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6 사이즈 두께와 폭의 변화!! 각진 스타일로 더욱 세련된 디자인 및 일부 스펙?(feat. 삼성)

by 핑구야 날자 2024. 3. 4.
반응형

갤럭시Z 폴드6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어떤 변화가 있을지 기대되는데요. 이미 갤럭시S24 울르라에 적용된 재질이나 기능이 유지되거나 고도화되어 갤럭시Z 폴드6에 탑재될 가능성이 높겠죠. 폴더블폰을 선호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아무래도 태블릿 같은 넓은 화면으로 콘텐츠를 더 많이 보고 다양하게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개인적으로는 화면주름을 얼마나 개선을 했는지 완벽하게 주름을 없앴는지 여부가 제일 기대됩니다. 애플이 아이폰의 폴더블폰 스타일 개발을 포기하며 롤러블폰으로 방향을 바꿀지는 모르지만 삼성의 입장에서는 다소 심심한 상황이 돼버렸습니다. 갤럭시Z 폴드6 출시일 전에 얼마나 변화가 있을지 예상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Z 폴드6 사이즈 변화

 

폴더블폰은 여름에 출시되었기 때문에 올해도 변함없이 갤럭시Z 폴드6와 갤럭시Z폴드6 출시도 비슷한 8월 말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갤럭시Z 폴드2까지는 9월 초나 9월 말에 출시된 적도 있기는 합니다.

 

 

갤럭시Z 폴드6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디자인과 스펙에 대한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일단 전체적인 디자인이 어떻게 바뀌게 되는지 볼까요.

 

 

얼핏보면 갤럭시Z 폴드6가 전작들과 거의 바뀌지 않고 비슷해 보일 수도 있지만 자세히 보면 프레임 모서리가 라운드 느낌에서 각의 느낌 쪽으로 바뀌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측면도 완전히 평평해졌구요.

 

 

프레임은 디타늄 소재로 교체될 가능성이 높고 통신이 되지 않더라도 동시 통역이 가능하고 이미지의 일부분을 선별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됩니다.

 

 

관련 소식에 정통한 소식통에 의하면 갤럭시Z 폴드6는 7.6인치 폴더블 패널을 가지며 커버스크린은 6.2인치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펼쳤을 때 크기는 153.5 x 132.5 x 6.1mm로 전작보다 1.4mm 더 짧고 2.6mm 더 넓습니다. (갤럭시Z 폴드5 154.9 x 129.9 x 6.1mm) 접었을 때 두께는 11mm로 전작의 13.4mm보다 2.3mm 얇아졌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갤럭시Z 폴드6는 전작에 비해 세로는 줄어 그립감 보다는 콘텐츠를 더 많이 볼 수 있도록 디자인의 변화를 주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쉽게도 두께는 그대로네요.

 

갤럭시Z 폴드6 알려진 스펙

 

갤럭시Z 폴드6의 AP는 당연히 스냅드래곤8 Gen 3 칩셋을 탑재하겠죠. 설마 엑시노스로 교체하지는 않겠죠. 그리고 삼성이 자체적으로 제공한 AI 기능을 적용합니다.

 

 

기존 갤럭시Z 폴드 사용자들이 원했던 S펜을 탑재 슬롯은 여전히 보이지 않습니다. 커버 스크린은 6.2인치 크기에 120Hz 주사율과 최대 2,600니트 밝기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밖에 삼성이 안드로이드14와 One UI 6.1.1을 탑재할 것이며 7의 주요 OS 업데이트와 7년간의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 폴드6에 아이언플렉스라는 용어를 사용해 폴더블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텁재한 것으로 보이며 이는 내구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삼성전자의 최신 폴러블폰 갤럭시Z 폴드6는 갤럭시Z 울트라의 스펙을 어느 정도 유지할 것으로 보이며 일각에서는 360도 접히는 스타일로 예상하고 있지만 소문으로 끝날 것 같습니다.

 

 

후면카메라는 5000만 화소 메인카메라와 3배 광학 줌이 포함된 1000만화소 망원 그리고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등의 구성으로 되며 셀카카메라는 1000만 화소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Z 폴드6에 대한 정확한 스펙과 디자인은 여름이 시작할 무렵이 돼야 명확해질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다양한 스마트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신 스마트반지 갤럭시링 배터리 충전 방법과 용량 및 무게 그리고 헬스케어 기능(feat.삼성전자)

 

최신 스마트반지 갤럭시링 배터리 충전 방법과 용량 및 무게 그리고 헬스케어 기능(feat.삼성전자

삼성전자가 MWC2024에서 공개한 갤럭시링의 모습을 통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손가락 굵기가 다른데 맞춤형으로 제작하나? 아니면 기성품으로 일정 사이즈 몇 가지 종류로 출시하나? 총전

jongamk.tistory.com

80인치대 엘지 올레드TV(OLED83C3QNA) 최신 LG가전 저렴한 구매방법? 오픈행사 특가세일 활용(월배점 롯데하이마트)

 

80인치대 엘지 올레드TV(OLED83C3QNA) 최신 LG가전 저렴한 구매방법? 오픈행사 특가세일 활용(feat. 월

LG전자의 최신 가전제품은 물론 큰화면TV 80인치대 엘지 올레드TV(OLED83C3QNA)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몇 년 전에 오픈행사 및 특가세일 그리고 각종 프로모션으로 저렴하게 구매했

jongamk.tistory.com

애플 보급본 아이폰SE4 출시되면 카메라 야간모드와 메모리 용량 증가 기대 충족될까? 일부 스펙과 가격?

 

애플 보급본 아이폰SE4 출시되면 카메라 야간모드와 메모리 용량 증가 기대 충족될까? 일부 스펙

아이폰SE4 출시를 기대하는 분들이 적지 않을 텐데요. 2016년, 2020년 그리고 2022년에 출시되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렇다면 올해 출시를 기대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해외IT 매체들이 계속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