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 스마트반지 갤럭시링 배터리 충전 방법과 용량 및 무게 그리고 헬스케어 기능(feat.삼성전자)

by 핑구야 날자 2024. 2. 28.
반응형

삼성전자가 MWC2024에서 공개한 갤럭시링의 모습을 통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손가락 굵기가 다른데 맞춤형으로 제작하나? 아니면 기성품으로 일정 사이즈 몇 가지 종류로 출시하나? 총전을 하면 몇 시간 사용할까? 디스플레이가 있을까? 많은 궁금증이 생기게 되는데 어느 정도 해결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갤럭시링 가격도 궁금할 텐데요. 일단 오우라링이 3세대까지 출시되어 아마도 가장 완성도가 높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면 애플은 폴더블 스마트폰과 애플카 등을 접는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애플링에 대한 소식도 이번에는 들리지 않아 적지 않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MWC2024에서 공개된 삼성 최신 스마트반지 갤럭시링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삼성 스마트반지 갤럭시링 디자인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반지 갤럭시링은 심박수, 수면 모니터링 등 추적 기능을 탑재하였으며 삼성 스마트워치와 링을 함께 착용하면 다양한 건강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삼성은 갤럭시링을 삼성 헬스 앱 구독을 고려하고 있지만 시기상조인 듯 하고 갤럭시 링의 기능 고도화와 대중화가 어느 정도 돼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스마트워치에도 심박수, 수면 모니터링 등 다양한 헬스케어 기능이 제공되기 때문에 갤럭시워치와 갤럭시링을 함께 착용할 필요가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갤럭시링의 디자인은 다양할 수 없고 사용자의 평균 손가락 크기에 따라서 사이즈별로 출시될 가능성과 다양한 컬러로 디자인에 대한 니즈를 소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우라링이 평품 브랜드 구찌와 콜라보를 통해 디자이너블한 모델을 출시한 것 저럼 삼성전자도 갤럭시링을 유명 브랜드와 콜라도해서 추가로 출시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배터리 용량은 크기에 따라 다르며 14.5 ~ 21.5mAh입니다. 무게는 2.3 ~ 2.9g입니다.

 

갤럭시링 결재기능도 추가될 수 있어

 

기본적으로 갤럭시워치와 다른 헬스케어 기능을 제공하지 않은다면 갤럭시링을 추가로 착용할 이유가 없을 것입니다. 차라리 갤럭시워치 대신 갤럭시링을 착용하는 게 오히려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성이 지난 1월에 갤럭시S24를 출시한다는 내용을 발표하면서 갤럭시링에 대한 공개를 예고했을 때만 해도 적지 않은 기대를 했지만 아직은 기대에 머물게 됩니다.

 

 

갤럭시링으로 심박수, 호흡수, 수면 중 움직임의 양, 침대에서 잠들 때까지 걸리는 시간 등을 판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체적, 정신적 상태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제공하는 활력 점수를 삼성 헬스 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링 출시는 올해 가능한데아직 일정과 가격에 대해서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갤럭시Z 플립6 출시일에 맞춰  보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관심이 가는 것은 결재 부분으로 갤럭시링을 착용하면 스마트폰처럼 비접촉 결제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아직은 시간이 좀 더 필요하지만 스마트링으로 혈압 감지뿐 아니라 비침습적 혈당 모니터링 결과도 삼성 헬스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만 포도당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 비침습적 방법은 좀 더 빨리 사용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가격은 30만원 내외로 예상해 봅니다.

 

스마트반지 스마트링 종륭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신 스마트링 오우라링 3세대 업그레이드 후 장점과 단점? 명품 브랜드 구찌와 콜라보 제품 가격?

 

최신 스마트링 오우라링 3세대 업그레이드 후 장점과 단점? 명품 브랜드 구찌와 콜라보 제품 가

최신 스마트링 오우라링 3세대 소식이 들립니다. 스마트링은 반지처럼 손가락에 끼고 사용하는 스마트 디바이스입니다. 예전에도 소개한 적이 있는데 명품 브랜드 구찌와 함께 콜라보해서 출시

jongamk.tistory.com

루이비통 명품 스마트워치 땅부르 호라이즌 라이트 업!! 명품 가격 맞나?

 

루이비통 명품 스마트워치 땅부르 호라이즌 라이트 업!! 명품 가격 맞나?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올해 출시했던 땅부르 호라이즌 라이트 업을 해외IT 매체를 통해 우연히 보게 되었는데요. 선입견인지는 모르겠지만 명품은 역시 명품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jongamk.tistory.com

명품 몽블랑 스마트워치 서밋3!! iOS용 최초 Wear OS3 탑재로 아이폰14 프로 맥스도

 

명품 몽블랑 스마트워치 서밋3!! iOS용 최초 Wear OS3 탑재로 아이폰14 프로 맥스도

명품 브랜드 몽블랑의 최신 스마트워치 서밋3는 아이폰14 프로 맥스뿐만 아니라 아이폰 시리즈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자라면 당연 애플워치8이나 기타 애플워치를 사용하겠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