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서비스를 120인치 대화면 빔프로젝터로 즐긴다면 얼마나 좋을까? 엘지 시네빔 큐브(HU710PB)는 작은 사이즈(80 x 135 x 135mm)에 손잡이까지 있어 이동성이 좋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사실 엘지 시네빔 큐브를 사용해도 스크린이나 빈 벽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이를 고민하고 구매해야 합니다. 120인치 사이즈의 스크린을 개별로 거치할 수 있거나 벽을 이용해 설치할 수 있어야 하겠죠. 천정에 영상을 투사해서 보기에는 애매한 부분이 있기도 합니다. 다양한 모델의 빔프로젝트를 사용해 본 결과 120인치 대화면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해도 막상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게 쉽지 않기도 합니다. 투사거리도 함께 고민하고 선택하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동성 확보와 컴팩트하고 미니멀한 디자인
엘지 시네빔 큐브(HU710PB)는 다양한 빔 프로젝터 중 휴대성이 높은 모델로 1.2:1 투사율로 최대 120인치 크기의 선명한 4K UHD 해상도를 즐길 수 있는 모델입니다.
120인치 대화면을 제공하던 오래된 빔 프로젝터 모델들을 생각하면 격세지감이죠. 특히 손잡이가 있어 1500g이 되지 않는 1400g의 무게로 이동성이 더욱 좋습니다.
그러나 내장 배터리가 없어 휴대성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전기 공급이 가능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휴대용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면 되지만 다소 번거롭지 않나 싶기도 하구요.
따라서 야외에서 사용하려면 전기차를 사용하거나 보조배터리를 준비해 엘지 시네빔 큐브를 사용해야겠죠. 휴대성이 좋다고 내장 배터리가 있다고 속단하지 않는 게 좋겠죠.
엘지 시네빔 큐브(HU710PB) 케이스도 있는데 내부에 리모컨을 탑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오래 사용하기 위해서는 케이스가 있는 게 훨씬 좋지 않을까 싶네요.
손잡이는 위치에 따라서 다르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동시에는 손잡이로 이용하고 영상을 시청할 때는 거치해서 영상 투사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LG 시네빔 큐브의 특징과 아쉬움
엘지 시네빔 큐브는 RGB 레이저 광원과 LG전자의 이미지 기술을 갖춘 트리플 레이저 장치로 500안시 루멘의 밝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조명을 끄고 시청하는 것이 좋겠죠.
엘지 시네빔 큐브(HU710PB)는 일반 휴대용 프로젝터에 비해 뛰어난 선명도를 제공하며 450,000:1의 동적 명암비 그리고 154%의 DCI-P3 색 영역 범위 및 HDR10 등을 지원합니다.
다이내믹 톤 매핑 기술 눈은 편하게. 더욱 몰입감 있게. LG 시네빔 큐브는 시시각각 변하는 장면에 맞춰 밝은 부분은 더욱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욱 어둡게 자동으로 조절해 줍니다.
또한 색상 정확도는 영화와 콘텐츠가 제작자의 의도대로 느낄 수 있도록 생생하고 풍부한 색상을 제공합니다. 물론 홈시어터를 제대로 즐기는 분들에게는 다소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120인치 대화면의 엘지 시네빔 큐브는 내장 배터리가 제공되지 않는 대신 스피커와 미디어 재생 기능을 내장한 올인원 프로젝터로 만족도를 좀 더 높여 줍니다.
LG webOS 6.0을 탑재한 엘지 시네빔 큐브는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프라임 비디오, 유튜브 등 다양한 OTT 서비스를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화면을 엘지 시네빔 큐브에 옮겨 더 크게 볼 수 있어 좋습니다.
LG전자의 엘지 시네빔 큐브(HU710PB)로 영상을 즐길 때 오토 포커스, 오토키스톤 그리고 화면 조정 기능으로 자동 화면 조정이 되기 때문에 이미지 배치와 크기에 대해 신경을 덜 써도 됩니다. 엘지 시네빔 큐브의 가격은 150만원 내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G전자 엘지 시네빔 레이저 4K(HU915QE) 출시!! 초단초점으로 다이내믹 톤 맵핑과 4K 트루모션 즐겨
댓글