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UV살균 공기청정 기능 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인공지능 플러스 탑재 소비전력 최대 51.2% 절약 비밀!!(feat. LG)

by 핑구야 날자 2024. 2. 6.
반응형

LG전자의 엘지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360˚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최근 출시된 모델에는 UV살균 공기청전 기능이 주가 되었습니다. 이는 공기청정에 민감하거나 관심이 많은 분들의 공기청정에 대한 니즈를 반영한 것이라고 합니다. 엘지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360˚ 공기청정기를 매번 사용하는 것은 아니고 주로 주방에서 요리를 하거나 가끔 공기정화의 필요가 있다고 느낄 때만 사용하고 있어요. 최근에는 황사나 미세먼지로 예전보다는 좀 더 많이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이번 제품처럼 이왕이면 UV살균 공기청정 기능이 있었다면 더 좋았겠죠. 봄을 앞두고 있어 황사와 미세먼지가 더욱 많아져 외출 후에는 옷을 털거나 스타일러스를 사용해도 도움이 되겠죠.

 

 

LG 퓨리케어 오브제커렉션 360˚ 공기청정기 디자인

 

LG전자가 최근 엘지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360도 공기청정기는 UV살균 공기청정을 더한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360˚ 공기청정기 UV살균으로 업그레이하여 출시했습니다.

 

 

초창기 버전에 비해 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디자인은 훨씬 더 예브다고 생각합니다. 황사와 미세먼지가 눈에 띌 정도로 많아져 LG제품이 아니더라도 사용하는 분들이 많지 않나 싶습니다.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한 공기청정에 대한 민감도사 상승하기도 하지만 코로나19 이후 바이러스에 민감한 고객이 많아진 부분도 분명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에서 언급한대로 그러다 보니 기존 공기청정기에 공기를 살균하는 기능이 탑재되길 원하는 사용자들의 니즈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신제품에만 탑재되는 기능이라 아쉽기는 합니다.

 

 

LG전자의 엘지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360˚ 공기청정기 UV살균은 LG 공기청정기 가운데 처음으로 흡입된 공기를 UVC(자외선)로 살균하는 방식이 적용된 모델입니다.

 

 

LG전자의 업그레이드 모델인 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UV살균은 하단 중앙부에 UVC LED 램프를 탑재해 토출하는 공기 자체를 살균함으로써 위생을 대폭 강화한 제품입니다.

 

LG 퓨리케어 오브제커렉션 360˚ 공기청정기 특징

 

신제품은 제품 하단으로 흡입한 공기를 G 필터에 통과시켜 극초미세먼지와 생활냄새의 원인이 되는 암모니아,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등 5대 유해가스를 걸러준다. 새로운 UV살균 기능은 필터를 거친 공기 속 부유 세균과 부유 바이러스를 각각 99.9%, 99.8% 제거합니다.

 

 

그렇다면 UVC LED램프는 어쩔 수 없어도 G필터는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어차피 디자인과 크기나 방식이 바뀐 게 아니라서 고민해 봐야겠네요. 참고로 신제품은 한국오존자외선협회로부터 공기살균청정기로 PA(Pure Air)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새로운 모델은 기본 탑재된 공기청정 G 필터에 원하는 기능을 강화하는 특화 필터를 추가로 적용하면 공기질을 다양한 목적에 맞게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화 필터는 반려동물의 냄새를 거르는 「펫 특화필터」, 새집증후군 유발물질을 거르는 「새집 특화필터」, 매연을 거르는 「매연 특화필터」, 요리를 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유증기를 거르는 「유증기 특화필터」 그리고 집먼지진드기, 꽃가루, 고양이·강아지 알레르겐 등 알레르기 유발물질을 거르는 「알레르겐 특화필터」 5가지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신제품 엘지 퓨리케어 오브제커렉션 360˚ 공기청정기는 인공지능(AI) 플러스 기능을 탑재해 제품이 알아서 공기질을 분석해 동작 세기를 조절하며 효율적으로 운전하며. 기존 인공지능 모드 대비 소비전력을 최대 51.2% 절약할 수 있어 전기료 절감에 도움이 됩니다. 다만 엘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의 전체 전기료가 52.2% 절감 된 것이 아니라 인공지능 모드와 인공지능 모드 플러스의 차이 기준으로 실제로 많은 전기료 절감은 아닌 듯합니다.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360˚ 공기청정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신 엘지 휘센 타워2 사계절 에어컨(FW19DETBAN) 가격 구독형 모델은? 면적별 에어컨 선택 방법!!(feat. LG전자)

 

최신 엘지 휘센 타워2 사계절 에어컨(FW19DETBAN) 가격 구독형 모델은? 면적별 에어컨 선택 방법!!(fea

LG전자의 최신 에어컨 엘지 휘센 타워2 사계절 에어컨(FW19DETBAN) 출시로 2024년 여름을 여유 있게 맞이하면 어떨까 싶네요. 특히 엘지 휘센 타워2 사계절 에어컨(FW19DETBAN)은 겨울에는 온품을 여름은

jongamk.tistory.com

보면 욕심나는 최신 공기청정팬 엘지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온풍 송풍 공기청정 하나로 청정 면적은?

 

보면 욕심나는 최신 공기청정팬 엘지 퓨리케어 에어로타워!! 온풍 송풍 공기청정 하나로 청정 면

실내공기에 민감한 분에게 더욱 인기가 많을 것 같은 최신 공기청정펜 엘지 퓨리케어 에어로타워를 보고 역시 LG전자다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일단 기능도 기능이지만 디자인이 완전 내 스타

jongamk.tistory.com

최신 의류관리기 올 뉴 스타일러(SC5GMR80H) 달라진 점!! 핸디형 스팀 다리미 추가와 에너지 효율 개선(feat. LG전자)

 

최신 의류관리기 올 뉴 스타일러(SC5GMR80H) 달라진 점!! 핸디형 스팀 다리미 추가와 에너지 효율 개

LG전자의 최신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이 출시되었는데 공식 명칭은 올 뉴 스타일러(SC5GMR80H) 오브제컬렉션입니다. 엘지 트롬스타일러 블랙에디션(S5MB)을 사용하고 있는데 벌써 4년이 넘었네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