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삼성 8인치 최신 태블릿 갤럭시탭 액티브5 야외 사용 적합!! S펜 포함 IP68 방진방수 등급 지원

by 핑구야 날자 2024. 2. 23.
반응형

삼성전자의 최신 태블릿 갤럭시탭 액티브5 출시를 앞두고 공개된 디자인과 스펙으로 8인치의 넓은 화면이 얼마나 인기를 모을지 기대됩니다. 갤럭시Z 폴드5와 0.4인치 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서 포지션이 다소 애매하기는 합니다. 물론 스마트폰은 스마트폰이고 별도로 태블릿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적정한 사이즈의 태블릿이 아닐까 싶습니다. 기존 태블릿의 디자인과는 좀 더 다른 모습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스펙도 기대가 됩니다. 8인치 태블릿의 다양한 활용 분야도 있으니 기존에 구형 태블릿을 사용하던 분들에게는 교체의 고민이 깊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역시 문제는 갤럭시탭 액티브5 출시가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갤럭시탭 액티브5 디자인과 기본 스펙

 

태블릿은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서 다양한 종류의 태블릿이 있습니다. 일반 태블릿과는 달리 야외에서 작업을 많이 하는 경우에 좀 더 적합하여 내구성이 강화된 모델로 무게는 433g입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탭 액티브5는 내구성이 강한 모델로 야외 사용 비중이 높은 분들에게 좀 더 인기가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 탭 액티브5는 갤럭시탭 액티브 4의 후속 모델입니다.

 

 

갤럭시탭 액티브5은 MTL-STD-810H을 적용한 모델로 극한 환경에서의 견고성을 입증하며 IP68등급은 방수 및 방진 등급을 제공합니다. 일상에서 방수는 걱정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실수로 떨어뜨려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갤럭시탭 액티브5의 스펙을 보면 6GB RAM/ 128GB, 8GB/256GB로 구성되며 엑시노스1380 칩셋을 탑재하였습니다. 마이크로SD 카드를 지원해 최대 1TB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옥타 코어 처리 능력을 통해 무거운 앱과 파일도 멀티태스킹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6 및 듀얼 SIM을 지원합니다.

 

 

또한 OS는 안드로이드14를 제공하며 주요 OS 업데이트와 5년간의 보안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은 문서를 쓰거나 서명하거나 그림을 그려야 하는 경우 유용한 S펜도 지원합니다. 

 

갤럭시탭 액티브5의 배터리와 액티브키 그리고 S펜

 

갤럭시 탭 액티브5 5G의 8인치 디스플레이는 600니트 밝기, 120Hz 주사율로 더욱 부드러운 움직임, 비전 부스터로 향상된 야외 가시성으로 디테일한 시각적 표현을 제공합니다.

 

 

후면카메라는 1300만 화소이며 전면카메라는 500만 화소입니다. 센서는 가속도계, 지문 센서, 자이로 센서, 지자기 센서, 홀 센서, RGB 광 센서, 근접 센서를 지원합니다.

 

 

갤럭시탭 액티브5 5G의 배터리용량은 5,050mAh이며 교체 및 충전이 가능해 중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고핀을 사용하면 장치를 쉽게 연결하고, 데이터를 전송하고, 다용성과 편의성을 위해 기타 액세서리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탭 액티브5 5G는 배터리 없이도 켜져 있고 전원이 공급됩니다. 태블릿을 차량 내부에 고온 상태로 두거나 충전 및 연결 상태를 유지해야 하는 경우 배터리 없음 모드를 사용하면 전원을 유지하고 배터리가 부풀어 오르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일부 스마트폰에서도 적용되었던 버튼으로 액티브키는 사용자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있는데 이를 지정해 버튼을 눌러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지정된 앱 실행, Knox 캡처를 통한 빠른 바코드 스캔 등을 포함한 특정 작업을 편하게 사용하고 싶을 때 활용하면 되겠죠.

 

 

S펜도 내구성이 어느 정도 보장되기 되는데 본체와 마찬가지로 IP68 등급의 방수 및 방진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충전할 필요 없이 이동 중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반응성과 정확성이 뛰어나 콘텐츠를 쉽게 캡처 및 생성하고 물류부터 헬스케어까지 야외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탭 액티브5의 가격은 70만원 내외로 정해질 것 같습니다.

 

겔럭시탭 액티브 모델별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신 아이패드 에어 6세대 디스플레이 종류와 AMOLED 교체는? 저장용량과 M2 프로세서 기대(feat. 애플)

 

최신 아이패드 에어 6세대 디스플레이 종류와 AMOLED 교체는? 저장용량과 M2 프로세서 기대(feat. 애

애플의 최신 아이패드 에어 6세대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12.9인치와 10.9인치 2가지 모델로 출시가 되는데 아이패드 에어 6세대 12.9인치 패널은 이미 출하가 시작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져 더욱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폴드7 화면을 접는 대신 커지는 롤러블 디스플레이 탑재 가능성? 중국폰 비보가 서둘러!!(feat. 갤럭시Z 플립7)

 

갤럭시Z 폴드7 화면을 접는 대신 커지는 롤러블 디스플레이 탑재 가능성? 중국폰 비보가 서둘러!!

삼성전자의 폴더블폰 갤럭시Z 폴드7가 과연 현재처럼 화면을 접히는 스타일로 출시가 될까? 기존 스마트폰의 폼 팩터를 교체하면서 사용자들의 선택 범위를 넓혀 주었습니다. 그런데 중국폰 비

jongamk.tistory.com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노트북 스튜디오2의 픽셀센스 플로우 디스플레이 장점과 가격과 배터리 용량은 단점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노트북 스튜디오2의 픽셀센스 플로우 디스플레이 장점과 가격과 배터리

마이크로소프트 최신 서피스 노트북 스튜디오2가 출시되었지만 주변에 전작을 비롯한 서피스 노트북을 사용하는 유저를 쉽게 볼 수 없습니다. 전 세계 윈도우즈 OS 점유율에도 불구하고 노트북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