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최신 모델 아이폰16 프로가 크기를 좀 더 크고 넓게 만들어질 것이라고 일전에 전해드렸는데요. 이러한 예상이 신빙성이 있다는 근거가 해외IT 매체를 통해 전해지고 있습니다. 삼성의 갤럭시S24 울트라가 인터넷이 되지 않아도 동시통역이 되고 통화 시에도 동시통역이 가능해 놀라게 하고 있는데요. 애플이 인공지능 면에서는 아직 이슈를 만들지 못하고 있어 수많은 애플 유저들의 목을 길게 늘어뜨리고 있습니다. 최근 생성형AI(인공지능)을 행상시킨 뉴럴 엔진을 탑재한 아이폰16 프로를 오는 9월에 공개한다는 소식이 들립니다. 역시 애플은 애플이지~ 라고 환호할 텐데요. 과연 얼마나 만족스러운 결과를 제공할지 기대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16 프로 크기와 액션버튼
아이폰에 관한 정통한 소식통으로 알려진 매체에 의하면 대략적인 아이폰16 프로 설계도로 보이는 내용이 유출되어 달라진 디자인을 예상하게 합니다.
유출된 이미지에서 아이폰16 프로의 화면이 전작보다 더 큰 화면임을 알 수 있는 구체적인 사이즈도 포함되어 있어 신빙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는 것과 같이 아이폰16 프로는 프레임 오른쪽에 있는 전원 버튼 바로 아래에 알려진 대로 캡처 버튼이 배치된 것으로 보입니다. 버튼 자체는 카메라에 있는 소프트 셔터 버튼과 비슷해 보입니다.
캡처 버튼을 가볍게 누르면 카메라 초점이 맞춰지고, 완전히 누르면 사진이 찍히게 됩니다. 기억으로는 소니 스마트폰에도 아이폰16 프포의 캡처버튼과 유사한 기능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유출된 아이폰16 프로의 이미지에서 크기가 149.6 x 71.4 x 8.4mm 임을 알 수 있는데요. 이는 아이폰16 프로가 전작에 비해 약간 더 크고 약간 더 넓어진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전작 6.1인치 크기가 6.3인치로 바뀐다는 말이죠.
아이폰16 프로는 작년에 출시된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트레트라프리즘 망원 카메라를 채택할 것이며 카메라 디자인도 수직 카메라 스타일로 바뀐다는 소문과 함께 카메라 변화의 신빙성이 다소 약하지 않나 싶습니다.
생성형 AI(인공지능)과 강화된 뉴럴 엔진 탑재
요즘 인공지능이라는 단어를 빼면 속된 말로 장사가 안 되는 세상입니다. 딥러닝, 머신러닝을 흉내만 내고 인공지능을 마케팅에 이용하고 어설픈 인공지능으로 뭐든 할 수 있는 것처럼 시장을 혼탁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도 조금 더 시간을 필요로 하며 사용자들이 어느 정도 알아차리면 인공지능에 대신 또 다른 마케팅 활용 단어를 찾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작년에는 인공지능이 기술 분야에서 일반적으로 유행어였지만 올해는 스마트폰을 비롯한 모바일 디바이스 공간으로 전이가 된 것은 차이라면 차이라고 하겠습니다.
애플의 인공지능에 대한 결과는 다소 늦은 편인 가운데 아이폰16 프로에서는 크게 향상된 뉴럴 엔진이 탑재될 것입니다.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능은 iOS 18로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애플은 아이폰16 프로를 통해 정확한 코어 수는 알 수 없지만 전작과 비교해 더 많은 코어를 갖춘 뉴럴 엔진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는 사실 자체만으로도 기대하기에 충분합니다. 더 늦출 수 없는 상황이죠.
참고로 아이폰12 이후 애플은 아이폰에 뉴럴 엔진의 수를 16개로 동일하게 유지해 왔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타이밍상 이제는 뉴럴 엔진 수의 변화는 더 이상 놓칠 수 없는 변화에 대한 애플의 대응이 될 겁니다. 연일 이슈가 되고 있는 시리의 입장도 새로운 버전으로 제공되겠죠.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15인치 최신 노트북 맥북 에어 M3 칩!! 배터리 사용시간 및 썬더볼트 2개 3.5mm 헤드폰 잭 추가(feat. 애플)
갤럭시S25 울트라까지 엑시노스2500 칩셋 탑재 전환? 퀄컴 스냅드래곤8 Gen 4는 갤럭시Z 폴드7
모토로라 손목에 차는 6.7인치 스마트폰 선보여!! 적응형 디스플레이로 실용성보다는 가능성으로(feat. MWC20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