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구글 최신폰 픽셀9 프로 디자인과 스펙 어떻게? 디스플레이 사이즈 0.2인치 줄어들까?

by 핑구야 날자 2024. 1. 26.
반응형

구글 최신폰 픽셀9 프로에 대한 소식이 조금씩 전해지고 있는데 구글 픽셀폰하면 순정폰이라는 이미지가 떠오릅니다. 아직은 국내에서 마케팅도 없고 이렇다 할 반향을 일으키지 못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관심을 갖게 되는 것은 최신 스마트폰의 트렌드와 새로운 기술에 대한 호기심 때문이죠. 구글 픽셀폰을 처음 봤을 때는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았는데 지금도 크게 바뀌지는 않았지만 자꾸 보다 보니 쬐끔 봐줄만합니다. 구글의 입장에서는 나름 유니크한 디자인이지만 카메라 배열 때문에 갤럭시S10의 디자인과 비슷하게 느껴집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그래도 지속적으로 최신 모델을 출시하고 있어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픽셀9 프로 디자인

 

구글 픽셀8 및 구글 픽셀8 프로가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구굴 픽셀9에 대한 소식이 해외IT 매체를 통해 조금씩 전해지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인기가 없지만 해외에서는 다르겠죠.

 

 

좌우지간 구글 픽셀9 프로를 통해서 전작보다 크게 개선된 성능과 기능들이 적용될 모양입니다. 구글 글래스 사업도 접은 마당에 더 이상 물러날 수 없겠죠.

 

 

아마도 가을 정도에 구글 픽셀9와 픽셀9 프로를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구글이 삼성과 비교하지 않고 애플과 비교하던 스탠스를 유지할지 궁금해집니다.

 

 

아마도 그렇게 되겠죠. 관련해 정통한 소식통에 의해 공개된 구글 픽셀9프로는 랜더링 이미지로 공식적인 모습은 아니지만 감안해서 본다면 어느 정도 예상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구글 픽셀9 프로는 전작인 픽셀8 프로의 6.7인치 보다 0.2인치 작은 6.5인치 평면 디스플레이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어 그립감과 휴대성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는 환영할만하겠죠. 다만 현재는 대화면 추세라 전체적인 반응이 궁금해집니다.

 

구글 픽셀9 프로 카메라

 

카메라를 좀 더 보면 픽셀9 프로는 후면 카메라에 대한 새로운 디자인으로 바뀔 수도 있다는 반가운 소식도 들리고 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망원 센서가 메인 센서에서 멀어지게 되며 구글은 잠망경 망원 센서를 추가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리고 렌더링을 보면 카메라 막대의 대형 센서가 가변 조리개를 지원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픽셀 시리즈는 몇 년 동안 전체적인 디자인을 유지하며 변경에 대한 니즈를 지속적으로 받아 이번에 픽셀9 프로에서 어느 정도 반영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다소 늦은 디자인 변화지만 그래도 다행이죠.

 

 

구글 픽셀9 프로의 전면 셀카 카메라는 상단 중앙에 위치하며 펀치 홀 컷아웃 스타일로 깔끔하게 디자인될 것입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 4면 모두 얇은 베젤로 콘텐츠를 보는 데 큰 차이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구글 픽셀9프로의 변화는 프레임에 있습니다. 전작인 구글 픽셀8 시리즈는 둥근 프레임을 가지고 있지만 비넌에 출시될 구글 픽셀9 프로는 플랫 프레임으로 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아이폰15 시리즈를 보는 듯한 느낌과 갤럭시S24와 비슷하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랜더링 이미지에서는 후면카메러섬이 다소 과장된 것은 감안하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좀 더 디테일하게 구글 픽셀9 프로를 보면 전원 버튼과 볼륨 로커는 오른쪽 사이드 중앙에 있으며 안테나 선을 제외하고 왼쪽 가장자리는 제법 깔끔하게 처리되었습니다.

 

 

장치 상단에는 mmWave 안테나와 마이크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렌더링 이미지에서 픽셀9 프로의 크기는 162.7 x 76.6 x 8.5mm이지만 카메라 범프를 포함하면 12.0mm가 됩니다.

 

구글 픽셀폰 종류와 가격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와 갤럭시S24 플러스 컬러 종류와 전용 컬러는 뭘까?삼성닷컴 삼성강남 방문 전 스펙 비교부터

 

갤럭시S24 울트라와 갤럭시S24 플러스 컬러 종류와 전용 컬러는 뭘까?삼성닷컴 삼성강남 방문 전

갤럭시S24 울트라를 비롯한 갤럭시S24와 갤럭시S24 플러스 컬러는 각각 7종입니다. 다양한 컬러로 선택의 폭이 넓어 결정하는 데 다소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7종의 컬러 중에 각각 3종은

jongamk.tistory.com

아이폰16 프로 디스플레이 크기 증가와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탑재? WiFi7 탑재 늦어질 가능성!!(feat. 애플)

 

아이폰16 프로 디스플레이 크기 증가와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탑재? WiFi7 탑재 늦어질 가능성!!(fea

아이폰16 프로와 아이폰16 프로 맥스에 대한 구체적인 소식이 나오기 시작하지만 여전히 시간이 더 필요해 보입니다. 최근 출시한 갤럭시S24 울트라의 인공지능 기능과 인터넷 없이 사용할 수 있

jongamk.tistory.com

커진 커버 스크린 갤럭시Z 플립6 비스포크 컬러 출시하면 대박!! 기대 스펙과 화면 주름 해결?(feat. 삼성 폴더블폰)

 

커진 커버 스크린 갤럭시Z 플립6 비스포크 컬러 출시하면 대박!! 기대 스펙과 화면 주름 해결?(feat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6 출시를 앞두고 여러 가지 소식들이 속도를 내며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접히는 스타일의 폴더블폰은 더 이상 삼성전자만의 폼팩터가 아니기 때문에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