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6 적용되면 좋은 7가지 기능 기대 이유!! 배터리 충전속도와 망원 카메라 개선은?

by 핑구야 날자 2024. 3. 11.
반응형

넓은 화면의 갤럭시Z 폴드6 출시를 기대하는 이유는 꼭 적용되면 좋은 7가지 기능 때문입니다. 하반기에 출시될 삼성전자의 최신폰 갤럭시Z 폴드6에 대한 업그레이드된 소식을 계속 전해드리면서 디자인이나 스펙이 구체화되는 것 같아요. 물론 삼성의 공식적인 발표보다 정확한 소식은 없지만 큐브를 맞춰가는 재미도 있는 것 같아요. 최근 갤럭시 폴드6가 출시되면 꼭 적용되면 좋은 기능 7가지에 대해 다양한 니즈가 있는데 가장 실현이 가능한 부분을 선별해 정리해 볼까 합니다. 향후 갤럭시Z 폴드가 출시되면 기대되는 7가지 기능과 맞춰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S펜의 탑재와 화면 주름의 완벽한 개선을 기대하고 있기는 합니다.

 

 

S펜 탑재 슬롯과 디스플레이 변화 기대

 

갤럭시 노트 시리즈가 예견된 단종과 함께 등장한 갤럭시S 울트라는 S펜을 탑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모델입니다. 물론 노트라는 이름만 바뀐 것이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그런데 S펜이 탑재되지 않지만 제공되는 모델이 바로 갤럭시Z 폴드입니다. 그러나 S펜을 본체에 탑재할 수 없는 것이 가장 큰 불만이며 사용자들의 니즈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폰 케이스를 이용해 사용할 수도 있지만 Flex가 안되니 의미가 없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갤럭시Z 폴드 모델이 출시될 때마다 기대하는 게 아닌가 싶은데 아쉽게도 이번에도 별다른 소식이 없네요.

 

 

그러나 반가운 소식은 내부 디스플레이와 커버 디스플레이가 물리적인 사이즈의 변화로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좀 더 높은 가독성을 제공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갤럭시Z 폴드6는 7.6인치 폴더블 패널을 가지며 커버디스플레이는 6.2인치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펼쳤을 때 크기는 153.5 x 132.5 x 6.1mm로 전작보다 1.4mm 더 짧고 2.6mm 더 넓습니다. (갤럭시Z 폴드5 154.9 x 129.9 x 6.1mm) 접었을 때 두께는 11mm러 전작의 13.4mm보다 2.3mm 얇아졌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 하나 내부 디스플레이의 화면주름이 전작보다 더 개선이 되겠지만 완벽한 해결은 좀 더 시간과 기술 적용이 필요해 보입니다. 화면 사이즈가 크기는 하지만 이미 화면 주름이 없는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디바이스도 있으니까요.

 

개선된 카메라의 빠른 충전의 배터리

 

아무래도 최신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가장 기대하게 되는 것 중에 하나가 카메라와 배터리입니다. 망원 및 초광각 렌즈 덕분에 갤럭시S24 울트라의 2억화소 메인 렌즈와 비교할 때 5000만 화소 렌즈는 다소 약해 보이는 게 사실입니다.

 

 

갤럭시Z 폴드6에 2억화소 카메라를 탑재하면 가격 상승 요인에 적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고 소비자들의 니즈와 판매량에 적절한 경계선에서 고민을 할 수밖에 없겠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갤럭시Z 폴드6를 기다리는 분들에게는 2억화소가 어렵다면 5000만 화소에 5배 망원 줌 렌즈를 추가해  불만을 어느 정도 달래주면 어떨까 싶네요.

 

 

넓은 화면과 큰 사이즈로 배터리 소모량도 그만큼 높게 되기 때문에 갤럭시Z 폴드6의 물리적인 배터리용량은 물론 빠른 충전은 늘 기대하며 욕심을 내게 됩니다.

 

 

삼성이 갤럭시Z 폴드4 이후 배터리 크기를 늘리지 않았고 4,400mAh 배터리 용량은 추세로 봐서는 늘리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에 놓여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더구나 갤럭시S24 울트라의 배터리 용량이 5000mAh에 45W 출전속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갤럭시Z 폴드6의 배터리는 최소한 갤럭시S24 울트라 정도는 돼야 하겠죠.

 

갤럭시Z 폴드 모델별 가격 얼마나 내렸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애플 최신폰 아이폰16 프로 및 아이폰16 프로 맥스 새로운 컬러 2가지? 후면 카메라 배열 디자인 변화 기대!!

 

애플 최신폰 아이폰16 프로 및 아이폰16 프로 맥스 새로운 컬러 2가지? 후면 카메라 배열 디자인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16 프로와 아이폰16 프로 맥스 출시를 앞두고 새로운 컬러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기능도 중요하지만 디자인과 컬러가 선택의 중요한 포인트이기 때문에 애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6 출시 앞두고 인공지능 탑재 외에 카메라 성능 및 배터리 용량을 포함한 알려진 스펙은?(feat. 삼성)

 

갤럭시Z 플립6 출시 앞두고 인공지능 탑재 외에 카메라 성능 및 배터리 용량을 포함한 알려진 스

갤럭시Z 플립6 출시가 다가오면서 이번에는 어떤 스펙과 성능을 제공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얼마 전에 비스포크 컬러로 갤럭시Z 플립6가 출시에 대한 기대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컬러 베리

jongamk.tistory.com

삼성 8인치 최신 태블릿 갤럭시탭 액티브5 야외 사용 적합!! S펜 포함 IP68 방진방수 등급 지원

 

삼성 8인치 최신 태블릿 갤럭시탭 액티브5 야외 사용 적합!! S펜 포함 IP68 방진방수 등급 지원

삼성전자의 최신 태블릿 갤럭시탭 액티브5 출시를 앞두고 공개된 디자인과 스펙으로 8인치의 넓은 화면이 얼마나 인기를 모을지 기대됩니다. 갤럭시Z 폴드5와 0.4인치 밖에 차이가 나지 않아서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