화소 망원 렌즈가 함께 제공된 깔끔한 트리플카메라를 완성하였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5,000mAh 대용량으로 일반 동일 사이즈의 스마트폰에 비해 비교 우위에 있다고 하겠습니다. 화웨이에 다르면 하루 종일 사용해도 충분하다고 하는데 확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회웨이 P70의 AP는 스냅드래곤이 아닌 기린9010 프로세서로 5G를 지원하는 화웨이 자체 칩셋입니다. 이는 P60 시리즈에 사용된 스냅드래곤 프로세서와의 결별을 알리는 신호탄일 수도 있습니다. 삼성이 갤럭시S24에 엑시노스 칩을 탑재한 분위기와 비슷합니다.

 

 

화웨이 최신폰 P70의 또 다른 흥미로운 부분은 소프트웨어로 화훼이 독점 운영 체제의 새 버전인 하모니OS NEXT에 대한 업데이트를 받는 중국 최초의 스마트폰 중에 하나라는 점입니다. 물론 OS에 대한 신뢰는 국내에서 거부감이 있을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이는 중국이 쌓아온 이미지와 연결됩니다.

 

 

하모니OS가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 체계를 뒤로하고 완전히 독립적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한다는 점에서 중요한 이정표이기도 합니다. 이는 삼성, 인텔, 리눅스, 리모와 공동 개발했던 OS 타이젠을 떠올리게 합니다.

 

 

화웨이 자체OS 하모니OS 넥스트의 공개 버전은 2024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5,000개 이상의 사용 가능한 앱이 포함된 베타 버전은 출시가 마무리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화웨이 P70은 매력적인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다용도 카메라 시스템, 강력한 프로세서, 획기적인 운영 체제를 갖춘 P70은 이전 모델을 계승하고 경쟁이 치열한 스마트폰 시장에서 화웨이의 입지를 얼마나 공고히 하게 될지 기대됩니다.

 

중국폰 종류별로 가격은 얼마일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비싼 최신 스마트폰 대신 갤럭시S23 울트라 스펙과 디자인 어때!! 단통법 폐지 시기 맞춰 저렴하게(feat. 삼성)

 

비싼 최신 스마트폰 대신 갤럭시S23 울트라 스펙과 디자인 어때!! 단통법 폐지 시기 맞춰 저렴하

16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갤럭시S24 울트라는 가격적인 부담이 되지만 인공지능폰으로 불리기도 하고 인터넷 없이 동시통역이 가능해 정말 사용해 보고 싶은 최신 스마트폰입겁니다. 이미 역대급

jongamk.tistory.com

구글 최신폰 픽셀9 프로 디자인과 스펙 어떻게? 디스플레이 사이즈 0.2인치 줄어들까?

 

구글 최신폰 픽셀9 프로 디자인과 스펙 어떻게? 디스플레이 사이즈 0.2인치 줄어들까?

구글 최신폰 픽셀9 프로에 대한 소식이 조금씩 전해지고 있는데 구글 픽셀폰하면 순정폰이라는 이미지가 떠오릅니다. 아직은 국내에서 마케팅도 없고 이렇다 할 반향을 일으키지 못하고 있는

jongamk.tistory.com

애플 아이폰16 프로 맥스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탭재할까? 자체 AI 챗봇 Apple GPT 개발(feat.인공지능폰)

 

애플 아이폰16 프로 맥스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탭재할까? 자체 AI 챗봇 Apple GPT 개발(feat.인공지

애플의 자체 AI챗봇 Apple GPT를 개발하고 있어 빠르면 아이폰16 프로 맥스에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삼성의 갤럭시S24 시리즈에 인공지능 기술을 선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