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5 울트라까지 엑시노스2500 칩셋 탑재 전환? 퀄컴 스냅드래곤8 Gen 4는 갤럭시Z 폴드7

by 핑구야 날자 2024. 3. 5.
반응형

삼성의 엑시노스 칩셋 적용 모델을 확장하면서 퀄컴의 스냅드래곤과의 관계가 어떤 방향으로 가게 될지 눈에 보입니다. 갤럭시S24 울트라에는 퀄컴 스냅드래곤8 Gen3을 탑재하고 나머지 모델은 엑시노스 2400을 탑재하였습니다. 이러한 칩셋의 차이로 갤럭시S24 울트라를 선택하는 분도 적지 않습니다. 결국 삼성전자의 속내는 자사의 최신 스마트폰에 퀄컴의 스냅드래곤 대신 엑시노스 탑재 범위를 넓혀 갈 추세입니다. 따라서 퀄컴 스냅드래곤을 선호하는 입장이라면 갤럭시S24 울트라가 마지막 모델이 될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삼성은 엑시노스의 성능이 퀄컴 스냅드래곤의 성능 비교에서 자신감을 갖고 있지만 갤럭시S25 울트라에 엑시노스 2500에 대한 사용자의 평가는 자신할 수 없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라인업별 칩셋의 변화

 

개인적으로는 칩셋은 스냅드래곤을 선호하고 객관적인 성능에서도 스냅드래곤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의 성능차이는 아닙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라인업은 갤럭시Z, 갤럭시S 그리고 갤럭시A 등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갤럭시Z는 스냅드래곤, 갤럭시S는 스냅드래곤과 엑시노스 그리고 갤럭시A는 메디텍과 엑시노스 등이 적용됩니다.

 

 

물론 관련 소식통에 의하면 2025년에는 갤럭시Z는 스냅드래곤만 사용하고 갤럭시S는 엑시노스만 그리고 갤럭시A는 메티텍과 엑시노스 혼용으로 적용될 것이라는 예상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갤럭시A 시리즈부터 갤럭시Z 시리즈까지 신모델을 출시하기 위해 다양한 활용에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되면 선 적용 후 안정성이 확보되면 플래그십 모델에 적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갤럭시S24 울트라는 스냅드래곤을 사용하고 나머지 모델은 엑시노스를 사용했는데 갤럭시S25 라인업 전체 AP를 엑시노스 SoC를 사용할 계획으로 알려졌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신중하게 결정해야 할 부분이기 때문에 엑시노스와 스냅드래곤의 성능에서 자신감을 얻는 시점까지는 현재의 수준으로 좀 더 유지하지 않을까 싶네요.

 

엑시노스 2500 탑재 확대는 신중해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엑시노스2500과 갤럭시Z 폴드7과 갤럭시Z 플립7에 탑재될 퀄컴 스냅드래곤8 Gen 4로 나뉠 수 있겠죠. 반면 보급형 및 중급형 갤럭시A 시리즈는 메디텍과 엑시노스 SoC가 혼합되어 출시되겠죠.

 

 

그러나 스냅드래곤8 Gen 4의 성능을 과연 엑시노스2500이 비슷하거나 능가하게 될까? 의문과 기대를 갖지 않을 수 없습니다. 삼성의 입장에서도 비교우의의 평가를 받지 않으면 치명타가 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S24에 탑재된 엑시노스2400과 갤럭시S24 울트라에 탑재된 퀄컴 스냅드래곤8 Gen3과의 성능 차이로 사용자들의 평가는 아직 퀄컴이 유리한 편입니다.

 

 

물론 영원한 승자는 없습니다. 엑시노스2500의 성능이 퀄컴 스냅드래곤8 Gen 4보다 더 강력하다고 평가를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너무 선입견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이미 갤럭시S24를 사용하는 분들은 갤럭시S24 울트라와 비교해 칩셋에 대한 불만이 이슈가 되고 있지 않은 것으로 봐서는 다소 희망적이지 않나 싶네요.

 

 

물론 갤럭시Z 폴르7과 갤럭시Z 플립7에는 여전히 퀄컴 스냅드래곤8 Gen 4를 탑재하는 것으로 보면 삼성전자도 상당히 조심스러운 입장이 아닌가 싶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가격대별 종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큰 화면TV를 원한다면 엘지 QNED TV가 올레드TV보다 유리!! 77인치 650만원과 86인치 459만원이라면

 

큰 화면TV를 원한다면 엘지 QNED TV가 올레드TV보다 유리!! 77인치 650만원과 86인치 459만원이라면

LG전자의 큰 화면 TV를 부담을 줄여 구입하고 싶다면 역시 QNED TV가 유리할 겁니다. 아무래도 엘지 QNED TV의 패널이 OLED보다 저렴하기 때문이겠죠. 화질의 차이가 천양지차라면 고민해 볼 문제지만

jongamk.tistory.com

80인치대 엘지 올레드TV(OLED83C3QNA) 최신 LG가전 저렴한 구매방법? 오픈행사 특가세일 활용(월배점 롯데하이마트)

 

80인치대 엘지 올레드TV(OLED83C3QNA) 최신 LG가전 저렴한 구매방법? 오픈행사 특가세일 활용(feat. 월

LG전자의 최신 가전제품은 물론 큰화면TV 80인치대 엘지 올레드TV(OLED83C3QNA)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몇 년 전에 오픈행사 및 특가세일 그리고 각종 프로모션으로 저렴하게 구매했

jongamk.tistory.com

최신 스마트반지 갤럭시링 배터리 충전 방법과 용량 및 무게 그리고 헬스케어 기능(feat.삼성전자)

 

최신 스마트반지 갤럭시링 배터리 충전 방법과 용량 및 무게 그리고 헬스케어 기능(feat.삼성전자

삼성전자가 MWC2024에서 공개한 갤럭시링의 모습을 통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손가락 굵기가 다른데 맞춤형으로 제작하나? 아니면 기성품으로 일정 사이즈 몇 가지 종류로 출시하나? 총전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