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화면 주름없는 폴더블폰 샤오미 믹스 플립 디자인과 스펙!! 출시되면 갤럭시Z 플립6와 비교될까?

by 핑구야 날자 2024. 2. 14.
반응형

폴더블폰의 화면 주름을 누가 먼저 없애고 출시할까? 샤오미의 화면 주름 없는 폴더블폰 샤오미 믹스 플립 출시 소식에 당황스럽습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Z 플립6 출시를 앞두고 있어 더욱 그렇습니다. 6세대 폴더불폰과 이제 처음 출시되는 샤오미 믹스 플립과 이런 기술적인 차이기 있다니 말이죠. 물론 갤럭시Z 플립6도 화면 주름이 없이 출시될 수 있습니다. 이미  LG 디스플레이가 화면 주름을 없애는 가능성을 보여줬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자존심의 문제겠죠. 다행히 샤오미 믹스 플립 출시일이 7월~8월로 예정되어 있어 아직은 누가 먼저 화면 주름이 없는 폴더블폰을 출시하게 될지는 좀 더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샤오미 믹스 플립의 디자인

 

샤오미 믹스 폴드2의 인기 결과가 새로운 폼팩터를 출시를 앞당기게 만들었던 게 아닌가 싶습니다. 샤오미가 자사 최초의 클램셸 폴더블 스마트폰인 샤오미 믹스 플립을 출시할 예정이라는 소식입니다.

 

 

아직은 샤오미 픽스 플립에 대한 자세한 소식이 제한적이지만 최대한 많은 정보를 찾아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먼저 샤오미 믹스 플립은 후발 모델이기 때문에 임팩트 있는 등장을 하게 될 텐데요.

 

 

샤오미 믹스 플립은 퀄컴 스냅드래곤8 Gen 3 칩셋을 탑재하고 위성 연결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되며 화면주름을 없앤 매끄러운 폴더블 디스플레이가 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화면주름이 없는 것만으로도 흥미롭게 합니다.

 

 

공식적인 디자인은 아니지만 일단 컨셉 스타일로 보면 갤럭시 스타일과 샤오미 스타일로 압축이 됩니다. 일단 커버디스플레이에 최소한의 알림을 제공하는 스타일이 낫지 않나 싶습니다.

 

 

전면에 셀카카메라 여부도 해외IT 매체별로 다른데~ 아무래도 싱글 카메라가 탑재되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화면 주름이 있느냐 없느냐가 아닌가 싶은데 샤오미 믹스플립은 없다고 하니 기대됩니다.

 

샤오미 믹스 플립의 일부 스펙

 

샤오미 믹스 플립의 후면카메라는 5000만 화소 메인 카메라와 망원 렌즈를 포함한 듀얼 카메라 시스템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며, 현재 많은 폴더블폰과 유사한 세련되고 우아한 렌즈 하우징 디자인이 함께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각에서는 새오미 믹스 플립의 후면카메라가 1억800만 화소 해상도의 기본 카메라,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OIS를 지원하는 800만 화소 3배 줌 망원 카메라를 탑재할 것이라고 하지만 글쎄요?

 

 

샤오미 믹스 플립이 위성 연결을 지원하는 것으로 확인되면 디바이스의 코드명은 2311 BPN23C로 등록되었음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위성통신은 아이폰의 위성을 통한 긴급 SOS 기능과 유사하게 긴급 구조로 보면 될 것 같아요.

 

 

샤오미 믹스 플림은 국내에서 판매할 가능성은 높지 않은 것으로 예상되지만 가격은 100만원을 넘지 않아 국내 출시를 기대해 보지만 중국 내에서만 판매될 가능성이 현재로서는 높아 보입니다.

 

 

샤오미 믹스 플립은 멀티태스킹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12GB 램이 장착되어 사용자가 화면 분할 기능을 갖추며 256GB의 내부 저장 공간을 갖추고 있어 데이터, 사진, 앱 등을 저장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배터리 용량은 4,400mAh이 될 것이며 메인 디스플레이는: 2K+ 해상도(2,480 × 1,860픽셀), 90Hz 재생률로 삼성 갤럭시Z 플립6와 비교가 어렵지 않나 싶네요.보조 디스플레이: 840 × 2,520픽셀 해상도, 90Hz 재생률로 크기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최신 스마트폰들의 트렌드를 확인하는데 참고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샤오미 스마트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인공지능폰 갤럭시Z 폴드6와 폼팩터 비슷한 얇은 스마트폰 아너 매직V2의 장점과 단점?(feat. 중국폰)

 

인공지능폰 갤럭시Z 폴드6와 폼팩터 비슷한 얇은 스마트폰 아너 매직V2의 장점과 단점?(feat. 중국

인공지능폰 갤럭시Z 폴드가 티타늄 소재로 출시될 것으로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가운데 중국폭 아너 매직V2는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을까요. 중국폰이라고 쳐다보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어느

jongamk.tistory.com

피부 뷰티기기 에이지알 부스터프로(AGE-R Booster Pro ME-BPRO) 스마트폰 연동 사용 후 반응 좋은 이유?

 

피부 뷰티기기 에이지알 부스터프로(AGE-R Booster Pro ME-BPRO) 스마트폰 연동 사용 후 반응 좋은 이유?

최근 피부 뷰티기기 에이지알 부스터프로(AGE-R Booster Pro / ME-BPRO)를 사용해 본 상전의 만족도가 예상 밖으로 좋아해 후기 형태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요즘은 성별과 관계없이 피부관리에 관심

jongamk.tistory.com

원적외선 메디스톤 일라이트 온열돔(전신돔) 사용 후기!! 욕심은 과했지만 사우나처럼 즐겨(feat. 편백나무)!!

 

원적외선 메디스톤 일라이트 온열돔(전신돔) 사용 후기!! 욕심은 과했지만 사우나처럼 즐겨(feat.

최근 메디스톤의 원적외선 일라이트 온열돔(전신돔)을 다소 무리해서 들여놓았습니다. 편백나무 전신돔 일라이트 온열돔사우나와 온열매트 이벤트 상품을 결정했다가 가격 때문에 취소를 했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