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 반지 애플 링 출시할 분위기 가격은? 물리적 제한 속 헬스케어 기능과 높은 휴대성 외에 특징?

by 핑구야 날자 2024. 2. 8.
반응형

스마트반지는 이미 출시된 오우라링이 가장 앞서고 있으며 구찌와 콜라보한 스마트반지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최근 삼성전자가 스마트 반지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자 애플도 애플 링 출시에 대한 소식도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애플이 만들면 달라라고 생각하는 분도 있겠지만 인공지능폰 갤럭시S24 울트라와 인터넷 없이 지원되는 동시통역 기능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어 향후 어떤 변화가 있을지는 장담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좌우지간 스마트워치에서 이제는 스마트 반지로 분위기가 전환되기에는 해결돼야 할 문제와 물리적인 제한이 있어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애플의 스마트반지 일면 애플 링에 대한 최근 소식을 찾아보았습니다.

 

 

애플링 스마트반지의 한계가 문제

 

애플링과 같은 스마트반지는 디스플레이가 없거나 있어도 너무 작기 때문에 정보 확인은 스마트폰을 통해서 해결해야 하는 부분 그리고 충전을 위해서 반지를 빼야 하는 물리적인 한계가 태생부터 다릅니다.

 

 

물론 작은 디스플레이를 제공할 수 있지만 이는 메세지, 전화 그리고 헬스케어를 위한 알림 정도가 전부이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기대할 수 없습니다.

 

 

무엇보다 장시간 착용하는 일반 반지와 달리 충전을 위해 매번 빼야 하고 유선충전보다는 무천충전에 의존을 해야 하는 물리적인 부분도 체감을 어떻게 줄여갈지 고민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애플은 과연 스마트링에 어떤 혁신을 보여 줄 수 있을까요. 기존의 선입견을 뛰어 넘는 혁신을 기대하며 큰 파장을 일으키길 기대해 봅니다. 스마트링의 상호작용 방식에 주목하게 되는데요.

 

 

일단 애플 스마트 링 특허 중에 애플이 압력 감지 입력 메커니즘을 통해 다른 장치를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링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는 소식입니다. 애플 일은 맥, 아이폰 그리고 아이패드는 물론 VR 장갑까지 제어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헬스케어와 단순 알림 기능에 국한한 것이 아니라 애플 디바이스오하의 연동 메커니즘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관련 특허는 또한 전도성 외부 밴드의 사용과 회전 마찰 조절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어 보입니다. 따라서 애플 링을 기다리는 분들에게 흥미로운 기대를 하게 만듭니다.

 

애플 스마트 링의 제스처 제어 기능 등 혁신

 

애플의 스마트 링 애플 링은 간단한 손 움직임으로 연결된 장치를 감독할 수 있는 제스처 제어 기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는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도 장치를 제어할 수 있는 대화형 방식으로, 핸즈프리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접근성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최근 특허 에 따르면 애플은 애플워치에서 볼 수 있는 것과 유사한 햅틱 알림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공개된 이미지에 따르면 압력 감지 입력 기능이 있는 링 입력 장치로 착용자가 표면을 밀어 활성화할 수 있는 애플링의 기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탑재가 가능한 헬스케어 기능은 심박수 모니터링 또는 수면 추적 센서가 탑재될 수 있습니다. 애플링의 가격은 30만원대를 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디자인에 따라서는 유동성이 있겠죠.

 

 

그리고 사용자별 손가락 굵기에 대한 문제로 있을 수 있겠지만 사이즈 종류는 기존 출시된 오우라링과 같이 몇 가지 사이즈라면 100% 만족할 수 없겠지만 해결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결국 쉽게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을 정리해 보면 애플 링은 알림, 전화 사용, 음악 제어 그리고 헬스케어 및 피트니스를 추적할 수 있을 가능성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도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기능에 따라 다양한 스마트 반지가 판매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여기에 애플 링의 출시로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혁신을 몰고 올지 이슈로 끝나게 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판매되고 있는 스마트링의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스마트 반지 삼성 갤럭시 링 공개로 출시 임박 기대!! 가격과 혈압 모니터링 등 기대되는 기능은?

 

스마트 반지 삼성 갤럭시 링 공개로 출시 임박 기대!! 가격과 혈압 모니터링 등 기대되는 기능은?

삼성전자가 스마트 반지 갤럭시 링을 갤럭시S24 울트라 언팩행사 끝 부분에서 공개를 했습니다. 그동안 소문으로만 존재했던 갤럭시 링은 오우라 링의 판매로 더욱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오우라

jongamk.tistory.com

최신 스마트링 오우라링 3세대 업그레이드 후 장점과 단점? 명품 브랜드 구찌와 콜라보 제품 가격?

 

최신 스마트링 오우라링 3세대 업그레이드 후 장점과 단점? 명품 브랜드 구찌와 콜라보 제품 가

최신 스마트링 오우라링 3세대 소식이 들립니다. 스마트링은 반지처럼 손가락에 끼고 사용하는 스마트 디바이스입니다. 예전에도 소개한 적이 있는데 명품 브랜드 구찌와 함께 콜라보해서 출시

jongamk.tistory.com

명품 브랜드 구찌 스마트링의 헬스케어 기능과 패션 소품 역할?(feat. 오우라)

 

명품 브랜드 구찌 스마트링의 헬스케어 기능과 패션 소품 역할?(feat. 오우라)

명품 브랜드 구찌가 핀란드의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기업 오우라와 협업을 통해 스마트링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우라의 스마트링은 예전에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 명품 구찌와 함께 고급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