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워치7 시그니처 디자인 포기 갤럭시 기어 스타일로? 원형과 사각의 장점과 단점 알아야(feat. 삼성)

by 핑구야 날자 2024. 3. 24.
반응형

삼성의 최신 스마트워치 모델의 디자인을 과거 갤럭시기어와 같은 스타일로 바꿀 수도 있다는 소문이 돌면서 술렁거리고 있습니다. 애플을 의식해서 그런가? 때 아닌 갤럭시워치 시그니처 디자인을 포기하고 과거로 회귀한다는 것은 얻는 것도 있겠지만 그만큼 잃는 것도 많을 텐데 말이죠. 물론 디자인의 정답은 없습니다. 트렌드에 맞춰 디자인의 변화를 줄 수도 있지만 너무 파격적인 결정이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서클타입의 스마트워치를 선호하는 편인데요/ 애플을 좋아하는 분들은 사각 스타일을 좋아하겠죠. 단순히 모양을 바꾼다고 끝나는 게 아니라 사용되는 앱도 영향을 받게 되기 때문에 신중해야 합니다.

 

 

사각에서 원형으로 디자인 교체

 

삼성전자는 올해 출시할 갤럭시워치7를 기존대로 서클 타입으로 디자인을 유지할지 아니면 갤럭시 기어와 같이 사각으로 회귀할지 기대가 됩니다. 이러한 이유는 해외IT 매체를 통해 디자인의 변화에 대한 이슈가 흘러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삼성이 과거 스마트워치인 갤럭시 기어의 네모난 디자인으로 돌아가려고 한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삼성이 갤럭시기어S2부터 서클타입으로 교체하면서 당시 LG전자의 스마트워치를 따라 한다는 소리도 들었죠.

 

 

그런데 이젠 다시 사각의 디자인을 고민하고 있다니~ 참 이해하기 어렵네요. 이러한 소문은 요즘 흘러나온 것이 아니라 2022년 초 부터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애플의 사각과 다른 원형의 갤럭시워치가 물리적 회전 베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이를 버린다면 참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아날로그 감성도 느낄 수 있어 개인적으로도 선호하기 때문에 더 그렇네요.

 

 

일반 스마트워치에서는 보기 힘든 물리적 회전 베젤을 갖고 있어 나름 차별화된 삼성의 시그니처 디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런 삼성의 상징적인 디자인을 포기한다는 소문은 소문으로 끝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러나 갤럭시 워치5 시리즈부터 디지털 터치 베젤만 탑재한 채 출시되면서 사각 디자인으로 전환하기 위한 수순을 밟고 있는 것이 아닌가 의심을 하게 됩니다. 갤럭시워치6도 마찬가지입니다.

 

원형에서 사각 디자인으로 교체한다면

 

갤럭시워치7부터 정사각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할까요? 원형에서 작동하던 각종 앱이 변화 없이 사각 디스플레이에서 제대로 작동할까요?

 

 

삼성전자가 갤럭시기어의 사각형 디스플레이에서 갤럭시 기어S2의 원형 디스플레이로 교체하면서 현재의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삼성 스마트워치하면 회전 베젤이 있는 원형 스타일이 떠오르기도 합니다.

 

 

원형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갤럭시워치는 위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아날로그 감성을 동시에 느끼게 해 주는 것도 강점입니다. 물론 과거 사각형의 아닐로그 시계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 원형의 추억을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갤럭시워치와 같은 원형 스마트워치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지 않을까요. 만약 사각형 디스플레이로 교체한다면 애플워치를 먼저 떠올리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러한 갭을 줄이는 데는 많은 시간이 필요해 보입니다.

 

 

현재 갤럭시워치6는 예전만큼 두껍지 않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정사각형 디스플레이는 알림을 읽기가 약간 더 쉽고, 스마트폰과 비슷한 모양이라 앱을 개발하기 쉬울 것입니다.

 

 

Wear OS 3 이후로 많은 안드로이드 워치는 더 이상 iOS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앱 환경도 고민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수년 동안 원형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온 사용자들이 사각형 디스플레이를 어떻게 받아들일까요.

 

 

아직 확정된 사항이 아니지만 해외 IT 매체들 중에는 삼성이 갤럭시워치7에서 원형 디스플레이를 유지한다고 해도 이러한 욕심은 버리지 못할 것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워치의 정체성을 버리고 다른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은 삼성도 역시 신중하게 결정하리라 생각합니다.

 

스마트워치의 디자인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워치6(SM-R935F SM-R945F SM-R940)와 갤럭시워치6 클래식(SM-R955F SM-R950) 차이와 컬러 종류?

 

갤럭시워치6(SM-R935F SM-R945F SM-R940)와 갤럭시워치6 클래식(SM-R955F SM-R950) 차이와 컬러 종류?(feat. 삼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6(SM-R935F SM-R945F SM-R940)와 갤럭시워치6 클래식(SM-R955F SM-R950)가 곧 출시를 앞구고 있습니다. 고민하다가 갤럭시워치5를 구매한 분들은 아쉬울 수도 있지만

jongamk.tistory.com

가민 스마트워치 베뉴3S 심방세동 감지 EKG 판독 지원하는 새로운 심박수 센서 탑재 및 장점과 단점?

 

가민 스마트워치 베뉴3S 심방세동 감지 EKG 판독 지원하는 새로운 심박수 센서 탑재 및 장점과 단

가민의 스마트워치 베뉴3S는 60만원대로 헬스케어 및 피트니스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으로 핏빗 센스2보다 비싸기는 하지만 더 우수한 성능을 생각하면 가격만으로 선택하기는 애매합니다. 가민

jongamk.tistory.com

애플워치9 길어진 배터리 수명과 빠른 속도 가능한 이유!! 시스템 인 패키지(Sip) 프로세스 업데이트

 

애플워치9 길어진 배터리 수명과 빠른 속도 가능한 이유!! 시스템 인 패키지(Sip) 프로세스 업데이

애플워치9을 기다리는 이유는 전작들과 달라진 프로세스 탑재 때문입니다. 애플워치9 이전의 모델들은 새 버전이 출시되었다고 하지만 배터리와 속도는 차이가 거의 없어 아쉬움으로 지적되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