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애플 아이폰16 프로 맥스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탭재할까? 자체 AI 챗봇 Apple GPT 개발(feat.인공지능폰)

by 핑구야 날자 2024. 1. 29.
반응형

애플의 자체 AI챗봇 Apple GPT를 개발하고 있어 빠르면 아이폰16 프로 맥스에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을 사용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삼성의 갤럭시S24 시리즈에 인공지능 기술을 선보이면서 인공지능폰 전쟁이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삼성은 갤럭시S24 시리즈의 역대급 사전예약으로 고무되어 갤럭시Z 플립6와 갤럭시Z 폴드6도 인공지능폰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이젠 인공지능폰의 시대는 당연한 수순이기 때문에 애플과의 기술 경쟁이 볼만할 것 같아요. 일단 삼성이 앞서고 있는 가운데 애플의 지체 AI챗봇 애플GPT 개발에 대한 소식이 매우 궁금해지고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한번 볼까요.

 

 

애플의 인공지능폰 준비는?

 

관련한 소식을 해외IT 매체를 통해서 알려진 바로는 최근 발표된 두 개의 연구 논문에서 애플은 인공지능 기술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어찌 보면 당연한 연구이겠지만~ 연구에 따르면 애플은 애니메이션이 가능한 아바타를 만드는 획기적인 방법과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대규모 언어 모델을 실행하는 새로운 방법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문제는 대규모 언어 모델을 실행하는 새로운 방법을 포함한 온디바이스 AI 기술을 개발의 성과가 삼성이 치고 멀리 가지전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탑재되어야 한다는 것이겠죠.

 

 

물론 AI 사용에 대한 윤리적 지침이 이슈가 되고 있고 관련한 전문가 중 56%가 윤리적지침을 확신하지 못한다고 있다는 설문조사가 있었는데요. 관련 설문조사에서 LLM in a flash 라는 이름으로 애플의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의 해당 연구는 메모리가 제한된 장치에서 LLM을 효율적으로 실행하여 복잡한 AI 응용 프로그램을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서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하니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LLM은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지원하고, 텍스트를 생성하며, 자연어 처리 능력이 향상된 생성 AI 기반 시리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실행하는 것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16 프로 맥스 인공지능폰될까?

 

아이폰에서 캡처한 짧은 비디오 클립에서 단 30분 만에 완전히 애니메이션 가능한 아바타를 만드는 방법이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는 상세한 아바타를 생성하기 위해 단 몇 초의 비디오만으로 쉽게 훈련할 수 있는 신경 렌더링 프레임워크라니 놀랍지 않나요.

 

 

이러한 연구의 결과로 아이폰에 애플 GPT라는 자체 AI 챗봇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과 연결되고 있습니다. 아이폰과 같이 더 작고 덜 강력한 장치에서 플래시 메모리를 활용하여 LLM을 실행하는 데 진전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정교한 생성 AI 도구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들고 생성 AI 기반 시리를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플래시의 LLM에 설명된 것과 같은 효율적인 LLM 추론 전략을 사용하면 생성적 AI 도구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모바일 기술이 크게 발전하며 일상 장치의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성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대되는 것은 단 몇 초의 영상 정확히 말하면 50~100프레임만으로도 유연한 디지털 아바타를 생성할 수 있다고 하니 놀랍죠. 플랫폼이 인간과 장면을 분리된 표현으로 사용하므로 이러한 인간 아바타는 애니메이션화되어 다양한 장면에 서 만나게 될 수 있겠죠.

 

 

애플에 따르면 이전 방법보다 100배 빠른 렌더링 속도와 단 30분의 훨씬 짧은 훈련 시간으로 인간 아바타 애니메이션에서 경쟁사보다 뛰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의 카메라와 처리 능력을 활용하여 아바타를 만들면 소셜 미디어, 게임, 교육 및 증강 현실(AR)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자에게 새로운 수준의 개인화 및 현실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지난 6월 애플의 마지막 WWDC에서 선보인 애플 비전프로의 디지철 페르소나에 대한 크리프 팩터를 심각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비전 프로 사용자는 HUGS의 강력한 기능을 활용하여 60fps 렌더링 시간으로 유연하게 움직일 수 있는 매우 사실적인 아바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애플은 아직까지는 조심스러운 것 같아요. 아이폰16 프로 맥스를 비롯한 제품에 생성 AI 구현을 공개적으로 인정하지 않았으며 아직 공식적으로 애플GPT와의 작업에 대해 상당히 조심스러운 입장이라 좀 더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래서 아이폰16 프로 맥스가 인공지능폰이 되는 것은 어렵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폰 가격 얼마나 저렴해졌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와 갤럭시S24 플러스 컬러 종류와 전용 컬러는 뭘까?삼성닷컴 삼성강남 방문 전 스펙 비교부터

 

갤럭시S24 울트라와 갤럭시S24 플러스 컬러 종류와 전용 컬러는 뭘까?삼성닷컴 삼성강남 방문 전

갤럭시S24 울트라를 비롯한 갤럭시S24와 갤럭시S24 플러스 컬러는 각각 7종입니다. 다양한 컬러로 선택의 폭이 넓어 결정하는 데 다소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7종의 컬러 중에 각각 3종은

jongamk.tistory.com

스마트 반지 삼성 갤럭시 링 공개로 출시 임박 기대!! 가격과 혈압 모니터링 등 기대되는 기능은?

 

스마트 반지 삼성 갤럭시 링 공개로 출시 임박 기대!! 가격과 혈압 모니터링 등 기대되는 기능은?

삼성전자가 스마트 반지 갤럭시 링을 갤럭시S24 울트라 언팩행사 끝 부분에서 공개를 했습니다. 그동안 소문으로만 존재했던 갤럭시 링은 오우라 링의 판매로 더욱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오우라

jongamk.tistory.com

최신 아이패드 에어 6세대 디스플레이 종류와 AMOLED 교체는? 저장용량과 M2 프로세서 기대(feat. 애플)

 

최신 아이패드 에어 6세대 디스플레이 종류와 AMOLED 교체는? 저장용량과 M2 프로세서 기대(feat. 애

애플의 최신 아이패드 에어 6세대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12.9인치와 10.9인치 2가지 모델로 출시가 되는데 아이패드 에어 6세대 12.9인치 패널은 이미 출하가 시작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져 더욱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